① 10%의 소금물 300g이 있다. 물 몇 g을 증발시켜야 15%의 소금물이 되겠는가?
증발시키는 물을 xg이라하고 식을세우면:
0.1(300) / 300-x = 0.15(300-x) / 300-x
30 = 45-0.15x
-15 = -0.15x
100 = x
증발시켜야 돼는 물의 양은 100g.
② 8%의 소금물 400g이 있다. 여기에 몇 g의 소금을 넣으면 10%의 소금물이 되겠는가?
넣어야하는 소금의 양: xg
0.08(400)+x / 400+x = 0.1(400+x) / 400+x
32+x = 40+0.1x
0.9x = 8
x = 88.88888...g 제가 뭘 잘못했나요?
③ 어느 학급에서 학급비를 1인당 500원씩 걷으면 900원이 남고, 1인당 450원씩 걷으면 1350원이 부족하다고 할 때, 학생 수를 구하시오.
학생수를 x라 하고 식을세우면:
500x-900 = 450x+1350
50x = 2250
x = 45
학생수는 45명.
④ 둘레의 길이가 32m이고, 가로의 길이가 세로의 길이보다 4m 긴 밭을 만들려고 한다. 세로의 길이를 몇 m로 하면 되는가?
*둘레: 2l+2w
세로의 길이: x
2(x+4)+2x = 32
2x+8+2x=32
x=6m
세로의 길이를 6m 로 하면 됀다.
⑤ 두 지점 A, B 사이를 왕복하는 데 갈 때는 시속 6km, 올 때는 시속 4km로 왕복 5시간이 걸렸다. A,B 사이의 거리는?
거리를 x라 하고
x/6 + x/4 = 5
2x + 3x = 60
x = 12
A 와 B의 사이의 거리는 12km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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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 수학
Re:[중 1]일차방정식의 활용 (풀이 과정을 알려주세요.)
Vi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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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6.22 01:23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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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8 % 곱하기 400 이 아니라, 8 % 더하기 400입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