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지난번에도 비슷한 내용으로 글을 올렸었습니다만...
제차(5.5 V6)는 튜너기 없이
커스텀흡기, 배기 매니폴드(BBK 쇼티), 볼라 엑슬백
장착 중에 있는데...(48,000km 주행)
제차에 장착 된 흡배기는 미국사이트에서 조차
튜너기로 별도의 조정없이도 OEM제품과
호환이 되며 부품 교체만으로도 성능이 개선 된다고
하였음에도....
최근들어 저속으로 (40km/RPM 1,000~1,500)
오르막 주행중 '끄르륵 끄르륵'하는 쇠구슬이
굴러 다니는 소리를 시작으로 변속기 D와 N에
상관없이 간간히 엔진 떨림이 심하게 있습니다.
또한 정차 상태에서 저속 출발시 악셀에서
발을 뗀 상태임에도 RPM이 1,300대에 머물러서
한참 있다 800대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번 회원님들의 조언과 글을 통해 순차적으로
1. 흡기량과 연료 분사량의 부조화
(흡기를 순정으로 돌린 후 한달간 주행했으나 증상은 지속)
2.점화플러그의 불량으로 엔진부조
(점화플러스 올교체 했으나 개선 안됨)
3. 매니폴드 결속 불량으로 배기 손실
(점검했으나 이상무)
결국 어제 용답에 센터에 입고해서 점검했습니다
원래는 운전석 시트모터 고장과 퍼들램프 교체를 위해
입고했으나 입고한 김에 위에 나열한 사항을 점검했습니다
중간에 어드바이저가 있으면 증상에 대한 의견 전달이
와전 될거 같아서 직접 정비사와 한시간 가량 이곳저곳
점검하면서 애프터마켓 제품들과 증상의 연관성등을
다방면으로 얘기를 나누면서 시운전도 하였으나
이런 젠장...
정비사가 시운전 할 땐 차가 멀쩡하고
스캐너를 물려도 노킹등상은 전혀 찾아 볼 수가 없는
겁니다...ㅠㅠ
현재 부품이 없는 관계로
부품이 입고 되는데로....
테스트 삼아 엔진미미를 교체하면서
미션도 내리보기로 했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증상으로 심신이 미약해졌다가
완치가 되신 회원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짤방은 장한평에 매물로 올라 온 헤미를 장착한 괴물 챌린져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워터펌프는 교체 했구요.
써모스탯은 생각지도 못 했을 뿐더러...
엔진부조와 관련이 있으리라곤 몰랐어요
스로틀바디 청소는 하셨나요?
네...
점화플러그 교체 할 때 했습니다
흡기든 매니폴더든 sct로 조정하여 장착하는 제품이 차에도 좋고 효과도 보다더 볼것이라 봅니다. 순정화하시던가 맵파일 같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