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스피커 C250d 씨아레 CT250GT 트위터 인스톨 및 방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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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아레 CT250GT 트위터
550,000 원
도심형 방음 kit
본넷 / 엔진 커버 / 4Door / 트렁크 커버
550,000 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벤츠 C250d로 스피커 튜닝과 방음 작업을 위해 입고 되었습니다.
C250d는 디젤 차량이죠!
먼저 디젤 엔진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본넷 방음부터 준비합니다.
방음 작업 도중 인스톨러와의 마찰로 차량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 전면부 전체에 걸쳐 스크래치 보호 필름을 붙여둔 모습입니다.
필름을 붙이고 나서 본넷 방열판을 탈거하고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방진매트가 본넷 철판을 딱 잡고 있어서 진동을 인한 저주파 소음이나
공명 현상등이 줄어들게 됩니다.
저주파 소음은 장거리 운행시 운전자나 동승자를 모두 피곤하게 만들죠.
탈거한 방열판에는 방음매트를 시공합니다.
방음매트가 엔진의 소음을 흡수하여 정숙성을 향상시켜줍니다.
본넷 방진, 방음 작업을 마치고 방열판을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완성하고 나면 겉보기로는 순정과 다를게 하나도 없죠.
하지만 엔진 소음이 줄어 실내 정숙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엔진 소음을 더 줄이기 위해 엔진 커버에도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엔진 커버를 탈거해 보면 내부에 이렇게
순정 흡음재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두께가 얇은 편입니다.
여기에 RS 신슐레이터를 추가로 시공하여 방음 성능을 개선합니다.
엔진 커버 역시 방음 작업 후에도 전혀 티가 나지 않습니다.
스피커 인스톨 및 방음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도어와 도어 씰에도 마스킹을 해두었습니다.
도어 트림을 탈거하였습니다.
도어 프레임은 플라스틱 패널로 마감되어있네요.
그동안은 금속 패널 마감을 고집하던 벤츠였지만 이제는 S클래스도 플라스틱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는 진동과 충격에 의해 쉽게 잡소리가 나기 때문에
이렇게 방진매트를 이용해 진동을 억제해줍니다.
방진매트가 떨림을 잡아 잡소리가 나는 것을 방지해주죠.
도어 프레임 방진 작업과 함께 트위터를 인스톨 합니다.
순정 오디오에는 트위터 커버는 있지만 내용물은 이렇게 텅 비어있습니다.
트위터가 없다는 것은 고음역대를 제대로 살려줄 스피커가 없다는 것이고,
이는 곧 답답한 음색과 섬세한 표현의 부재를 의미합니다.
빈 자리에는 씨아레 CT250GT 트위터를 인스톨합니다.
씨아레社 프리미엄 제품 답게 맑고 선명한 음색이 매력적인 트위터입니다.
순정 오디오에 없었던 고음역대가 재생되니 그 차이는 상당하죠.
비어있던 트위터 자리에 깔끔하게 순정형으로 인스톨 합니다.
벤츠 차량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순정 방음이죠.
편안한 주행감각을 우선시 하는 브랜드 다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흡음재를 탈거해보면 플라스틱으로된 도어 트림이 보이는건 마찬가지죠.
플라스틱 도어 트림은 잡소리가 나기 쉽기 때문에
방진매트를 이용하여 진동와 떨림을 잡아줍니다.
잡소리는 진동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진동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하죠.
방진 작업을 마치고 도어 트림에 순정 흡음재와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합니다.
순정 흡음재만으로도 정숙성이 좋은 편이었는데
여기에 RS 신슐레이터까지 추가되었으니 소음 걱정은 확실히 줄어듭니다.
방음 작업까지 마치고 도어 트림을 제자리에 조립합니다.
트위터 커버에는 씨아레 로고를 붙여 마무리!
끝으로 트렁크 커버에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트렁크 바닥을 통해 올라온 소음은 뒷좌석 등받이만 거치면 실내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실내 정숙성을 떨어뜨리는 요인중 하나죠.
트렁크 커버에 이렇게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하여 소음을 걸러주면
실내 정숙성이 향상됩니다.
방음 작업을 마치고 커버를 제자리에 조립하여 마무리 합니다.
씨아레 CT250GT 트위터를 통해 표현되는 섬세한 사운드를 느껴보세요!
청음 예약을 해주시면 준비된 데모카를 통해
실제 카오디오 사운드를 직접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벤츠는 하필이면 BMW 오디오를 벤치마킹 했는지
3way 시스템으로 구성해놓고 기본 오디오에서는 트위터를 쏙 빼버렸습니다.
시스템을 따로 구성할 필요 없이 트위터만 빼면 되기 때문에
원가 절감 면에서는 상당히 유리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속상한 부분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 채우세요!
벤츠 차량 작업 누적 223대에 E클래스를 데모카로 운영하며 테스트한
다양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