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마들 참홍어
 
 
 
카페 게시글
살아가는 이야기 스크랩 시련속에 핀 마들역홍어집 탄생 이야기 / 오뚜기인생홍어집 / 노원맛집 / 서울홍어맛집 ?
홍어돌도사 추천 0 조회 530 15.11.30 00:26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지난 40년전 군제대후 무심코 서울로  상경하여 꿈과  소망단지를  등에지고 형님집에서 운둔생활을  하였다.

그러나  한달 아닌  몇개월동안  식돌이 생활을  하였지만 사회는  용납을 하지않았고 눈치가보여 시골로  내려가보고  싶었지만 곰곰히  생각중 그래도  사나이는  뭔가  다르게  살기위해  놀러온것이  아니고 어렵지만 평상시  마음먹은 성우겸 탤랜트가 되는것이 희망이  아닌  꿈이었다.

그렇지만 첫술에  배부르지않기에 무단히  노력하여  kbs 방송성우  시험을  보았지만 낙방의  눈물을  흠치고 무려 3전4기  마음으로  노력하였기에kbs 방송8기 전속성우로 라디오부 취직하여보니 처음에는  영웅호걸인양  즐거웠지만 간단한  인형극  관련 일이었고 전문성 프로라는 외화시리즈를 하여야  봉급이  많다는것을  알게되었고 더나아가 탤랜트및 배우라는 무명의  고단한 삶의  언덕은 지속될뿐 결론은 진인사대천명의 그릇이  아닌라는것을 서서히  알게  되었다

대략4년의  세월을  보내고 이것저것 고민끝에  중도포기후 금성출판사 수금사원으로 임시취직하여 활동중 우연히  신문을보던중 개인 금성전자  대리점에  수금직에  취직하니 봉급은  적었지만 안정된 생활은  나날이  이어지고 자신감에 영업부직으로 희망하여  서울시내를  누비며  도회지  삶을  개척하였다.

어느덧 5년이  지나고 회사는  나날이  발전하는듯 하였지만  빚덩어리로  회사는  문을  닫으니  결국 퇴직금대신  전자상품으로 인수하여  아는친지에게  판매하다보니  제대로  가격도  못받고 삶을  이어갈뿐 나에게는  고진감래 사랑은  무너지고 사면초가중  a 라는  제화회사 영업직으로 오랫동안  경험후 자신감에 부모님  유산으로  회사를  설립하여 5년 남짓 운영하였지만 회사운영은  아무나  하는것이 아나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뭐니뭐니해도 기업주는 직원을  잘만나야되고 직원은  기업주를 잘만나야  기업의  발전은 바로  사랑하는 직원유대관계가 중요함을  절실히  알게  되었다.

 

 

 

 

 

국내산홍어회는  살자체가  찰지고  선홍색이  나는것이  특징이다.

홍어맛을  모르는분들은 초고추장과 김치와  곁드려  먹지만 마니아들은  필히 

고추가루소금에  살짝 찍은후  3분정도  씹우면  눈물이  핑돌고  코가 뻥  뚫리고

뒷맛이  고소하고  달기에  중독성  요리는  홍어요리  뿐이다.

 

 

 

 

 

                                                                         홍어  삼합 ?

 홍어를  처음  입문하는경우는 우선 묵은김치 깔고 돼지수육 올리고 홍어회1점  올린뒤

본인이  좋아하는  야채및  양념을  찍어먹으면  맛이  중성화  되기에  안성맞춤  요리이다.

 

 

                                             국내산 숫치에서  나오는  고환회  모습

 

만만한게  거시기처럼 어쩌다  숫치에서  보는  고환회이다

홍어를  전문적으로  삭히는집에서  가물에  콩나드시  볼수있고  생식기에는  뮤신성분이  많기에

단골마니아들은  주인장에게  청탁하는  사례가  있고  식힌고환회는 일반회보다  2배 강렬한맛이

있기에  서로  먹기위해  쟁탈하는것은  사실이다.

코가  뻥  뚫리고  눈물이  핑돌고  앗싸한  향기에  환상의  하모니는  틀림  없다.

 

                                                 국내산  고추회 거시기 ?

 

삭힌거시기는  쫀득쫀득하고  일반회보다  아주  강렬한맛이  나기에  단골이  아니면 

먹기  힘든  요리이다.

 

 

 

                                                   국내산  고환회   모습 ?

고추가루소금에  살짝  찍어 3분정도  씹우면  이승저승  왔다갔다하기에  한마디로  죽인다.

 이것이  바로  오 !  마이갓 ?   원더플이  저절로  나온다.

 

 

 

 

 

그러나 경영부실은 바로  기업주가 원인이고  더나아가 회사를  사랑하는  직원과의  소통은  금은보화보다 아름다운것이다.

결론은  운영진과  직원과의 소통 법칙은 상중하의  조직이  있지만 그중  중요한 정삼각형구조라는점이다.

대표직은 10명아닌 100명을 지휘통솔할수  없기에  간부직과  부서장이 있고  과장이하 사원과의  조화는 찰떡궁합이다

그렇지만  기업의  풍토는 변화창조가  결여시  파급적인 효과와  문제점이  돌출하여 순식간에  무너지는  사례가  종종 있고  생산성 아이디어 와  창조성이  똘똘  뭉친다면 지금  당장은 힘들어도  먼미래에는 파급효과가  엄청나게  발전상은 틀림없다고  본다.

(예) 동화제약  영업부직원이 퇴근이후  우연히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도중 30도빨깐진로소주 술을  자주하기에 소주잔에 맥스롱 타먹어보니  쓴소주맛도 중성화되어  술을  더먹게되고  더나아가  술을  못먹는분도  먹을수  있는 아이디어로 그때  그시절 맥스롱 소화제가  전국을  들끓게만들고  매출도  300배이상 매출신장으로  평사원이 상무직까지  승진하는  사례가  있다.

그래서  경영진과  사원은  바로 가족임을 명심하여야되고  더나아가 따로 따로라는  개념을 버리고 기업을 살찌우는  보배이기에 닫은문을  열면  소리를  내지만 굳게  닫은  마음의문을  열기에는 힘이  들지만  다소  미약하지만 미쪄보자라는 마음의문을 조금씩 아닌  활짝  열어보면  어떨가요 ?

 

 

 

 

 

                                                        국내산홍어에서  나오는  특수부위 ?

 

일반홍어집에서는  특수부위를  만나보기는  힘들고  오랫동안  전통적으로  항아리공법으로  삭히는집에서만  볼수있고  소량이  나오기에  단골  마니아에게  최고의  홍어밥상은  틀림없다.

(홍어코,홍어앞가슴살,홍어고리,등살회,눈알살,아가미회,콧등살,알회,유전(애기보),입술턱살,무려30가지가  있다)

 

                                                       

                                                           국내산홍어 코 ?

 

국내산홍어를  20 ~30일정도  항아리에  삭히면  그중에  오랫동안  더삭히면  홍어코가  검은빛깔이  나지만  더강렬한맛이  나고  홍어는  오줌보가  없기에  체내에  요산성분이  풍부하고 각종  유해성균이  침범하여도  오히려  잡균을 잡아주기기  때문에  연중먹어도  탈이  없고  배탈,설사시  먹으면  오히려  진정되고  장활성화로  그이튼날  소변은  맑게  대변은  황금변을 볼수있어  마니아들은 지속적으로  단골홍어집을  자주  찾는다.

사실  홍어코보다도  가장맛있는것은  따로  있다.

바로  아가미회이다 

기회다으면  도전하여보면  최고의  맛을  알수있고  기존개념을  파괴하는  첫도전임을 앙축하는  바이다.

 

 

 

 

 

 

그후  주류업계에서도 최근 못먹는남성과 여성을  겨냥한 술도수  내리고 각종 과일소주를  생산하여 우선은  매출에는 큰도움은  아니지만 경영자  입장에서는 반드시  좋은  결실이  다가오리라  본다.

그리고 본인도 부도이후  빗더미속에  살길은  막막하고 그나마  잔류 재산으로는  도저히  살아가기 힘들어 친누님을  찾아 자문끝에  음식점을  하기전  우선 길거리노점을  해본뒤 자신이  있으면 그때하여도 될듯하다는 누님 이야기  ......

그래서 25년전 노원고을에 380만원 중고 1t 트럭을  준비하여 과거의  거래처 신라호텔주방장을만나 육수내는방법을  전수후 우동,라면,국수,및 각종 꼼장어,오돌뼈,주꾸미등등  요리를개발  하였지만 손님들은  호락호락  용서를  뒤로한채 한번다녀간뒤  찾아오지않았고 거기에  수시로 민원이많아서  이곳저곳 도둑고양이처럼 몸만  바쁠뿐 거리에  방랑자  일뿐이다.

고민끝에 사람도 않다니고 꼭필요조건을  위한  자리를  만들고 민원도  않들어오지만 배짱으로 계란으로  바위치기식으로 외진곳에서  2년6개월  세월을  보내니 자리도 잡혔지만 그것도  자주 민원이 있기에 중도  포기 하였다.

 

 

 

 

 

                                                    홍어  찜  모습 ?

 

홍어 찜은  별도의  마니아층이  있다.

일반홍어회보다는  2배가량  쏘는맛이  있지만  장단점이  있다

홍어찜은  식으면  아무런맛이  않나고  열을  가하면  엄청나게  강렬한맛이  난다.

호기심에  폭풍  흡입시  숨이  머질듯  요동치고  혀바닥이  까진다.

 

 

 

 

 

 

 

 

 

 

 

 

 

그리고  지금은  아련한  추억이야기이지만 나에게는 죽기전  아름다운  이야기는  틀림없다.

그후 고민끝에  어느정도  시장조사후 같은 포장마차  요리로  마들역  실내마차를  인수후 영업하였지만

노점포차  안주와  요리  부실로 봉착하게되었고  나날이 이어지는  채권추심에  의거 빚은  늘어나고 생산성  마진불능으로 부부갈등은  심화하여  매일매일 싸움전선이고 월세도  못내는  실정 사면초가로  나날이  이어갈쯤 단골  고객님에게  자문 끝에 이색요리  홍어  도전이야기에  귀가  솔깃 안방마님 뒤로한채 과거에 군대생활하던 전남  진도 전방 할머니를  찾아  1개월 숙식 홍어  삭히는  노하우  전수후 상경하여 지금에  마들역홍어집이  탄생  되였다.

그러나  전방할머니 통한  삭히는  노하우  전수후 몇가지  요리를  하였지만 그것으로  만족할뿐 나에게는 조금씩 찾아오는 두려움과  그간  찾아온 포차요리에 감동  고객님들도 서서히  피와  땀방울의 주인공을  응원해주셨고 지금까지  꾸준히  이밤저밤  불야성  홍어집  인생사  직접삭힌  홍어  향기찾아  주시는  고객님께  깊히  업드려  감사에  영광을  드릴  뿐이다.

그러나  홍일점인것은  단순한 몇가지  홍어요리로는 고객감동이  될수 없고 그래서 홍어회,홍어삼합,찜,,회무침,내장탕,튀김,전을 개발하였고 2차로  식사겸용  안주로  홍어라면,칼국수,수제비,홍칼제비등을  개발  하였다.

 

 

 

 

 

                                                                                    홍어  전  모습 ?

 

삭힌홍어로  전을 부치면  2배가량  맛이난다.

말그대로  죽인다고  마니아들은  탄성이  저절로  나온다.

 

 

                                                                                       홍어회  무침 ?

 

않삭힌홍어로  새콤달콤한  맛으로  초보자에게  안성맞춤요리이다.

그래서  여성들이  즐겨  찾는 요리는  틀림  없다.     

 

 

 

 

                                                                                이색요리    홍어  칼국수 ?

 

t v  조선방송 광화문아침 /  홍어맛집  /홍어편 /  방송되었던  홍어칼국수  요리이다.

한마디로  먹어본분만이  느끼는 홍어  칼국수이지만  눈물이  핑돌고  코가  뻥 뚫린다.

                                                                                    

 

그간의  아픔과  상처투성이속에  이제는  나름대로  자부심속에  몇몇  체인점도  운영하고 더나아가  대한민국에서  죽기전  홍어어록을  발간할것이고  미래  지향적인  전통한식  홍어요리를  전수할계획이다.

그러나  요즈음  망연자실한  세계  경제흐름에  비록  어두운  그림자이지만 국민모두가 똘똘  뭉치고 이왕소비할바엔 내수경제활성화로  자국에서  관광및  각지방자치구  의거  지역경제  소비둔화를  촉진제가  되었으면  소망하는  바이다.

그리고  지금쯤 각가정마다 경제가  어렵다  어렵다고  하니까  모두가  지갑을  열지않고 닫고  있기에 

수출관련  빨깐신호등이고  내수시장은 소비둔화로 사회적 실직자로  인한 생계형 우범자가  발생할 경우가  많다고  본다.

하루빨리  정부산하  관련 부서와  대중소 기업체에서  생산성  청년실업자와 일자리  창출되어 웃음만복래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는  바이다 

 

 

 

 

1,  업체명   :   마들역  홍어집  (고향마을)

 

2,  예약  및  가맹문의   : (02)   936  ~ 7266

 

3,  주      소  :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530  다모아빌딩  112호 

                      (구)   노원구  상계9동  649  ~7호   다모아빌딩  112호

                      7호선 마들역 3번출구  스탠차드은행(구)제일은행 건물뒷편 

 

 

4,  영업시간   :  평일  :  오후03 :00  ~  새벽 03:00  까지

                     주말  : 토,일요일:   오후  12  :00  ~새벽03 :00  까지

 

 

5,   알     림   : 처음방문 고객님께서는  주말에는  애경사  관계로  다소  늦을수  있사오니  필히  통화

                     후  방문  바랍니다.

                     수,목,금,토요일은  오후  6시  ~11까지는  단골고객님께서  다녀가시기에  

                      자리  유무  확인후  방문  바랍니다.

 

 

                            마들역  홍어집         홍어  돌도사     올림 

 

 

 

                    

 

 

 

 

 

 

 

 

 

  

  .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