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전 배용준이라는 배우가 한류 열풍을 일으키며 천문학적인 수입을 창출하는 산업 효과를 냈다고 한다. 한 배우의 개인 브랜드가 웬만한 중소기업 이상의 경제효과를 만들어 낸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개인 브랜드는 비단 배우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그래서 정치인들은 물론 기업인들까지 앞다퉈 이미지 컨설팅을 도입하고 있는 것이다. 이미지 컨설팅이라는 말 자체에 가식, 의도적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에 거부감을 나타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이미지도 완벽하게 거짓으로 꾸며 낼 수는 없다.
배용준이라는 배우의 이미지는 물론 “겨울연가”라는 드라마가 창조해 낸 가사의 것일 수 있다. 그러나 배우 배용준의 삶에 순수한 부분이 없었다면, 그리고 그러한 부분을 확대시키려 노력하지 않았다면 “겨울연가”을 통해 획득한 이미지는 다른 드라마나 영화의 이미지에 묻히고 말았을 것이다.
이미지 컨설팅이란 자신의 꿈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춰 자신을 변화시켜 가는 일련의 과정이다.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라 자기 자신과의 경쟁인 셈이다. 개인 마케팅의 시대에는 시간, 재정관리보다 이러한 자기 관리가 더욱 중요하게 부각된다. 이미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내면과 생활습관까지 나의 꿈에 걸 맞는 상태로 변화시킬 때 비로소 하나의 이미지가 형성된다. 그리고 그것이 곧 개인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남들과 같이 해서는 개인 브랜드를 만들수가 없다. 더 잘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남들과는 달라야 하는 것이다.
멕시코시티 올림픽에서 포스베리라는 높이뛰기 선수가 있었다. 모든 선수들이 앞으로 높이뛰기 시도할 때 포스베리는 뒤로 넘기를 시도했다. 높이뛰기의 정법을 완전히 무시한 것이었다.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뜨린 사건이었다. 사람들은 처음에는 신기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그 이상한 풍경을 만들었던 주인공은 대회가 끝나가면서 금메달리스트가 되었고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 이후로 “포스베리식 배면뛰기” 방식이 정식적인 방법으로 채택되었다. 그런데 더욱 재미있는 것은 그 이후로 단 한명의 높이뛰기 선수도 앞으로 넘는 선수가 없었다는 사실이다.
포스베리가 남들과 똑 같은 방법으로 높이뛰기를 했다면 그저 괜찮은 선수 중의 한 명이었을 것이다. 아니면 그냥 특징 없는 높이뛰기 선수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가겠지만, 전혀 다른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높이뛰기의 새로운 장을 여는 높이뛰기의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
TV광고에서도 남들이 더 짧은 수영복을 고집할 때 전신수영복을 입었던 한 스포츠맨이 소개되고 있다. 모두가 살로 만든 바뀌를 고집할 때 최초로 디스크 바퀴를 사용한 선수도 소개되고 있다. 뛰어나기 위해서는 남들과 달라야 한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독특한 브랜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나만의 브랜드! 우리샾의 브랜드는 무엇인가! 특징이 없으면 고객이 외면하는 현 실정에서 자신만의 기술 브랜드를 개발 하여야 한다. 새로움에 새로움을 더하면 놀라운 일이 벌여진다. 문명이 발달하고 새로운 기구가 계속해서 쏘아져 나온다. 이것이 아니다 하고 외면 할 적에 누군가는 더욱 계승 시키어 이익을 창출 시키고 있다.
변화를 수용하고 만들어 내는 사람만이 발전 할 수 있다. 새롭게 도전 할 수 있고, 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한다.
주제: 새로운 매뉴얼로 객 단가 올리기 입장료: \10,000
공개 세미나 일시: 2월 9~10일 저녁 8시30분
장소: 9일 일산 동구청앞 (유앤아이 헤어)
10일 서울 금호동 1393번지(민속떡집지하_금호역1번출구나와서 100m오른쪽)
대상자: 원장 및 미용사급 이상 선착순 20명에 한하여 댓글달아 주세요~~
문의: 010-8501-5010
강사 소개:
경영 컨설팅 및 미용 기술 강사 (좐 한 JOHN HAN)
현, 한스헤어 싸롱 운영 USA (www.hanshairlisa.com)
[Profile of John 양력]
- 1986년 2월 서울 경기미용학원 졸업
- 1989년 일본 동경 미용 대학 수료
- 1989년 서울 시온 미용실 운영
- 1990년 일본 야마노 미용 전문대학 수료
- 1992년 미국 도미
- 1993년 비달사슨 졸업 (Vidal Sassoon graduated)
- 1994년 징글수 컷트과정 수료 (Jingles Hair Academy cut completed)
- 1994년 Queens College dropout
- 1995년 한스 미용실 NJ 팔팍점 오픈 (Hans Hair Salon) 참조, www.hanshair.com
- 1995년 피포트 포인트 컷트과정 수료 (Pivot Point completed)
- 1997년 토니앤 가이 컷트과정 수료 (Tony&Guy cut completed)
- 2002년~2004년 뷰티인포 여성 매거진 출판 발행 (Beauty info magazine)
- 2003년 한스 미용실 NJ 2호점 오픈, 운영
- 2005년 한스 헤어 아카데미운영 (뉴욕, 뉴저지)
- 2005년 헤어포맨 프랜차이즈 미용실 대표 (Hair4man hair salon)
-2007년 헤어포맨 프랜차이즈 폐업
-2007년 NYU Continue Education MBA Completion
2007년 Regis Salon 근무 (http://www.regiscorp.com 레지스 회사에 소속된 미용실수 18,000개)
2008년 JCPenney Hair Salon 입사 (전 미국 950개 독점 브랜치 소유)
http://www.jcpenney.net/Our-Company/Services/jcpenney-Salon.aspx
2008年 Arrojo Academy Razor cut completion in New York (http://www.arrojostud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