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도장 개방해 자유 수련
동호회장 기현석(47, 수지구 상현동)씨는 '청검회'를 "처음에는 낯설게 다가오지만 매력을 알게 되면 쉽게 벗어 날 수 없는 곳, 검도수련을 통해 회원이 서로 격려해 하나가 되는 곳,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하는 법을 배워 성취감을 이룰수 있는 곳" 이라고 설명했다. 2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이 모여 있지만, 나이와 상관없이 똑같이 수련을 진행하고 있다. 평일에는 회원들의 업무일정이 끝난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정도 모여 운동을 한다. 하루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바로 해소할 수 있고, 꾸준하게 수련할 수 있는 시간이다. 토요일은 자유 수련시간으로 도장을 개방해 스스로 운동할 수 있다. 혼자 만의 다도시간, 묵상시간을 통해 마음을 비우고 자기 조절을 할 수 있어 다음 한 주를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다고. 동호회장 기씨는 "주말에는 특별히 모이지 않고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아내와 자녀들에게 사랑받는 운동이다"라고 전했다. 청운검도관 관장인 정동권(42, 수지구 신봉동)씨가 25년의 검도 경력을 기반으로 특별 지도를 진행해 체계적으로 검도를 배울 수 있다. 매월 말에는 친선시합경기를 개최해 실력향상정도를 확인하고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모든 수련 및 경기 장소는 수지구 신봉동에 위치한 청운검도관, 매년 전국최고우수도장으로 선정되어 청운관장배 검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기씨는 "검도는 예절과 심신을 함께 수련함으로 육체적으로는 건강을 찾고, 정신적으로는 수양을 하는 전신운동이다. 검도를 통해 예절, 집중력, 자신감등을 얻어 각자의 직업에서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주소 http://cafe.daum.net/chungunkumdo 회원수 582명 카페 생일 2001.02 가입방법 다음카페로 가입 가입비 수련비 10만원 모임 평일 오후 8시 30분 |
첫댓글 퍼와주셨군요^^ 안녕하세요 김나영기자입니다. 이제서야 가입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청검회의 크고 작은 소식 알고자 합니다. 지면에 단신으로 소개도 할 생각이구요^^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부탁드려요~ www.bunsune.com으로 오셔서 이벤트응모도 해주세요~ 청검회에 분수네가 조금이나마 활력소가 되고 싶네요^^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