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비염이랑 친하게 지낸것도 이제 3년이 다돼가는거같네요.
며칠전에 어머니께서 비염치료기를 사요셨거든요. 빨간레이저가 나오고 그걸 코에대는 치료기요.
이름을 까먹어서 그렇지 아시는 분은 아실거에요. 16만원짜리(;;)라는데... 다름이 아니라, 그 비염치료기 설명서에보면 절대 눈에는 쏘이지 마세요. 라고 돼어있거든요. 그래서 걱정되는게 이 비염치료기가 콧속으로 넣고 일직선으로 쭉나가는데 뇌에는 닿지않을까요? 눈에 닿아서 않좋아진다면 어차피 적외선(맞는지 모르겠지만)인데 뇌에 어떠한 영향이라도 주지않을까요? 코를 직통해서 들어가니까.. 눈은 잘 보호할수있지만 뇌에 않좋게 작용할까봐 그 비싼걸 아직 못쓰고있어요. 아 어떡해, 도와줘요
저의 답변:
님께서 구입하신 비염 치료기라고 하는것은 650nm(나노메타)정도의 출력1-3MW(미리와트)정도의 스펙을 가진 작은 휴대용 레이저 치료기라고 거의 99프로 확신합니다. 일단 안심하시구요 반도체 레이저인데 강의때 사용하는 레이저 포인터와 동일 합니다.출력도 마찬가지이구요.효능도 동일 합니다. 강의용인지 치료용인지만 틀릴뿐.16만원 이라고 하시면 높은 출력의 다이오드를 사용 못합니다.눈에 조사하지 말라고하는데 레이저가 눈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수 있는데요 님이 가지고 계신것으로는 피해를 줄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눈에 조사하진 마세요.눈이 빨리 피로해 집니다.그래서 요즘은 녹색 레이저 포인터를 사용하죠.가격은 조금더 비쌉니다만 눈의 피로가 줄어듭니다. 단점이라면 추운데서는 작동이 잘 안됩니다.이유는 -질문의 답과는 맞지 않아 생략합니다.
그리고 적외선 레이저가 아닙니다. 가시광선 레이저죠.적외선 레이저는 눈에 잘 보이지 않아요.보실려면 휴대폰이나 디카로 보셔야 잘보이죠.텔레비나 다른 리모컨이 눈에 안보이듯이 ...,그것도 디카로 보면 보입니다.적외선 레이저는 눈에 더 위험합니다. 침투깊이도 깊고요.님의 치료기(사실 치료기라고 할 수준은 아니지만)는 2-3미리정도에서 흡수됩니다.그래서 주로 헤모글로빈을 타고 에너지를 실어 나릅니다.한의원에서 하는 혈관 레이저나 피맑게한다는 레이저나 모두 동일합니다.출력도 거의 같구요.레이저의 세기는 1G,2G등으로 표현하는데 그것은 면도기의 질레트회사의 면도날을 한장 뚫는가 두장을 뚫는가의 차이를 나타내는데 레이저의 출력을 표시하게 되었으나 지금은 MW,W(와트)로 표현합니다.백열등은 보통 50W가 밝죠.30보다는요.레이저가 1W정도되면 고출력이죠.치료기로서도 거의 없죠.탄산가스레이저로 외과용 이외에는 잘 사용 안됩니다.님의 레이저는 1W의 천분의 1수준입니다. 그래서 시간을 많이 조사해야됩니다.그래서 뇌에 영향을 줄수 없답니다. 그리고 비염 치료기로 식약청 등록된것은 없습니다.모두 통증완화기로 등록되어 있지요.꾸준히 사용하십시요.레이저의 효과는 대단합니다. 그러나 님이 가진 레이저의 출력으로볼때 장시간 꾸준히 사용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효성이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다른 효능이나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전화나 멜로 주셔도 됩니다.전 레이저를 오랜기간 연구하는 사람입니다. 010-4614-5952고현주 입니다.
첫댓글 SC레이저로 비염 치료 확실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