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암환자들에게 꼭 하고싶은 말
지원일 전문가의 충고
최근에 저를 찾아오는 간암환자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저에게서 치료받고 완쾌된 환자들의 소개로 환자들이 날따라 많아지고 있다는 게 기뿜니다.그런데 가슴 아푼것은 간암말기 환자들이 많이 찾아오는데 돈을 근심말라고 무조건 치료해 달라고 통사정 할 때 나도 가슴이 미여집니다. 조금만 일찍 찾아왔으면 얼마나 좋았겠습니까?! 이런 환자들이 간 지식이 너무나도 결핏한게 애매하다 할가요 간이 무슨작용을 하는지? 왜서 간암에 걸렸는지? 왜서 전문가를 찾으라 하는지? 깜깜모르고 있는게 가슴아풉니다. 어떤환자들은 몇달 전만 찾아왔어도 치료할 가망이 있었는데 또 어떤환자들은 쓸모없는 민간료법에 매달려서 아까운 시간을 뺏앗기지 않았어도 완전히 희망이 있었는데 치료시기를 놓히서 말기가 되였습니다. 또 어떤환자들은 작은 병원진단에 속히워서 아까운 생명을 잃어 버렸습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충고합니다. 당신이 만약 간담에 이상이 생겼다면 무조건 연변병원 혹은 그보다 다 큰 국가병원을 찾아서 확실하게 진단하기를 권고합니다. 진단설비가 구전하지 못한 작은병원의 진단에 속히워서는 절때 안됩니다. 나는 지금까지 모든 환자들의 진단을 연변병원에 의뢰합니다. 치료 후 진실한 효과도 연변병원 혹은 그보다 더 큰 국가병원의 진단에 의뢰합니다.모르긴 해도 그래서 환자들이 완전히 시름놓고 찾아오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가 치료 할 수 없는 환자는 아무리 사정해도 손대지 않습니다. 나는 돈보다 명의를 더 중시하는 의사입니다. 그럼 아래에 몇가지 속심말을 하렵니다.
수선 당신의 간은 무슨 작용을 하는지 아십니까?
1. 소화기관으로부터 혈액을 받아 정화하는 기능 2,포도당(당질)을 분비 또는 저장하여 혈당의 조절 3,술과 약물의 해독 4,비타민과 전해질의 저장 5,지방대사에 관여, 콜레스테롤 형성 6,혈액으로부터 질소 분비물의 제거 7,지방을 흡수하기 위한 담즙의 형성 8,오래된 혈액 세포와 일부 박테리아의 제거 9,단백질의 합성, 알부민의 생산 10,지혈을 돕는 혈액 응고 인자의 생성작용을 합니다.
간암은 간에서 발생한 원발성 간암 혹은 간세포암을 말하는 것이지, 다른 부위에서 간으로 전이한 전이성암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B형 혹은 C형 간염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간암 발생 위험도가 200배 정도로 높아지고, 간암환자의 70% 이상은 간경변증을 동반하며, 간경변증이 있으면 간암 발생 위험도가 1000배 이상 되니 간염과 간경변증은 간암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나를 찾아오는 환자들이 대부분 간암말기가 되여서야 찾아오는 게 정말 안탑깝습니다. 간암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만성간염이나 간경변증이 있는 환자의 경우는 간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지만 특별한 증상이 없으므로 간암을 초기에 진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째, 간암 환자초기증상은 피로감을 많이 느낍입니다. 유달리 피로감을 많이 느낀다면 반드시 간암의 발생 여부를 검사해 봐야 합니다. 간경변증 환자는 증상을 느끼기 전에 2~3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간암 진행 정황을 점검을 해야합니다.
둘째, 체중이 감소하는 것입니다. 갑자기 체중이 3~5kg 줄게 되면 암 발생을 의심해보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세째, 윗배 오른쪽 부위에 간혹 통증이 있기도 하고 불쾌감이 있으면서 식욕이 떨어지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심해지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 역시 간암에서만 보이는 특이한 증상은 아니고, 위장 장애나 다른 간질환이 있을 때도 느낄 수 있는 증상이지만, 이런 증상이 각별히 증가했다고 생각되면 간암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네째, 황달이 올 수도 있습니다. 간암 덩어리가 담즙이 내려가는 길을 막아서 담즙이 고여 황달이 올수 있는데, 간암으로 인해 황달이 올 정도면 상당히 진행된 간암이라고 보면 됩니다.
골목소식에 눈이 어두워서 치료시간을 늦추는게 안탑갑습니다. 간암이 생겼다고 하면 황당해서 어절줄 모릅니다. 환자는 귀가 얇아져서 여기저기 간에 좋다는 민간요법에 선택하게 됩니다. 가래토시, 인진쑥, 돌미나리, 신선초, 영지버섯, 미나리, 녹즙이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이런 민간료법은 치료한 후 보조식품이지 만병통치약이 아닙니다. 이런 민간요법은 간에 나뿐 영향을 주고 간기능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간담암에 걸렸다면 반드시 지체말고 무조건 전문가를 찾으세요
마지막으로 방사성치료를 거친 감암환자들이 회복기에 중약을 복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내가 맡은 방사성치료 환자들에게 직접 중약을 복용시켜서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서약을 장기적으로 쓰면 신체가 받아내지 못하는 줄을 여러분들은 잘알고 있지요 중약은 신체가 재빨리 원상태를 회복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었습니다.
아무튼 간담환자들이 나를 찾아오는것을 환영합니다. 그런데 꼭 이상한 증상이 생긴 후에 찾지말고 즉시 큰 병원에 가서 진찰하고 나를 찾아도 늦지 않습니다. 옛말 속담에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란 말이 있지요 하느님이 주신 한번 밖에 없는 귀중한 생명을 아껴서 이 좋은 세월에 오래오래 살아지요 모든 병을 치료하려면 꼭 믿음을 앞세워야 합니다. 당신이 정말 나를 믿고 찾아오면 최선을 다할 용기가 있습니다. 여러분 부디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주소: 연길시 북대 동전서부대 길 동쪽 맞은켠 남쪽 50메트<두만강문진부>
잔화: 261 3700 지원일 핸드폰 158 3497 5580 ( 오전만 병을 봅니다.)
첫댓글 간의 질환에 대해 많은 정보 알고 갑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