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선 굴봉산역 인근에 테마형 수목원 ‘제이드가든’이 5월 2일 개장했다.
춘천에 위치한 테마형 수목원 '제이드가든'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조성한 것으로 16만3천여㎡부지에 꽃과 나무 2천600여종, 24개의 테마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제이드가든은 유럽의 분위기를 재연하기 위해 고건물의 벽돌과 기와를 직접 수입해 만든 투스카니 양식의 방문객센터와 영국식 보더정원, 이탈리안 가든 등 유럽각국의 정원을 도입했다.
영국식 보더정원
이 외에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놀이거리도 마련했다.
먼저 영화 속 어린이들의 아지트인 나무집을 재현한 '나무놀이집'과 은행나무로 둘러싸 만든 '은행나무미로원'이 눈길을 끈다. 다음으로 약재로 쓰이는 만병초를 수년 간 공들여 키운 분원도 개장과 함께 공개했다. 블루베리 분원에서는 최상품의 블루베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제이드가든에는 한라산이나 백두산, 히말라야 등지에 서식하는 고산성식물만 모아둔 '고산온실', 물을 거의 주지 않아도 살아가는 식물만 모아놓은 '드라이가든' 등 여타 수목원과 차별화된 아이템과 소재를 선보였다.
제이드가든 내에 세로로 길게 놓여있는 총 3개의 관람길 중 가든 중심을 관통하는 주 관람길은 파쇄한 낙엽송을 깔았기 때문에 푹신하게 밟았을 때 올라오는 나무향도 일품이다.
제이드가든의 관계자는 “제이드가든은 학생, 어린이들을 위한 생태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곳은 굴봉산역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개장 특별이벤트로 5월 한달간 수목원내 식당 및 기념품점에서 10∼20% 할인행사도 진행 중이다.
방문객센터
수생식물원
아이리스원
이끼원
웨딩가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