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in>이 주관하는 '홍성훈 원장과 함께 터덜터덜 걷기'가 오는 14일 북한산 국립공원 둘레길에서 열립니다. 총 13구간으로 나뉘어 있는 북한산 둘레길 중 형제봉 입구에서 시작해 우이령길 입구까지 13.8km, 7시간 가량 걸리는 코스입니다. 코스 길이는 당일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미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북한산 둘레길은 강을 따라 걸었던 5번째 코스와는 달리 또 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수풀이 우거진 산길을 따라 전망대에 도착하면 도봉산의 오봉과 서울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도심 속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서울 북쪽에 위치한 북한산 국립공원은 북한산과 도봉산을 포함해 1983년 우리나라에서 15번째로 지정된 국립공원입니다. 행정구역상 공원 동남쪽으로는 서울시 도봉구, 성북구, 종로구, 은편구, 서대문구 등 5개구에 걸쳐 있고 북서쪽은 경기도 고양시와 의정부시, 양주군에 속해 있습니다.
북한산 둘레길은 약 1시간 간격으로 도심과 연결돼 있어 다른 코스에 비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한다거나 화장실 이용이 편하다는 게 장점으로 꼽힙니다. 갖가지 새들과 늦가을 낙엽을 보는 재미 또한 쏠쏠합니다.
이름은 '둘레길'이지만 거의 대부분 산길로 이뤄져 있어 쉽게 생각한다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등산하는 수준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은 큰 돌이 많고, 날씨가 건조할 경우 바닥이 미끄럽기 때문에 가급적 등산화를 착용하시고, 그렇지 않을 경우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를 신는 게 필수입니다. 먼지에 민감하신 분들은 마스크를 준비하시는 것도 도움을 줍니다.
집결지 까지는 서울역 9번출구로 나와 정릉 방향 1711(녹색)번을 타면 된다.
이번 코스는 약속장소가 형제봉 입구에 올라가기에 앞서 버스가 도착하는 '예강'이라는 음식점 앞 입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거리가 적지 않고, 일요일인 주말에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혼잡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집결지로 오시면 됩니다.
인천에서 출발할 경우 1호선 서울역 하차 후 9번 출구로 나와 '정릉' 방향으로 향하는 지선버스(녹색) 1711번을 타셔야 합니다. 버스 정류소는 서울스퀘어(후쿠오카씨티은행) 빌딩 앞쪽에 있습니다.
버스를 타면 세종문화회관과 상명대, 평창동 주민센터를 지나 '롯데삼성아파트' 정류소에서 내리면 됩니다. 이곳은 북악터널을 진입하기 바로 전 정류소입니다. 집결지인 '예강'은 정류장 바로 건너편에 있습니다.
집결시간은 오전 9시30분입니다. 서울역에서 롯데삼성아파트까지 버스 소요시간은 36분 정도(17개 정류장)니 감안하셔서 출발하시면 됩니다.
행사명; 홍성훈 원장과 함께 '터덜터덜 걷기' - 6번째 길
일시; 2010년 11월14일(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코스; 북한산 국립공원 둘레길 (형제봉 입구~정릉주차장(2.4km, 소요시간 1시간40분)~
북한산 생태숲 앞(2.1km, 소요시간 1시간)~
이준열사묘소 입구(4.1km, 소요시간 2시간)~
솔밭근린공원 상단(2.3km, 소요시간 1시간10분)~
우이 우이령길입구(2.9km, 소요시간 1시간30분))
총 13.8km, 7시간 20분 (걷기 코스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비; 없음
개인 지참물; 도시락, 물, 수건, 모자, 배낭, 등산화
집결지; 서울 종로구 평창동 109-1 예강 청수면옥 앞 (오전 9시 30분까지)
접수; (이메일) intersin@hanmail.net(참여자 성명, 전화번호 기재) ,
혹은 (전화) 032-439-4432, 016-308-5777
접수마감; 11월11일(목) 오후 6시
첫댓글 이곳에 이름 남겨주시면 함께 신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적으로 신청을 하셔도 좋겠고)
이번엔 한번 가보겠습니다....몸짱님의 눈이 맑은 예술가들이 많이 온다고 하니 기대를 갖고....흠흠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