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10/4 대전풍성한교회(합동,김진웅목사)에서 대전MD전도사관학교 공개세미나를 하였다. 이때 참석한 목사님중에 전주 남중교회에 담임으로 시무하시는 천성철 목사님이 참가하게 되었다.
전주남중교회는 익산남중교회에서 부목사로 시무하셨던 천성철 목사님이 전주에 교회를 개척할 때 익산남중교회로부터 이어 받은 정신과 부흥을 사모하여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올 해로 개척 11주년이 되었다. 그동안 '1만명 성도비전'이라는 기치아래 열심으로 기도하고 전도해온 결과 상가교회에서 약 200명으로 성장하였다. 그러나 정점을 이룬 후 부흥을 위해 헌신한 열심에 비에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상가교회로서 한계를 느껴 교회를 건축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아중리에 식당건물을 구입하여 리모델링한 이후에도 6개월 이상 성장하지 않고 정체되어 고민하다가 인터넷 검색 중 MD전도사관학교 카페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MD전도라는 것이 무엇일까 호기심으로 검색하다가 우리 교회 전도와 전도 이후 정착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을 보고 카페를 드나들며 이해되고 마음에 와닿는 자료를 수집하여 자체적으로 MD교재를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먼저 목사님 자신이 책을 만들면서 내용을 수십 번 이상 공부하게 되었고 이것을 특별새벽기도회 때 새벽기도 대신 교재로 성도들에게 가르치며 교회에 적용한 결과 온 성도들이 서로 뜨겁게 사랑하며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영혼 구원, 영혼 사랑에 새롭게 눈을 뜨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MD의 정신으로 장결자들을 돌보고 새신자를 전도하여 출석 성도가 90명 이상 늘어나게 되었고 2010년 10월까지 약 80여명의 새신자를 전도하여 거의 100% 새신자가 정착되었다고 소개하였다.
이후 남중교회에 베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전주지역에 MD사역을 소개하기 위하여 전주MD전도컨퍼런스를 하게되었다. 이 자리에 MD의 정신으로 부부목회자로 개척하여 1년 만에 출석 성도 25명이상이 된 서울 한마음교회 이치명 목사님과 7년동안 출석성도 10명이 넘지 않던 교회가 2010년 30명이상 출석예배를 드리고 있는 대전호산나교회 임동성 목사님과 MD사역으로 무장되어 담임목사를 사임하고 장년성도 10명과 학생 30명으로 교회를 개척하여 1년만에 100명 성도를 이루고 MD사역자를 길러낸 순천포도원교회 안순오 목사와 4명의 목원을 3개월만에 11명의 목원으로 번식시킨 권혜련 집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집회를 하게 되는 복을 받았다. |
|
첫댓글 지난주 처음으로 엠디 세미나에 참석하게 되었다. 왜 이제서야 엠디가 내 앞에 나타났는가??? 하지만 감사감사합니다. 17일 대구 풍성한 교회 세미나가 기다렸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