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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동일본 대지진 관련 정보 게시판 뉴스 (뉴스 르포) 산리쿠 철도(三陸鉄道) 존속의 위기…복구 비용 100억엔 추정 (毎日新聞)
fujinomiya 추천 0 조회 222 11.04.02 17:12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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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4.02 17:16

    첫댓글 지역의 발인 만큼 남겨둬야 할 철도이긴 해도, 복구비용이 만만치가 않으니 문제가 되네요...

    가급적이면 복구기간동안 버스 대행수송을 병행해 가면서 최대한 복구를 했으면 좋겠네요...
    (적어도 가만히 있는것 보다는 버스 대행수송이라도 하면 운임수입 조금이라도 얻을 수 있을테니...)

  • 작성자 11.04.02 17:19

    오오-안녕하세요. 1주일만에 뵙습니다. 아무래도 님께서 지적하신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복구법안이 발의될 때 이 지역도 포함되어야 할텐데. 조금 염려되는군요.

  • 11.04.02 17:26

    버스가 철도보다 수송능력은 떨어지긴 하지만, 도로 복구가 철도 복구보다는 비교적 쉬우니까요...

    다만, 버스수송을 해도 적자가 날 정도라면 버스 대행수송도 안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11.04.02 18:10

    국가에서의 지원여부에 따라 철도의 존속여부가 갈리겠군요.

  • 작성자 11.04.04 04:33

    네-그런 것 같습니다-산리쿠 철도는 향후 철도팬들의 귀추의 주목이 될 것 같습니다.

  • 11.04.02 18:56

    이런 재해 상황에서 100억엔이면.....국가의 지원 없이 지자체가 부담하기에는 무리인 상황이네요...

  • 작성자 11.04.04 04:35

    그런데 100억엔이라면 로컬 사철치고는 너무 비싼 비용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일본의 인건비, 자재값 등이 우리나라와 큰 차이가 없는데 100억엔이라 좀 이해하기 어려습니다.

  • 11.04.02 19:20

    100억엔이면....... 노선을 새로 짓는 것만큼 많은 예산이 들어가네요. 복구기간 동안 버스노선으로 대체운행하는것도 필요합니다.

  • 작성자 11.04.04 04:36

    오-저도 동감입니다. 아마 버스 노선으로 일단은 갈 것 같은데 산리쿠 철도의 상징성이 너무 커서 지자체도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 11.04.02 22:00

    폐지된 큐슈의 타카치호철도 50km…… (2005년 태풍피해 이후 운휴하다가 2008년12월에 결국 폐지……)
    이번에 피해가 큰 산리쿠철도 키타리아스선 71km……
    타카치호철도의 폐지 이유를 생각하면 안타까울 뿐입니다.

  • 작성자 11.04.04 04:38

    오-카시오페이아님. 노고가 많으십니다. 큐슈 미야자키의 타카치호 철도 너무 황당했었습니다. 역사내 온천 재방문했다가 철도가 없어진 것을 그 때 알았습니다. 일개 태풍에 한 노선이 폐지되다니 안타깝네요.

  • 11.04.02 22:10

    복구가 된다고 해도 수익이 난다는 보장이 없으니 아쉽지만 도로 복구에 최선을 다해서 버스로 수송하는 게 현실적으로 나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JR동일본이 돈이 많다고 해서 알아서 복구 공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수익이 적은 로컬선은 국가 지원이 없는 경우 복구를 계속 미룰 가능성이 높습니다.

  • 작성자 11.04.04 04:38

    네-그렇군요. 현실적인 것을 무시할 수도 없고 천문학적 복구비용이 요구되는데 1순위도 아니고 참 답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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