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겹벚꽃이 분홍빛 터널을 이루고 빨간 영산홍과 진보라 철쭉이 알록달록 꽃천지를 만들어내는 비밀의 정원, 전주의 완산공원 꽃동산으로 4월 봄꽃구경을 갑니다.
4월 20일 전주 겹벚꽃과 문화답사는 출발이 확정되었습니다. 계속 더 많은 참여와 신청을 바랍니다.^^
완산공원 꽃동산은 한 주민이 선친의 묘를 관리하며 조성한 꽃나무들이 40년이 지나면서 아름다운 꽃대궐로 거듭난 곳으로,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봄이면 다양한 봄빛이 사랑스럽기 그지없는 곳입니다. 가볍게 산책하며 밝고 화사한 봄기운을 담아보기 좋을 것입니다.
오후에는 전주식 콩나물국밥으로 점심을 먹은 뒤 완산공원에서 그리 멀지않은 한옥마을을 답사합니다. 한옥의 멋이 운치있는 전주한옥마을은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인기여행지입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고즈넉한 한옥마을의 분위기를 헤친다는 지적도 있지만 근처까지 와서 발길을 돌리기에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우리는 한옥마을의 운치와 멋을 느낄만한 핵심코스를 둘러봅니다. 한옥지붕의 아름다움이 한눈에 쏙 들어오는 오목대, 대하소설 <혼불>의 문학이 빛나는 최명희문학관을 함께 둘러보고 각자 자유롭게 전동성당이나 경기전 등 한옥마을의 골목을 걸어보겠습니다.
여행의 마지막에는 팔복예술공장을 방문합니다. 30년간 카세트테이프를 생산하던 공장에서 이제는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해 시민들과 만나는, 새롭고 신선한 전주시 도시재생프로그램의 현장입니다. 공장의 흔적을 남겨두면서도 센스 넘치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재창조한 팔복예술공장은 입주 작가들의 수준높은 예술작품과 설치예술, 예술가와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카페문화공간 써니에서의 커피 한 잔, 예술공간에서 보는 그림책 등 새로운 볼거리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입니다.
완산공원 꽃동산의 고운 봄빛에 마음 가득 봄기운을 담아보고, 한옥의 운치와 전주의 새로운 문화플랫폼으로 대두되는 도시재생 문화예술공간인 팔복예술공장을 만나보는 이번 전주여행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07:10 양재역 출발
07:30 죽전 경유
10:30-12:00 완산공원꽃동산
12:30-13:30 중식(전주식콩나물국밥)
13:30-15:30 전주한옥마을(오목대, 최명희문학관 등 골목투어)
16:00-17:00 팔복예술공장
17:00-20:30 서울로 이동
여행에 참여하실 분들은 덧글이나 문자,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행비 입금은 출발확정 공지 이후에 하시면 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이름과 연락처를 제게 알려주세요.
<여행안내>
• 출발일시 : 2019년 4월 20일(토) 아침 7시 10분
• 출발장소 : 양재역 1번 출구 수협 앞 출발/ 죽전 경유
• 여행지 : 전주 완산공원꽃동산 → 중식(콩나물국밥) → 전주한옥마을 → 팔복예술공장
• 참가비 : 55,000원 (왕복버스비, 중식비, 기획안내비 포함)
• 계좌번호 : 국민은행 820-24-0163-372 정지인
• 준비물 : 운동화(편한신발), 모자, 생수와 간식
문의는 지인여행 카페나 쪽지, 전화(정지인 010-4240-4428), 메일(beautifulbeing@hanmail.net) 주시기 바랍니다.
♡ 지인여행의 환불규정을 알려드립니다.
당일여행의 경우, 출발 3일 전에는 100% 전액을 환불하며, 출발 2일전(48시간) 70% 환불, 출발 하루 전에는 50% 환불, 출발당일은 환불이 안 됩니다. 여행성원이 25명이 안될 때는 여행을 취소되며 전액 환불합니다. 여행확정은 늦어도 여행 5일전까지 인원을 취합하고, 여행 4일전에는 공지합니다.
지인여행 http://cafe.daum.net/jeeintour
첫댓글 전*희님 신청
1명 신청합니다.
구름과바람과길 안녕하세요. 접수합니다.
송*숙님 신청
한*숙님, 이*자님(3명), 백*자님 신청
이영옥 외 1명 신청합니다~~
예 감사합니다. 신청접수합니다.^^
조*경님(3명) 신청
최승아외1명 참가요
예 어서오세요. 접수할께요^^
이번에도 혼자 신청합니다~
잘 오셨어요~ 지민우맘님 다시 가고싶어하는 개심사 왕벚꽃과 같은 탐스런 겹벚꽃을 만날수 있는 예쁜 곳이예요^^
남*진님(2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