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안내
▲산 행 지 : 화천 용화산(878) 블랙야크100대명산 ▲위 치 : 화천군 간동면, 하남면과 춘천시 사북면 ▲회 비: 20.000원 ▲산행 코스: A코스:큰고개-정상-858-하얀집(약 3시간) B코스:큰고개-정상-큰고개(약1시간30분) ♣ 산행후 화천 산천어 축제장 갑니다. ▲ 버스노선 : 입암동 원마트앞 07시25분발⇒입암현대APT앞 07:30⇒성덕초교입구07:32 ⇒용지각승강장07:35⇒ 남강초교아래07:38 ⇒ 장생 떡볶이 07:40⇒ KT건너 07:43⇒구터미널 07:45 ⇒황제슈퍼앞07:50⇒ 용강동 정류장 07:55 ⇒ 강릉의료원 삼거리 08:00 ▲ 산행지도 :
▲ 준 비 물 : 중식, 간식, 식수, 장갑, 우비,개인용품 및 구급약등
▲ 산행중 사고는 본인이 책임을 지게 되니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춘천에서 북쪽으로 28km쯤 떨어진 곳에 있는 해발 878.4m의 용화산은 화천군 간동면, 하남면과 춘천시 사북면 경계에 솟아 있으며 파로호, 춘천호, 의암호, 소양호 등이 접해있어 호수의 풍광과 함께 기암과 바위가 연이어지는 바위산행으로 일품이다.
용화산 정상에 오르면 동서로 내리 뻗은 아기자기한 능선과 암벽, 특히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용암봉을 비롯한 암봉들이 볼 만하다. 기암을 스치고 나면 이내 괴석이 앞을 가로막는다. 발길 닿는 곳 마다 바위 또 바위, 용화산은 이렇듯 아기자기하고 스릴 넘치는 등산로를 자랑한다.
화천군민의 정신적 영산이며 해마다 용화축전 시산신제를 지낸다. 전설에 의하면 이 산의 지네와 뱀이 서로 싸우다 이긴 쪽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갔다 하여 용화산(龍華山)이라 이름 지어졌다.
용화산은 암벽등반을 하지 않고도 암벽 등로를 누비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득남바위, 층계바위, 하늘벽, 만장봉, 주전자바위, 작은 비선대 등 숱한 기암괴석과 백운대 코스와 비슷한 깔딱 고개까지 있어 온종일 바위 등로를 오르내리게 된다. 특히 858m봉에서 정상까지는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암릉코스여서 스릴만점이다.
용화산 준령 북쪽에 성불령이라는 고개가 있고 여기에 성불사 터가 있다. 예부터 성불사 저녁 종소리와 용화산의 안개와 구름, 기괴한 돌, 원천리 계곡의 맑은 물, 부용산의 밝은 달, 죽엽산의 단풍, 구운소의 물고기 등을 화천팔경이라 불렀다.
아직도 처녀림을 그대로 보존한 채 용화산 정상을 떠받치고 있는 만장봉 일원은 설악산의 용아릉을 옮겨 놓은 듯 바위 경치가 절경이다 등산로는 굴곡이 많고 만장봉 정상에 오르면 멀리 화천댐 파로호가 조망된다. 멀리 보이는 주전자의 주둥이 같이 생긴 바위가 있는데 예부터 이 마을 사람들은 가뭄이 들면 기우제를 지내왔다. 이 기우제를 '개적심'이라고 부른다.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바둑판 바위'는 가로 세로 2m정도 되는 바위로 선녀가 내려와 바둑을 두었다 해서 바둑판 바위라 부르게 되었다. 큰고개까지는 대형차도 올라 갈 수 가 있어 손쉽게 정상까지 다녀 올 수 도 있다.
참석자명단 존칭 생략
|
첫댓글 최승규님 신청 하셨습니다.
곳간님 유경이 신청하셨습니다.
권순범님함께하십니다.
특별한 돌발일정 없으면 함께 합니다.
제발 돌발상황이 없으시길요.
산행날 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공주님 가십니다 화천...
설향원님 신청
B코스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산행날 뵙겠습니다.
근데 진짜루 B코스 갈겁니까?
@칼있으마 넵 !
@거안실업 사장님께서 B코스 가시는날도 있군요 ㅎㅎ
보민외1갑니다
항상 고맙슴니다. 산행날 뵙겠습니다.
골드님 갑니다.고맙습니다.
골드님을 오랜만에 뵙게 되는군요
넘넘 반가운 만남입니다.
김영록법무사 산청하셨읍니다.감사합니다.
산에는 안가고 산천어축제장만 따라갑니다
B코스~~1명요
감사합니다.일욜날 뵙겠습니다.
장인옥님 용화산 함께가십니다.지인 네분 모시고....
감사합니다.
장회장님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명래 신청 합니다!!
감사합니다.산행날 뵙겠습니다.
방가요~~~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많이 기다렸습니다
산행신청합니다
용지각 버스정류장서 한분 탑승합니다
쌩유.......
부회장님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신입한분 신청 하십니다.감사합니다.
어제 카페 가입하고
오늘 산행 신청해도 무례가 아닌지요?
08:00 의료원삼거리에서 승차합니다.
절대로 아님니다.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욜날 뵙겠습니다.
신입 1 명 신청 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옷밥골 갑니다.
감사합니다.산행날 뵙겠습니다.
이민수 신입참석합니다.
고맙습니다.
3분 더 갑니다
감사합니다.일욜날 뵐께요.
행복님 오늘은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부회장님 만만세 수고하셨습니다
우선이 신청 함니다
이른아침에 감사합니다.
일욜날 뵙겠습니다.
회장님 감사합니다.
연피리2신청
우선이님 감사합니다
산대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