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간단한 불고기양념으로 닭가슴살을 재운후 석쇠에 지글지글 구워 닭불고기를 만들었 습니다.
[재 료]
닭가슴살2개(200g), 청주1큰술
[양념장]
간장3큰술, 설탕1.5큰술, 다진파1큰술, 다진마늘1/2큰술, 생강즙1작은술, 참기름1/2큰술, 맛 술1큰술, 깨소금1/2큰술, 후추
[만드는 방법]
1. 닭가슴살은 청주에 30분간 재워둔후~ 옆으로 칼집을 넣어 편으로 썰어 넓게 펴줍니다. 가 로와 세로로 살짝 칼집을 내어 양념이 잘스며들고, 속까지 잘익게 해주세요.
2. 간장, 설탕, 다진파, 다진마늘, 생강즙, 참기름, 맛술, 깨소금, 후추로 불고기 양념장을 만드세요.
3. 일반 쇠불고기 양념장과 똑같이 만들며, 생강즙을 추가해 닭비린내를 없애도록 해주었어 요.
4. 손질해놓은 닭가슴살에 양념장을 골고루 재워 냉장고에 한시간이상 재워 두세요.
5. 재워둔 닭가슴살을 석쇠나 그릴에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기름두른 팬에 굽는것보다 불기 가 직접 닿도록 구워야 더욱 맛이 좋아요. 이때 타지 않도록 자주 뒤집어 주며 굽도록 합니다.
6. 달콤짭쪼롬하게 구워진 닭불고기는 신선한 쌈야채와 함께 곁들여 냅니다.
매우 간단한 불고기양념만으로 퍽퍽한 닭가슴살이 아주 맛있는 요리로 탄생한 순간이죠. 싱싱한 쌈야채와 쌈장을 곁들여 즐겨보세요. 그 맛이 더욱 남다르답니다. 지방이 적어 기름지지 않아서 퍽퍽한 닭가슴살은 요리를 해놓아도 그 느낌이 그대로 남을적이 많아요. 닭불고기는 그런 걱정을 싹 덜어 드린답니다.
양념장에 재워놓은 닭가슴살은 연하고 짭쪼름해서 반찬으로도, 술 안주로도 아주 감칠맛나는 메뉴가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