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rca.live/b/eversoul/85677148
글은 이거보고 참조하고 2일동안 꼬박꼬박 연습했습니다. ㅠㅠ (정말 희망의 빛줄이였습니다 올려주신분 너무 고마워요.)
따라서 이거 기반으로 저기에서 좀 설명이 부족했던 부분을 보강할 수 있으면 더 좋지않나 싶어서
작성합니다.
글 작성하기 앞서 301 악서린 기본 패턴부터 설명하자면,
게임 시작하면 악서린이 '과업' 이라는 버프를 걸어서 5캐릭 중 랜덤하게 캐릭터하나가 게이지가
풀차지되면서 진행이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들어가자마자 바로 필살기 날릴 수 있는데..
걸리는 버프가 2개인데 이 2개의 버프의 색깔이 일치하면 필살기 연사하면되고
걸리는 버프 하나가 빨강,파랑 1개씩의 색깔이 들어가면 필살기를 사용하지않으면 됩니다.
그니까 게임진입 후 필살기사용하는데 갑자기 터지듯이 모든캐릭터가 피해를 받으면 리트하는 것이 좋고,
게임진입후 첫 필살기 사용후에도 피해가 발생되지않으면 게임을 재개하면 됩니다.
어려우면 첫 필살기 이후 다음 필살기게이지 다 찰때마다 일시정지 한번씩 눌러가면서 상태를 보시면 아주 쉽습니다!
필살기를 쓰면 안되는경우, 다른색깔
(이때 해당캐릭터가 필살기 사용 할 경우. 폭탄같은거 터져서 파티캐릭터 전원 대미지 받게됨.)
필살기를 써도 되는경우. (같은 파란색 색깔 2개 or 같은 빨간색 색깔 2개)
이렇게 넘어가면서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
1파티. 그로기 파티입니다.
첫 과업은 소연으로 받고 진행했습니다.
딱히 구분같은거없이 소연 필살->클레르 필살 ->홍란 필살기 -> 홍란 얼티밋 전개하시고 가만히 패배를 기다리시면됩니다!
치게되면은 딜량에따라 98.??%가 남습니다
전 대채적으로 98.30% ~ 98.60%대까지 떴네요.
그로기게이지 1050남는게 가장 중요한 핵심포인트.
2팟
위에 올린 공략글보면서 여러가지 체감해봤는데, 제가 생각하면서 가장 핵심인 파티입니다.
1.전원생존해야합니다.
2.특히 가넷의 생존유무가 많이 갈립니다.
위 공략글에서 보고 따라했더니 에픽풀상태로는 가넷자꾸 터져죽어서 레전플로 올려놨습니다.
그리고 페트라를 썼었는데.. 저는 페트라가 에픽플이라 자꾸 터져서 브라이스로 대채했습니다.
(브라이스써도 문제없이 잘 돌아갔습니다.)
첫 과업은 비올레트가 받고 비올레트 필살 사용 후,
첫턴 에루샤 메인 사용하지않고 니니,가넷,브라이스 -> 가넷얼티 -> 비올레트 -> 에루샤(그로기) -> 비올레트 -> 비올레트 얼티 -> 캐릭 전체 필살기
전개하시고, 첫 그로기중간에 비올레트가 한번 더 필살 게이지가 찰텐데 꼭 연사하시고, (이때 과업이 다를 수 있어서 찰때 꼭 일시정지 기능으로 필살기 사용가능한지 확인!!)
그 뒤엔 얼티밋 순서는 그로기여부 상관없이, 니니 -> 에루샤 -> 브라이스 순으로 사용했었는데
에루샤 얼티밋 이후 에루샤,니니,가넷 3연속 필살기로 두번째 그로기에 진입해야하는데 스펙 좀 모자르면 이 과정에서 가넷이 터질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넷 피가 간당간당하고 필살기게이지가 꽉찰 경우 좀 서둘러서 써도 문제될껀 없어보이네요!
3.비올레트가 겁나쌔야합니다. 레전드풀이랑 오리진인것만해도 대미지차이가 꽤 심했습니다.
하다못해 이터플은 찍고 들가는거 권장.
판이 좋아서 잘 까면 이정도 남습니다. 비올레트 파티로 50% 후반대정도(?)까지는 합격 커트라인입니다.
3팟.
비올레트 다음으로 핵심파티
1.첫 과업은 나오미로 받고 진행했으며 거의 마지막 순간까지 (거의 15초 이내일때 시점까지.) 캐릭터가 전원 생존해야 합니다.
여기서 잘 터지는 캐릭터는 나오미랑,메피의 생존여부 관건.
얼티밋 순서는 그로기 상관없이 지호->아키->메피->린지->나오미 순서.
첫 필살기때 아키필살 가급적으로 먼저 사용하지않고, 메피->아키->린지 순으로 썼었는데
메피필살 한번 맞추고 아키필살을 쓰는게 뭔가(?) 더 딜이많이 달았던것 같네요.
(★★★★★)
후반에 캐릭상태 약한사람은 점점 캐릭터들이 죽어나가기시작할껀데 시간 다되기직전 업보대미지를 감수해서라도 가능한 필살기라도 하나사용하고 끝내는것도 괜츈한방법 !
잘 깠다면 10%대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20% 후반대까지는 합격 커트라인.)
4파티입니다. (그로기 파티)
악서린 그로기 상태에따라서 4파티와 5파티의 순번을 먼저 바꾸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첫 과업은 벨라나스타트.
벨라나 -> 에리카 -> 레베카 -> 프림 -> 프림얼티 순서로 전개하면되고
나머지는 필살기 개이지가 찰때마다 업보 확인 후 쓰시면됩니다.
그 다음얼티는 벨라나 전개.
작으면 4% ~ 많게는 악서린의체력을 7~8%정도까지 깔 수 있습니다.
5파티 리젤팟입니다.
아키팟 진행 후, 그로기상태를 봐서 1500정도? 아래면 위 벨라나파티랑 순번 바꿔서 4파티로 활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클라라랑 아이라가 좀 생존여부가 갈렸네요.
첫 업보는 리젤이 받고 들어가면서 적절히 다프네 얼티밋,아이라 필살기 활용해서 빠르게 악서린 그로기상태에
빠질 수 있도록 하는게 편합니다.
그 뒤론 리젤 얼티밋써서 필살 한번씩 쫙 돌리고
그 다음 얼티밋 순서는 클라라,순이-아이라 순으로 했네요.
보통 여기까지 진행했으면 301 악령캐서린이 격파되는 부분이기도하지만 불안불안 하기도해서 여기서 예비팟을 하나 더 짰습니다.
6파티이자 예비파티인 클라우디아 파티입니다. (클라우디아 없으면 적절히 다른 괜찮은 딜러 투입추천.)
나이아 등 상태이상스킬활용해서 이 파티조합이면 좀 많은 그로기를 띄울 수 있어서 은근히 안정적이였습니다.
과업은 캐서린,클라우디아,나이아 셋중 하나 걸릴때 스타트 하셔도 무방할듯 합니다 !
얼티밋순서는 그로기 상태를 봐서 클라우디아를 먼저쓰기도했고
그로기가 한참남았을때는 나이아로 그로기를 띄울 수 있는 수치일경우엔 나이아를 쓰거나
파티가 좀 간당간당할꺼 같을때 캐서린을 썼었습니다.
상황에따라 많이 갈려서 그떄그때 판단에 사용하시면됩니다! 클래르랑 탈리아는 후순위!
얼티밋순서
1.클라우디아or나이아or캐서린
2.클로이or탈리아
대략 11%정도 깠습니다.
마무리하며..
저는 실전에 딜이 은근 잘나와서 그로기 팟 배제하고 리젤팟으로 진행해서 마무리 하려고했으나 ㅠㅠ
2% 조금 넘기고 타임오버 떠버리는 바람에 흑흑.. 그로기 파티로 마무리 했네요. (5파티)
이렇게 저도 할 수 있었는데 어찌보면 소감문에 불과한 이 글이 비슷한 다른유저분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지않을까 싶어서 올려보았습니다 ! 애매하신분들 후딱 클리어하셔서 301 다들 챙기셨음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옷 축하드려요 ! 악서린 스킨 넘 예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