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주간 있었던 일본탁구 뉴스 중에 약간 관심이 있을만한 소식을 모아 전해 드리겠습니다.
하리모토 토모카즈 오른손 약지 부상으로 세계탁구선수권 혼합복식 출전 포기
사진출처:Sportsbull
일본탁구협회는 4월9일 하리모토 토모카즈(키노시타그룹 / WR 4위 / 15세)의 오른손 약지의 부상에 대한 진단을 확인하고 공식발표했다고 합니다.
하리모토선수는 지난달 말 카타르 오픈 후 오른손 손가락 부상이 의심되었다고 하는데요...지난 4월 5일부터 열렸던 아시안컵 대회의 3위 결정전에서 통증이 심해 경기를 중단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8일 병원에 가서 검사 후 이날 오후에 일본남자 대표팀 감독과 향후 방침에 대해 상담했다고 하는데요...
4월 21일 개막하는 세계선수권 대회에 혼합복식경기의 출장을 취소하기로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개인단식경기와 남자복식경기은 예정대로 출전할 예정이라고 하는걸로 봐서는... 심각한 정도의 부상은 아닌것 같고 부상방식 차원에서 혼합복식은 취소한것 같네요.
세계선수권대회에 이시카와 카스미와 요시무라 마하루 혼합복식조 재결성
사진출처:Sportsbull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일본혼합복식조에 이시카와 카스미와 요시무라 마하루선수가 재결성 했다는 소식입니다.
21일 개막하는 세탁 혼합복식에 이시카와 카스미와 하리모토 토모카즈 조가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하리모토선수의 부상방지 차원으로 출전을 취소하고 대신 2017년 세계탁구선수권 혼합복식 우승의 요시무라 무하루선수를 다시 추천했다고 합니다.
이시카와 카스미, 요시무라 마하루 혼합복식조...2017년에 이어 2연패 기대해볼만 한데요...^^
하마모토 유이...오스트리아 국적으로 슬로베니아 오픈과 크로아티아 오픈 대회 출전
사진출처 : T리그 홈페이지
일본탁구 여자 2016년 서계 선수권 단체전 대표로 출전했었던 하마모토 유이(키노시타그룹 / WR 104위 / 20세)선수가 오스트리아 탁구협회 소속으로 슬로베니아 오픈과 크로아티아 오픈에 출전 등록을 해 일본 탁구협회가 당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탁구협회는 아직 세부사항을 파악하지 못했다고 전해졌는데요...하마모토 유이선수는 2017년도까지 일본여자탁구 대표 강화선수(한국의 대표상비군과 비슷)였다고 합니다.
하마모토 유이선수는 지난 3월에 끝난 일본프로탁구 T리그에 키노시타 아비엘 소속 선수로 활약을 했었는데요...
언제 오스트리아 국적을 취득했는지 불분명합니다만, 일본프로탁구 T리그는 국적상관없이 출전가능하다고 합니다.
국적변경의 경우는 국제 탁구 연맹의 규정에따라 올림픽이나 세계선수권은 원칙적으로 일정 기간 출전 할 수 없고, 월드투어의 탁구대회에는 출전가능하다고 하네요.
일본여자탁구계의 모델로 유명한 하마모토 유이선수...이제는 오스트리아 국적의 선수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게되는군요.
히라노 미우선수의 생일에 일본생명 탁구팀이 서프라이즈 호화 오리지널 케이크를 선물
사진출처 : 히라노 미우 인스타그램
지난 7일 히라노 미우선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귀여운 케이크! 감사합니다" 라는 코멘트와 함꼐 자신의 소속팀 일본생명에서 보내온 생일 케이크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응? 히라노 미우선수의 생일은 4월14일인데...미리 보냈나 보네요...ㅋ
2000년 4월14일생인 히라노 미우선수...이제 만19세가 되는군요.
세탁에서 좋은 성적 기대해 봅니다...(제가 미우선수의 팬입니다...ㅎㅎㅎ)
후쿠하라 아이...둘째아이 출산
사진출처 : 江宏傑의 트위터
현역에서 은퇴한 전일본탁구대표 후쿠하라 아이짱이 지난 3일 둘째 남자 아이를 출산했다고 합니다.
사진은 아이짱의 남편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사진인데요...
남편이 손, 후쿠하라 아이짱의 손, 그리고 첫째인 딸아이의 손, 그리고 둘째 아들의 발...4인가족이 된 후쿠하라 아이짱 가족입니다.
일본의 국민여동생인 후쿠하라 아이짱은 현역에서 은퇴해도 여전히 대단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공중파 뉴스에서도 둘째출산 소식을 전하더군요...정말 대단한 아이짱인듯 합니다.
그럼...이번주도 즐탁하세요~
|
첫댓글 하마모토 유이 선수 비쥬얼이 상당합니다.
사진으로 보면...모델정도까진 아닌것 같은데...했는데요...
직접보니...아! 모델해도 되겠구나...했습니다...ㅎㅎㅎ
부지런히 일본 소식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한분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다면...얼마든지....
감사합니다...^^
역시나 재밌는 일본탁구뉴스 입니다 ㅎㅎ!! 카스미와 요시무라의 혼복 재결합은 어쩌면 운명? (덕후느낌으로)
떨어질수 없는 운명...ㅎㅎㅎ
하리모토 선수도 부상이군요. 빨리 나아야 할텐데요.
큰부상은 아닌것 같습니다... 만 최근 단식, 복식, 혼복까지...상당히 강행군을 하는것 같기는 하네요.
소식 감사합니다. 일본협회도 모르게 귀화했나보군요. 이왕 귀화한거 잘됬으면 좋겠네요
모르고 있었나 보더라고요...
본인이 엄청 고민을 하고 결정을 했겠죠...
몇년전까지는 대표선수로 세계대회도 나갔는데...지금은 대표선수로 차출도 못받고 월드투어도 거의 못나가니 랭킹이 100위밖으로 떨어졌더라고요...
@카이아빠 사실상 일본 국대를 할 기회는 없다고 할수 있죠. 잘 선택한거 같아요.
요시무라 마하루는 혼복 우승을 하고도 짤리는 굴욕을 당했는데 행운이 왔네요
짤렸다고 보기는 좀 무리가 있고요...^^;;
랭킹순으로 3명, 협회추천 1명(이것도 랭킹순) 그리고 세탁대표결정전을 통해 마지막 한명을 선정했는데...세탁대표결정전에서 떨어졌으니...
그래도 이번엔 행운이 왔습니다...^^
@카이아빠 그러네요. 암튼 행운은 왔는데 결과가 어찌될지.
혼복이 올림픽 종목이 되면서 좋은 시드를 위해서 랭킹도 신경써야 되는데 카스미-토모카주 조로 계속 밀고 나갈지 궁금해지네요. 요시무라 마하루가 올림픽 멤버가 되기는 힘들테니... 일본 협회로서는 스텝이 꼬였습니다.
하리모토 토모카즈 선수가 부상이라니... 그나마 세탁 개인전은 참가하니 다행입니다.
심각한 부상은 아닌듯 하네요...
개인단식과 복식은 그대로 출전한다고 합니다...^^
이런 자세한 야그까지....역시 카이아부지는...스고이데쓰네...
ㅎㅎㅎ
고맙습니다...^^
헉! 하마모토 유이의 귀화는 쇼킹하네요.
중국 대표급 선수들이 바늘구멍 같은 국가대표로 뽑히기 힘들어서,,외국으로 귀화하더니.
이제 선수층 풍부한 일본도... 중국과 비슷한 길을 밟는것 같네요.
이렇게 되면,,오스트리아는 완전히 용병군단이 되는거군요..
중국 출신 - 리우지아,
몰도바 출신- 폴카노바 소피아,
독일 출신 - 쏘야 아멜리에
일본 출신 - 하마모토 유이..
헉! 피톤치드님 오스트리아 귀화선수들까지 다 알고 계시네요....대단합니다!!!
@카이아빠 아이쿠..대단하긴요~ ㅋㅋ
특이한건.. 저 중에 쏘야 아멜리에는 동생이 독일 대표 쏘야 페트리샤에요..
몇년전에 유럽선수권에서는
언니는 오스트리아 대표 - 동생은 독일대표로 싸웠었죠..
결국은 동생이 이겼구요~~
이미 다 아시는 얘기일수도~~
팔꿈치 많이 쓰면 약지에 통증이 온다고 하던데...그래도 심각한 부상이 아니라 다행이네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정말 팔꿈치를 많이 쓰면 약지에 통증이 생기는건가요?
저는 라켓을 어떻게 잡고 힘을쓰기에 약지에 통증이 생기나...했습니다.
어째든 심각한 부상은 아니라고 하니 이번 세탁땐 또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조금 기대해 봅니다...^^
하마모토 유이가 차츰 차츰 밀려나더니 탁구선수로 남기위해 어려운 선택을 했네요. 피톤치드님 말씀처럼 이젠 일본선수 가운데에서도 귀화하는 선수가 생겨나다니 ...여자선수층이 그만큼 두텁다는 걸 의미하겠죠.
귀화라는게 정말 쉬운 결정은 아닐겁니다...
선수층이 두텁다는것도 있겠지만 하마모토 유이선수는 정말 탁구를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큰것 같습니다.
@카이아빠 한땐 후쿠하라와 이쉬카와를 이을 선수로 부상했었는데 말입니다. 큰 키에서 나오는 파워와 백핸드 드라이브가 정말 인상적인 선수였죠(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