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소풍길
♠ 일 시 : 2014. 10. 12. 11:00 ~ 16:00 (중식포함 5시간)
♠ 만 남 : 10:00 전철 의정부역 5번출구
♠ 코 스 : 축석고개 - 귀락마을- 구리,포천고속도로현장 - 귀락정- 파랑새전원마을 - 무림골 - 방죽 - 용암산림욕장 -잦나무쉼터 - 무지랭이약수터 - 코스트코 - 부용산입구 - 신숙주선생묘 갈림길 - 부용산 - 문충공쉼터 - 용현현대아파트 - 탑석역 (약11 km)
♠ 의정부역 모임장소에는 정예회원 7명이모여 역사를 빠져나간다. 몇년전 까지만해도 자그만한 역 이었던 역사와 주변환경이 미군부대자리를 차지하여 엄청 달라져있다. 백화점건물과 접해있고 역사윗층에는 예식홀까지 들어와있다. 역전 버스정류장에서 포천행 138번 시외버스에 승차하여 20여분 후 축석검문소에서 하차했다. 우리세대의 군대생활에 걸림돌이던 헌병근무의 초소는 보이지 않고 비상사태시만 검문소를 운영하는 것이란다.
귀락마을 입구로 가는길은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아서 우리일행만 가고 있다. 농촌마을이어서 오가는 사람구경 하기도 쉽지않은 전원풍경이다. 사통팔달 도로공사로 산과들을 훼손하는 것이 후손을 위해 잘하는 짓들인지... 의정부 소풍길길은 의정부시에서 개발한 코스로 아직은 길 찾기에 이정표가 부족하여 불편함이 많다. 43산악회에는 정황교 길잡이님이 사전답사한 길이라 어려움없이 진행할 수있는 행운이있다. 내가 어릴때 살던마을 옆을 지나듯 넉넉함과 여유로움이 있다.
점심식사후 충분이 쉬어가자고 하면서도 한시간을 못참고 일어선다. 처음 예정했던 코스는 다왔다고 다음코스를 이어가잔다. 모든회원이 걸어온 길이 부족한가보다 그래서 소풍길 4~5코스를 다 훌터서 의정부 경전철 탑석역 종점에서 경로승차하여 의정부시내 처음부터 14개 정거장인 회룡역까지 구경한번 잘했다. 서울시민중 경전철승차한 사람은 극소수일 것이다.
43회원님은 2회에 걸쳐 승차경력이 있다. 회룡역은 경전철과 국철이 환승되니 역주위가 갑자기 상가가 번성하여 등산객을 상대하는 먹거리도 대단하다. 우리는 제대로된 광복상회 갈비탕집에서 뒤풀이를 거나하게 했다. 이흥식 회원이 모처럼 합석하여 더욱좋은 하루였다.
43산악회원 모두다 健豊百歲 할 것 입니다.
♠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