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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동기 감정 청동골동품 감정
고대 청동기에서의 전세품에 대한 연구,그 역사적 가치, 과학적 가치, 예술적 가치를 확인하는 작업이다.감정 작업의 첫 단계는 위조를 가려내는 것이다.두 번째 단계도 가장 중요한 한 걸음은 어떤 진품의 가치를 확정하고 적절한 평가를 내리는 것을 검토하는 것이다.
청동기 검정 대 상중국고 청동기 실질 검정 작업 국별 중국
청동골동품 감정 카테고리
1 요약
2 개설
3 특징
4 모조품
5 역사
▪ 1단계
▪ 2단계
▪ 3단계
6 위변조법
▪ 주조 변위
▪ 기형 변위
▪ 명문 변위
▪ 무늬와 장식은 위조를 구별한다.
▪ 재질변별
▪ 음미 변위
7 거북무늬
8 청동기 보양
청동골동품 감정 개술
고대 청동기에서의 전세품에 대한 연구,그 역사적 가치, 과학적 가치, 예술적 가치를 확인하는 작업이다.감정 작업의 첫 단계는 위조를 가려내는 것이다.두 번째 단계도 가장 중요한 한 걸음은 어떤 진품의 가치를 확정하고 적절한 평가를 내리는 것을 검토하는 것이다.각각의 청동기의 가치를 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해를 확정해야 한다.문화적인 성질을 대입하다.문화적 성격이 일반적으로 가리키는중원 청동기 또는 파촉 청동기입니다滇문화 청동기.그리고 그 모양부터, 문신까지,명문 및 주조 공정 등방면에서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다, 이미 알려진 고대의 청과유기 및 그 연구 성과비교·판단하다.중국에서 고대 청동기그 자체로 역사를 발전시키고,고문서학상, 미술사상과 주조사의지위 및 중국 고대역사 연구에서의 의의를 대신하여, 그 값을 확정한다.값입니다. [1]
청동기는 현미경의 관찰 하에 가짜 구리색에 있다.중, 통상적으로 유출위악의 불완전한 구조와 형태를 발견할 수 있다.화학과 물리 실험, 방사
에니티 휴대용 현미경 청동기 감식
에니티 휴대용 현미경 청동기 감식
성탄소 및 일조시간 측정, x선 모두 가능의심스러운 것을 감별하는 데 사용하다. [2]
청동골동품 감정 개론
중국 청동기란 무엇인가?중국 청동기 최초응언제 생겼습니까?청동기의 티베트인이나 감정기술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가 먼저 알아야 할 문제다.고고학적으로, 중국 청동기는 상나라와 서주, 춘추시대의 청동기물을 특별히 가리키며, 이 기물들은 동질을 위주로 한다.주께서는, 주석과 납을 소량 부어 주조하시고, 기물 색깔은 회반죽을 만들어 붙여진 이름이다.그 종류로는 주로 도구, 병기, 조리기, 식기, 술기,수기, 엘기, 수마기 등.형상과 제작이 다양하고, 문장이 정교하고 아름답다.서예의 보물.
청동기
청동기
상나라와 서주 전기의 청동 기물, 형제단장중하고 섬세하고 화려하며 문장은 대부분 饕餮문, 용문, 동물문, 기하형상이다.서주 중반부터 춘추 중기까지 스타일은 간소해지고, 형제는 자유롭고, 문장도 정교한 기하무늬가 많지만 장편명문이 예전보다 늘어난 것은 문자가 발달했기 때문일 것이다.춘추후기부터 전국시대까지, 형태가 경박하고 정칠문으로 동물무늬를 장식하고, 기하학을무늬 밖에는, 가는 실로 수렵을 조각하는 것도 있다., 전쟁, 연회의 패턴.
청동기의 발명은 획기적인 창조였다.우리나라 상서주춘추의 세 역사적 시기는 청동기시대에 해당한다.중국 청동기가 처음 등장한 것은 언제일까.'蚩'라는 전설이 있다.전하는 바에 의하면, 蚩 유통은 본부의 인마를 거느리고 황제 부족을 공격하여, 쌍방이 "涿의 사슴의 들판에서 싸웠다"고 하여, 교전 초기 蚩그들의 요람에는 고, 殳, 戟, 酋, 夷, 이창 등 다섯 가지의 병기가 있는데, 이 병기들은 구리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나중에, 황제가 만들었다.안내차는 전쟁에 쓰였다가, 비로소 전쟁을 뒤집었다.국무와 제복.《자화자》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승리를 경하하며 황제가 아니었던가.사람을 보내어 산에서 구리 광산을 채굴하다.,그리고 구리광석을 운반합니다형산 기슭에 가서 정을 쌓고전쟁 승리의 기율로서읽다.
우리나라에서 출토된 가장 오래된 청동기인 대추마가가마 청동칼로 따지면 중국 청동기제품의 최초 출현은 지금으로부터 4,000년 전, 즉 하조(夏朝)가 세워지기 전에 이미 주동(。)이 나타났을 때보다 결코 늦지 않을 것이다.마가요 문화유적은 간쑤 동향에 있는데, 출토된 청동칼은 채색 단범이 주조한 것으로, 하남에서 마을 왕성강에 올랐다.화이양 평량대와 郾성郝가대 용산 고성 유적에서 기물을 주조하면서 남긴 청동 찌꺼기가 발견됐다.이상의 발견은 중국청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유기가 가장 빨리 발생하는 시간은 거리에 있어야 한다.지금 4천여 년 전.
중국 청동기의 세계 영향력은 결코 뒤지지 않는다오래된 장성.왜 중국 청동기가 수많은 수집가들을 이렇게 깊이 끌어들였을까요?기물만의 매력이다.
일찍이 하대2리두문화기에 청동기는 이미 종용하였다.간단한 도구를 주조하고 병기는 비교적 복잡한 작과 벨로 발전했습니다.공주물은 두께가 얇고 균일하며 간단한 문양이 있어 청동기 공법이 어느 정도 수준급이다.상주의 1500년 역사는 우리나라 청동기의 파란만장하고 눈부시게 빛나는 시기이다.상나라 전기의 청동기는 조형 디자인, 무늬 장식, 또는 주조 기술에서 눈에 띄게 진보했습니다.이때, 예기의 종류가 많아지고, 기물화가무늬가 거칠고 힘차고, 동시에 명도 생겼다.문현재 "亘"자와 "父"의 명문, 이것은 우리나라 청동입니다기중에 이미 알려진 최초의명문.
상나라 말기는 우리나라 고대 청동기 발전사이다첫번째 고봉, 청동 주물은 질과 양 모두에서 공전의 발전과 향상이 있었다.종류는 예기, 술기, 식기, 수기, 병기, 도구, 악기, 잡기 등이다.이때 유기는 정교하게 만들어져 태벽이 두툼해 무겁고 장엄한 느낌을 준다.무늬가 다채로우며, 모양도 정교하고, 발전의 절정에 있는 부화당황을 나타내며, 옹용광이 화사하게 빛나는 기품.문신에 새김질뿐 아니라또한 부조 장식을 널리 사용하는데, 이것은줄 선 무늬 장식의 단조로움·기물조식의 입체감은 주물을조형이 더욱 생동감 있고 운치가 있다맛이 무궁하다.문재가 많지 않고, 비교가 있다.명문의 주물도 없다이삼십 건을 넘다.
서주 초기의 청동기의 종류는 변화가 크지 않다, 무늬치장 풍조가 더욱 번잡해지고, 정교하고 세밀하며, 예술적으로도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동주초기의 청동머리제량호
동주초기의 청동머리제량호 [3]
기물은 생기가 다소 떨어진다.이때 청동기물은 주명이 바람을 이루며, 장편의 거작이 끊임없이 나타나며, 어떤 청동기물은 무려 400자 길이에 달하며, 글씨가 힘차고 선이 유창하여 세계는 흔치 않다.주소왕, 주목왕 이후 청동의 종류는 약간 증가하였는데, 예를 들면 簠, 匜, 厂, 钅공장삭, 편종과 같은 청종이다 동기가 나타나 주조 공정 수준이 계속 성숙하고 향상되었습니다.명문의 수준이 크게 향상되어, 각 명문마다 운율이 뚜렷하고, 붓이 지치고, 품성이 정교하고 우아하며,필봉이 힘차고 힘차지만 둥글고 윤택하여, 많은 것을 한다.서예 예술의 걸작.시기의 청동 제수제량호는 평생에 걸쳐 있다.독신. 명의 재일 인정하고 삼엄하다이치로 전승인여묵재(지강)보유,일본 전설의 골동품상 사카모토오랑이 대신 사가를 조작하다소장품.
춘추전국시대를 맞아 청동기는 형제와 무늬로 장식되어 있다지난 시절의 면모를 일신하고 종교적인 신비를 과감히 타파해 지방성과 참신함이 강하게 드러나면서 중국 청동기가 제2의 정점에 올랐다.이때 청동기물은 종류와 조형에 있어서 많은 새로운 변화들이 있었는데, 마치 동거울이 유행하기 시작하는 것과 같았다.문장 장식도 과거의 조잡함거칠고 방정맞게 일변하여 섬세하고 섬세한 예술적 효과를 추구하다.무늬와 디자인은 또한 사회 생활의 새로운 제재로 등장하였는데, 예를 들면, 연회와 술을 표현하고 낚시를 하는 것과 같다.등 생활기운이 짙은 노연기물건 위.
중국의 청동기는 여름에 이어 주미하여, 발전이 정연하다.서. 기괴한 청동 세계는 중국 고물에서 숭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동기 중에서도 출중하다.중국 청동기 주조 공정의 선진, 형제의 미관, 문양의 정교함과 명문의 힘은 세계 청동족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중국 청동기가 수많은 수집가들을 사로잡고 있는 매력이다.
청동골동품 감정 특징
청동 기물은 동석 합금으로 비교적 강한 경도를 가지고 있다.기와나 갑골도자기, 서화비첩 등 부서지기 쉬운 것이 아니라 장기 소장이 용이하다.게다가 청동그릇의 형태가 각각 이채롭고 우아하며, 선이 활달한 것도 다른 골동품에 있어서는 기대할 수 없는 것이다.
청동기
청동기
우선, 중국 청동기의 수는 많고 종류는 다양하다과연 중국에 청동기물 몇 점이 있는지는 누구도 집계할 수 없는 숫자다.명문이 있는 청동기물로만 따지면 한대부터 오늘까지 1만 건 이상이 출토됐다는 통계도 있다.명문이 없는 유기까지 합치면 그 수는 얼마든지 짐작할 수 있다.수량이 많기 때문에, 중국 청동기의 품종도 매우 풍부하며, 술그릇, 수기, 식기, 병기, 예기 뿐만 아니라 수마기, 농기구, 도구도 있다.각종 생활도구 등 일응 기물...많은 청동그릇, 조형생동적이고, 다채롭고 다채롭고,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한다.접...의 수량이 많고, 품종이번화한 중국 청동기 무의심이 감정의 어려움을 증가시켰다.도, 이것은 중국 청동입니다그릇의 특징의 하나.
둘째, 중국 청동기 분포지역은 넓고 질적입니다양상승. 중국 청동기 출토이 집중된 지역은 중원이지만 그 분포는 중원지역을 훨씬 초과하여 동북, 서북, 파촉, 영남은 물론 티베트 및 동해 어도에서도 청동기가 발견되었습니다.이 청동기들은 조형이 생동감 있고, 정교하며, 풍격이 각기 다르며, 구현되었다.각기 다른 예술 풍격을 내다.중국 상주시대의 청동기는, 정교하게 제작되고, 모양이 기이하며, 무늬가 자유롭고,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그 알짜는 좋지 않다.한 가지를 이기면, 마치 사모님 무방정, 호랑이와 같다.卣마오궁정, 연학방호, 쌍웅보검, 구천 검, 장신궁등사슴, 놋마가 일품,주조가 정교하여, 진동이 있다.인심의 예술적 감염힘은, 당연히 국내에 깊이 들어가 있다.외장가는 애지중지한다. 기타각종 청동 기물, 주조조자는 서로 다른 경에 따라요구량을 헤아려 정확하게 구리를주석 비율, 그릇의 품질이 우수하다.청동기 주물은 먼지만 보아도 닿지 않는。
그 셋, 기물 명문은 중국 청동기라 할 수 있다가장 큰 특징. 세계 각지의 고대 청동기의 절대 다수는 명문이 없고, 인도에서만 출토된 소량의 청동기나 아주 짧은 명문이 주조되어 있다.중국 고동기는 명문가에서 출토된 것만도 1만여 점이고, 497자나 되는 문장으로 대문자(。文)가 적지 않다.이 명문자체들은, 거칠고 방대하거나, 힘차고 힘이 있어, 서예 감상의 가치가 높다.이런 명문도 감정 중 가장 파악하기 어렵다일환.
넷째, 용기 위주의 중국 청동기도세계 청동 문화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세계적으로 보면, 인도강 유역에서 발칸반도, 미노스 문명에서 미케네 문명에 이르기까지 청동기의 대표작들은 대부분 무기로, 고, 창, 칼, 화살, 검, 극, 镞 등을 주조한다.,무늬가 복잡한 용기가 주를 이룬다.이 용기들은, 특히 鼎은, 국가를 위한 중기이다.그 우의가 심오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정치와 얽혀 있는신비성은 시종 감정가이자 티베트인이다관심 있는 질문들.또한, 유럽의 청동 문화는무기를 대표하여, 중국 청동 문화는 용모를 갖추었다.그릇은 대표이고, 이것은 아니다.전자는 침략성이 풍부하다후자는 보수에 편하다성은 알 수 없지만흥미가 있다면 감정자연구할 수 있다
청동골동품 감정 모조품
한무제로부터 백을 물리치다집, 독존유술' 이후 역대 제례작악은 모두 주제(周)에 의존하였고, 정부나 개인이 제사 등 의례행사의 필요를 위해 삼례도(三图)나 상주(。) 시기의 청동예기를 본떠서 새 것을 만들었다.고대 문화에 대한 존중과 모방이다.기물 위에 모조한 시간, 용도 및 모조자 등을 대부분 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감정 작업을 할 때는 우선 모조품과 위조품을 구분해야 하며, 모조품을 위조품으로 분류해서는 안 된다.둘째 모조품은 역대 예악 제도 및 문화예술 연구에도 어느 정도 가치가 있어 간단히 부정할 것이 아니라 적절한 평가를 내려야 한다.송대 이전의 모조품은 이미 드물다.송대에는 금석학의 발흥으로 고대 청동기를 많이 수집하고 삼례도의 잘못을 알게 되었고, 절당의 제물로 쓰였던 고대 청동기 모조예기로 바꾸었다.송대의 모조품은 송나라 여문(忠文) '충혜집(翟)'과 청손장(诒) '정화례기 문자고(政和。)' 등이다.송휘종 숭녕 4년(1105) 춘추시대 송공수종을 본떠 만든 대성종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다.청대의 청동기 도록서에도 송 모조동기가 일부 기록되어 있다.원나라 관부출랍국은 또한 고대 청동기를 본떠서 제기들을 만들었다.명대의 유명한 선덕로는 고대 청동기의 모양을 본떠서 만든 것이 많다.
청동골동품 감정 역사
위조는 크게 구분할 수 있다네 단계.
1단계
송원명 시기:자송금석학이 시작된 이후 고대 청동기는 연구 자료와 예술 감상품이 되었고, 공과 사가 경쟁적으로 소장되어 청동기가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갖게 되었다.그래서 송대부터 상인들이 행패를 부리기 시작했다.송대의 위작은 송대의 청동기저록서에 나와 있다.
2단계
청초부터 가경 시기까지:경제의 회복과 발전, 통치자의 제창으로 금석학은 새로운 발전과 위작이 번성했다.이때는 주로 송대 청동기 도록(。)을 본떠서 조작한 것이다.특징적인 것은 전체 기물은 모두 위조하는 것, 즉 명조자의 기물도 위조하는 것, 위조를 하는 기술 수준이 낮아 식별하기 쉽다는 것이다.
3단계
도광 시기부터 청말까지:한편으로 금석학자는 명문을 중시하는 반면 위기는 힘겨워 구별이 쉽기 때문에, 이 시기 상인들은 대부분 진기에서 위명을 모각하여 모리를 한다.또 1840년 아편전쟁 이후 특히 18561860년 제2차 아편전쟁 이후 외국 침략자들이 중국 문화재를 약탈하면서 위조품이 크게 발전하고 위조품이 대량 수출됐다.외국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중국 청동기 중에는 가짜도 적지 않다.4단계, 중화민국 초기.정치 비리와 군벌 혼전으로 곳곳에서 도굴의 바람이 불었을 뿐 아니라 작위의 풍조가 더욱 거세졌다.상하이, 쑤저우, 베이징, 시안, 潍현 등에서는 위조의 중심지이며, 많은 위조 고수들이 있다.이때 서양 과학기술의 유입으로 상인들이 신기술을 이용해 위작을 하는 수준이 크게 높아졌다.예를 들어 실명의 탁본으로 사진을 찍어 화학약품이 부식된 방법으로 위명을 만드는 것은 과거에 주조하거나 새긴 위명보다 훨씬 사실적이다.화학 부식법으로 위조한 것은 진명과 꽤 근사해서 자세히 알아보지 않으면 그 진위를 알 수 없다.또한 외국인들은 신기한 기형과 무늬를 좋아하기 때문에 위작인 신기형과 무늬가 번성하게 된다.이때 청동기를 저술한 책마다 대량의 위기가 섞여 있었다.
작위적 역사는 괜찮다위변조기의 기본적인 상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전기가 모두 위조되다. 예를 들면진후평융반(,平戎)은 건륭(乾)년의 위작으로, 원래 베이징의 이왕(李王)부(。)를 소장하고 있다가 1870년 영국으로 유입되어 현재 영국 빅토리아와 앨버트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복외에는 유정무늬, 하식수면문, 두 귀는 불륜, 동족계 용접, 위작이 뚜렷합니다.판 안에 명문 23행 550자가 들어 있어 이미 알려진 위문 중 가장 길다.'상서'와 '좌전', '산씨판'과 '돌북문'을 본떠 서법이 졸렬하고 일망타진했다.
2 기물의 일부는위작.
삼모작성위기.
4기 진짜. 또두 가지 경우를 포함해서. 하나는 명문 전위.칼집을 내거나 화학약품을 부식시켜 만들었다.내용은 어떤 진기명을 모방하거나 짜깁기하거나 심지어는 마음대로 두둔한다.둘째는 실명 외에 위명을 새기다 .예를 들어 진강 금산공원에 소장되어 있는 '수계정(")'은 '경오심실(彝) 이기(吾)식(。)'에 32자로 등재되어 있다가 9자로 늘었으나, 그 전후에 12133자를 허위로 새겼다.
오명 진기위. 예를 들어중국역사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진후오돈은 원기가 일찍 불에 타 소실된 뒤 밑부분만 명문으로 남아 있다가 상인들이 그 잔편을 위기에 박아 넣어 진짜와 가짜로 만든 진후오돈이다.
육기진화위.즉 진짜 소면이나 무늬가 적은 청동기에 무늬를 위각하는 것입니다.예컨대 상하이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서주새무늬존은 어깨 부분에 새무늬 띠만 있다가 그 위에 초엽문과 새무늬를 위각한다.기존의 무늬에 푸른 소나무 돌 등을 박아 넣은 것도 있다.
청동골동품 감정 위조 방법을 가려내다
위조를 가려내는 기본적인 방법은비교법과 종합 분석법.
곧 위조를 구별할 수 있는 기가 필요하다물건은 우선 동질 및 주조공법, 기형문식명문 등 각각의 면과 진기(真)를 비교하고 위기(。)를 참고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반면교사로 삼아 진위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이 있었다.그런 다음 이 기기의 여러 측면을 종합하여 전체적인 분석을 수행합니다.
진기한 기형, 무늬 장식명문 등 각방면과 일치하는 반면 위변조기의 각방면 사이에는 종종 모순이 있다.하상주 시기 후대의 주조 공정과는 달리 기물에 남아 있는 주조 흔적도 다르기 때문에 주적 관찰을 통해 진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청동기
청동기
하상주는 주로 모범을 보인다주법, 기체에 범선이 남아 있고 때때로 받침이 끼워져 있어 가는 부분의 무늬 모서리가 섬세하고 매끄럽습니다.현대의 경우, 모래를 뒤집는 방법으로는 굵기의 두꺼움을, 무밀랍법으로는 범선이 없다.동질적으로 보면 하상주 때는 청동질, 후대에는 황동질이 적지 않다.또 하상주의 청동기는 입토한 지 3, 4천 년이 지났고, 장기간 부식되어 화학적인 변화가 발생하여 동질이 썩었기 때문에, 진기는 같은 크기의 새로 만든 위기보다 무게가 가볍고, 경험자가 손으로 하나를 쓸 수 있다.예컨대 상하이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진짜 서주사송의 무게는 9350g인 데 비해 소장된 위사송구는 12420g으로 진기보다 3070g 무겁다.
다음으로, 진기한 표면은녹색은 장기간 부식되어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것으로, 치밀하고 금속 광택이 나며, 기체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특히 동녹은 기물 안으로 스며들어 무늬나 명문자에 스며들었다.반면 위변조기의 표면 녹색은 빠른 부식법으로 만들어져 얇고 표면에 떠 있는 것이 특징이다.반면 두꺼운 위청은 보통 칠조 색으로 만들어져 어둡고 흐리며, 금속 광택도 없고 층도 없고, 기표에 떠 있고, 푸석푸석하고, 벗겨지기 쉬우며, 새 구리 밭을 드러낸다.
셋째, 기형에서중국 고대의 여러 청동기의 형제는 일정한 규칙이 있었다고 한다.피감자의 기형이 고대의 법칙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에는 위작일 수 있습니다.
넷째 진기한 무늬급문은 자연스럽고 생동감이 있으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생동감이 있다.위기는 딱딱하고 부드러워 생기가 없다.위명錾은 칼에 뚫린 자국이 있고, 종종 원래의 표면을 또 파괴하고, 부식자는 흐릿하고 비대하다.위명은 대부분 서법이 졸렬하고 문의가 통하지 않아 진명 탁본과 글자 하나하나를 대조하여 스스로 위문을 구별할 수 있다.
다섯째, 위기의 기형, 문신과 명문 3자 사이에는 종종 모순이 있고, 허점이 드러난다.또한 명문의 성격이 기물의 종별과 맞지 않거나 명문이 있는 부위 및 행금이 격식에 맞지 않는 경우 모두 위작일 수 있습니다.위조를 가릴 때 이 기기의 출토 상황과 전래경력을 자세히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며, 종종 위조를 구별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주조 변위
주조 기술로부터 판별하다위조의 전제는 청동기의 각 시대를 잘 이해하는 제련 공정이다.
상주 시기, 극대부분청동기는 도범법으로 주조하여 만든다.상주 시절의 청
청동기
청동기
유기는 모두 몇 개의 도범이 있다.결합주조 후 남은 범흔, 즉 범선.시대에 따라 합범하는 방법이 달라지고, 범흔은 달라지지만 합범지방에서 흔적을 보이지 않으려면 가장 숙련된 장인이라도 할 수밖에 없다.어떤 주물은 표층문식이 많지 않고 합주면이 크기 때문에 합범 흔적은 쉽게 홀식할 수 있지만, 은폐된 곳에는 솥의 귀 안과 배 아랫부분에 흔적을 남기기도 한다.후대 위자는 점자주조의 원리와 방법을 모르고 기물의 외형만을 따지며 여전히 밀랍모(실랍)의 방법으로 주조하고 있습니다.표면이 섬세해서 많이 가공할 필요는 없지만, 이런 방법으로는 종종 원기물의 시대적 특징과는 거리가 멀다.새 주조물은 일반적으로 원기보다 무겁다.통상 위조품이나 모조품이 땅속에 묻혀 있는 기간이 짧고, 2000여 년 동안 깊숙이 묻혀 광화 녹이 슬어 표면이 약간 팽창하고 비중이 낮아진 반면 위조품은 그런 과정이 없어 무게가 더 든다.밀랍으로 만든 가짜도 원기보다 약간 무겁고, 가짜는 녹 자국, 모래눈과 함께 주조되어 나타나며, 여기에 앞의 약간의 위조기 특징이 더해진다.대물체를 차지하고 주조한 청동기는 표면의 광결도가 좋고, 무늬와 심지어는 미세한 부분까지 구별할 수 있으며, 표면의 기공이 매우 적고, 구리액 주입이 되지 않아 산출되는 경우도 없습니다: 수축공의 경우.반면 실랍과 스크랩으로 주조된 위기는 표면에 사안(。)이 자주 나타나거나, 구멍을 줄이는 등 주조 결함이 생기기도 한다.이 점을 모르면사안으로 잘못 생각될 가능성이 크다축공과 함께 낡은 주조의 특징이다.
또한, 도범은 구리를 주조한다.제어기 벽의 두께는 내외범 사이에 편자를 대는 경우가 많은데, 재질이 구리액과 다르면 녹이 다르게 녹이 슬고, 섣달 그을린 주물은 판을 박을 필요가 없어 녹이 자연스레 일치된다.
청동골동품 감정 기형 변위
기물의 형제진입을 통하여행변위란 청동기의 시대별 형제적 특징에 익숙할 정도의 시험이다.
각각의 청동기는, 따라서시대의 발전에 따라, 그 모양과 크기, 높이가 모두 변화하여 규칙을 형성한다.청동기의 대류정(大商)처럼 상나라 이리강기부터 한대까지 유행하는 시간이 가장 길지만 시대마다 정(。)의 모양이 다르다.전면장시대의 각종 기의 형제적 특성은 청동기 감별 지식의 기초가 됩니다.통상 위자는 직접 주조와 짜깁기 개조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직접 주조하는 것은 또한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첫째는 진기(相关资料)나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위기(伪)를 주조하는 경우로, 기형(器)명문(铭文)문(纹文) 등은 내력과 참조가 있고, 기형(。文)이나 명문(明文)은 r 참조가 일부만을 참조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만 r 참조)이 있는 경우도 있다.예를 들어 기형을 주조하였으나 두창된 명문을 주조하였거나 참조한 금의주를 서로 다른 놋쇠 위에 새겼습니다.이런 종류의 위기는 비록 정교하게 모방하지는 않지만, 일정한 수준은 있다.둘째는 터무니없는 짜깁기로 희대의 목적을 달성하겠다는 것이다.이러한 종류의 위기는 청동기형제의 특징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매우 도전적이어서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속일 가능성이 있다.
청동골동품 감정 명문을 명하여 위조를 분별하다.
명문을 통해 위변조를 구별하는 것은 대대의 역사지식에 대한 폭넓은 지식, 서예 연구의 깊이와 주공예 수준의 고저 여부를 측정하는 척도이다.
청동기의 명문은 역사에 대한 기록으로, 금석 서예의 발전과 변천의 예증으로, 주공 공예의 뛰어난 구현이며, 송·청 두 세대는 청동기이다.명문 위조의 주요 시기.송대 이래 금석의자는 금석가의 연구에 중점을 두었으며, 역사 문헌의 명문을 기재한 청동기로서 종종 널리 중시되어 경제적 가치가 높다.그래서 수집가들이 청동기에 대해 수집하는 것은 명문 쪽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먼저, 명문은 문자족의 휘장에서부터 시작하여, 모양이 기묘하고 고로하여 판별하기 어렵다.단대단근의 역사적 자료를 제공하다.마치 '利'가 명문과 같다.
청동기
청동기
둘째, 명문은 획일적인 획수에서부터 규범적인 획수에 이르기까지 획수와 구조, 자형에 관계없이 시대적 변화가 뚜렷하다.상주시대 청동기 명문의 주조로, 명문범(另文主体)을 따로 만들어 주체 내범(。)에 박았습니다.어떤 명문은 매우 평평하게 새겨져 있고 주변에는 뚜렷한 흔적이 없다.비교적 투박하고 돌출기의 표면이 있는 진공簋 같은 명문도 있다.상주시대에는 긴 명문을 주조할 때 선을 그거나 격자를 잘 그려야 하는 경우도 있어 명문이 가로세로로 비교적 정연하고 명문기공의 기술이 뛰어나며 쓰기도 유창하다.셋째, 시대의 숭상과 锲 새 도구의 등장에 따라 주공锲새김 수준은 청동기의 명문에 구현되었다.범토의 명문은 양선이므로 명문범상양문은 새긴 후 습기를 타서 풍체범에 박아 글자를 만들었다.입 두께는 외부와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만져서 수정을 해야 할 수도 있고, 미세하게 누르게 될 수도 있고, 주체범과 수정하게 되면 양문녕의 윗입이 불타고, 주조된 명문은 종종 글자의 아랫부분이 작은 사람 같은 느낌이 든다.이것은 반드시 세밀하게 관찰해야만 발견할 수 있다.동시에 글자 안쪽에 스크럽 유리처럼 균일한 무광감을 가지고 글자꼴 획의 회전처가 매우 자연스러운 원세를 보입니다.물론 일부 상과 서주 초기의 청동기에만 그랬다.후각의 명문으로는 참조가 있고 글자체가 비교적 어색하고 딱딱하며, 글자의 입 안에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칼과 끌 자국이 있다.반면 스크랩 기법으로 주조한 청동기의 경우, 진흙 粜 페이지 입자가 굵고 명문 필획의 표면이 섬세한 판토 주조와는 다릅니다.
청동기 명문의 위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많다.즉 명문이 없는 진기한 복판에 위명을 새기고, 후대의 명문은 대부분 글씨가 딱딱하고 느슨하다.자연스럽지 않고 밑이 좁으면서도 錾자국이 있는데, 위공이 놋쇠로 錾자국을 닦아 내고도 자국이 남아 글자의 붓끝을 흐리게 한다.글자체를 새기고 내용을 똑같이 새길 수는 있지만, 그 운치는 정말 난감하다.또 진기위명자들은 모두 피색을 상하게 하고, 기표에 녹이 슬어 글자에 녹이 없으며, 비록 글자의 주둥이에 거짓된 땅이나 가짜 녹을 만들어도 기표와는 다르다.증명법명, 기가 부족하여 명문도 모자라고, 수선할 때 명문도 함께 새긴다.위명을 증각한 후, 그 자구, 녹색, 지자는 진명과는 달리, 또 한 가지 기 위에 명문이 한 사람에 의해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필체, 운치가 있다.자연이 맞지 않아, 특히 주명새긴 것과는 사뭇 다르다.부식법. 청동기에 새긴 부분에 왁스를 바르고 글자를 새긴 뒤 삼염화철로 글자를 새긴 밀랍에 부식을 가해 밀랍을 제거하면 함몰된 명문이 자연스레 나타난다.이렇게 부식된 명문 글자는 모양이 맞지 않고, 글자의 깊이가 같지 않고, 획의 가장자리가 매우 거칠다.
청동골동품 감정 무늬와 장식이 위조되다.
청동기
청동기
무늬는 기형이 화려한 겉옷, 합체, 적시의 겉옷은 무늬와 위조를 구별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
나이에 따라 옷차림이 다르고 청동기도 그렇다.기물을 입수하고, 먼저 기형과 문장의 시대 스타일이 일치하는지, 문장이의 조작에는 크게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즉 진기(真) 고유의 간단한 무늬 장식이나 광소무문(光素無纹) 부위에 적절한 무늬를 새기는 것이다.일반적으로 덧칠한 무늬는 원기 무늬와 일치하지만, 주검과 붕괴된 그루터기의 흔적에 주의해야 한다.꽃 파내는 법. 원래 무늬가 없거나 구멍이 뚫린 기물에 새기고, 무늬를 새기고, 그 기를 하나의 펀칭으로 만드는 것이다.이런 위작 방법은, 이렇게 하면 칼자국이 매우 뚜렷하고, 맞지 않는다.원기의 특징.
청동골동품 감정 재질 변위
시기별로 청동의 재질을 판별하는 것은 청동기의 신분에 대한 고증이다.
전국 이전의 유기는 모두 동석 납 합금의 청동기였다.주석의 성분이 클수록 동질의 회색빛은 연해진다.상지전국의 유기 동질순수하고, 드물게 모래알이 있습니다.송 모조동기는 합금 성분이 구리, 주석, 납과 소량의 아연이며, 구리색은 황중홍색이다.명청위기는 주석 성분이 적고 납아연 성분이 많아져 구리색은 누렇게 변색되지만 명대위기는 황중범백, 청대위기색은 황중투황이다.따라서 동질의 진위를 감정하는 것은 또한, 족, 일연, 밑면에 구리의 질색을 드러내는 것을 보아야 한다.
청동골동품 감정 음미 변위
소리와 냄새는 청동기의 변별에 필요한 보조 수단이다.
청동기는 몇 천 년 동안 흙 속에 묻혀있었기 때문에 흙냄새가 났고, 새로 출토된 유기토의 냄새는 더욱 강했다.지하에서 부식이 심한 청동기를 지나·동질은 이미 광화되어 발음이 혼탁한 자가 많다.물론 지극히 건조하고 순수한 토질 속에 묻혀 있는 청동기, 두드리는 소리도 좋다.송 이후의 위기는 대부분 황동으로 산화되지 않았거나 산화 기간이 비교적 짧으며 손으로 두드리면 소리가 가늘고 맑으며, 흙향이 나지 않지만 땀과 비린내가 나는 것은 가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냄새. 석고로 만들거나 수선한 위기들이 있는데, 가볍고 색이 희고 손으로 두드리고 그 소리가 쉰다.이것들은 일반적인 법칙일 뿐이며, 동기의 합금 성분으로 인해 매장 기간이 짧고 지역, 토질 등이 다르기 때문에경중은 소리와 구별된다.
거북무늬
거북무늬 사각접시, 통고 22.5cm, 길이 73.2cm, 폭 45.2cm, 무게 23.5kg.
거북무늬방반
거북무늬방반
긴 네모체를 틀고, 입가 밖으로 뒤집고, 얕은 배와 평평한 바닥, 네 짐승의 첫 번째 링을 만들고, 밑부분에 네 짐승의 형족을 주조하였다.입가에는 螭 무늬를, 안쪽에는 거북과 물고기를 장식하여 수도 지도를 희롱하였다.탁자, 내벽은 고름무늬, 외벽은 구름무늬 그리고 부조괴수.
구어문방반은 원래 청궁의 옛 소장기로, 형체가 거대하고 주조가 잘 되어 있으며, 그 기묘하고 웅장한 문양과 조형으로 그 정교하고 아름다운 판체 거북이다.물고기 무늬는 축세대발의 4입체수형족과 잘 어우러져 전국 청동반에서 보기 드문 가작이다. [4]
청동골동품 청동기 보관
여름철에는 비가 많이 오는데, 청동기는 공기에 노출되어 있으면 공기 중의 물 분자에 쉽게 부식되어 변색되어 청동기의 원래의 물질을 보존한다.성분이 매우 중요해졌다.일반적인 청동기 겉면층에는 복개물이 있다.이러한 커버리지를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1.
먼저 녹슨 청동기를 증류수로 깨끗이 씻어내고, 주로 표면의 흙과 기름때, 그리고 약간의 유기접착물을 대상으로 한다.주의해야 할 것은, 약간비교적 특수한 기물은 종종 그 특별한 용도에 의한 일부 유기물이 달라붙는다.이것은 일반적으로 보존해야 마땅하고, 페인팅이 딸린 것에 대해서는 더욱 특별한 취급이 필요하다.
2.분모양 녹식구역은 Ag2O 국소봉호처리하며, 기계적인 방법으로 분모양의 녹이 생기는 병원원인 회백색 왁스형태로 조작사물의 염화아동은 금속동이 보일 때까지 제거한다.아세톤으로 부식 구역을 깨끗이 닦고 산화은을 분석된 순수한 에탄올로 염화아동을 제거한 부위로 채워서 깨끗한 염화아동을 제거하지 않고 산화은과 접촉하여 반응하도록 한다.명문이 있는 지역은 다행히 녹이 슬어 직접 제거할 수 없어 변통해야 한다.
3.비타삼질소듐(BTA)의 에탄올 용액 3%로 60°C 항온조에서 감압 침투 처리하여 BTA가 청동에 충분히 침투할 수 있도록 함기계의 녹이 층 안에 슨다.
구 청동기
구 청동기
4. 마지막으로 BTA가 함유된 폴리에틸렌 글리콜 성분인 알데히드를 함유한 에탄올 용액을 표면 코팅한다.
이렇게 처리한 상대 청동기 샘플은 상대습도 100% 실온 조건에서 4년 동안 가루 형태의 녹이 발견되지 않은 재생을 방치합니다, 또한 상대습도가 95%-100%이고 온도가 50 °C인 조건에서 200시간 이상 시험해도 어떠한 녹식물 생성도 발견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다수에게는 번거로운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재택 사용은 권장하지 않으며, 보호 처리를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은 빌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전문적인 보호 단위.또 청동기를 보관할 때는 습기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수돗물로 닦아서는 안 된다.
동제품은 건조한 곳에 두어야 하며, 접촉할 수 없는 물품은 산성 물질 외에도 소금물과 같은 한 종류의 불순물이 있어 구리가 고온을 받은 후에공기에 노출되면 새까맣게 변하는 것들에 주의가 필요하다
참고자료 1. 청동기감정 .백도경험 [인용일자 2013-01-14]
2. 중국 청동기 진위 감정 . 시나닷컴 뉴스[인용일자 2014-06-11]
3. 자수제량호.항주일보[인용일자 2014-04-14]
4. 구어문방반 .고궁박물관 [인용일자 2013-01-14]
参考资料1. 青铜器鉴定 .百度经验[引用日期2013-01-14]
2. 中国青铜器真伪鉴定 .新浪新闻[引用日期2014-06-11]
3. 鸮首提梁壶 .杭州日报[引用日期2014-04-14]
4. 龟鱼纹方盘 .故宫博物院[引用日期2013-01-14]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는 2011년02월 통일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이후 남북관련 동북아역사문물 연구와 수집을 하고 홍산문화연구를 중심으로 남북역사문물과 중국 골동품 교육 수집지원을 하고있다
이상 청동기 전각 고서화 골동품 거래 시장의 전망에 관한 소개로, 더 많은 수집 지식을 알려면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골동품 아카데미.감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청동기 전각 고서화 수집품...골동품 매매 판매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