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시계외노선 단축의 운명?
9401™ 추천 0 조회 563 06.03.23 20:24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3.23 21:13

    첫댓글 정말 심각하지 않은 경우 서울시에서 일방적으로 버스노선을 가지고 놀진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준공영제를 악용한 횡포가 되버리는 셈;; '그 노선은 이용객이 그정도니 이쯤에서 자방하는게 어떠냐' 정도의 요구만 있을 뿐이죠.. 341번 같은 경우 서울시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신설된것으로 경기면허 전환은 없을겁니다.

  • 06.03.23 21:23

    준공영제 시행초기(개편초기) 에는 서울시 교통개선총괄반과 운수업체/버스조합의 박자가 그나마 잘 맞았지만 이후에는 멀어져 가기 시작하더니 서울시에서도 함부로 하지 못하죠. 여담으로 5532 폐선하고 서울시에서 멋대로 4425에 군포교통 공배끼워줬는데 우신에서 xx해서 2개월만에 군포차 빼버린 일도 있다는..^^*

  • 어랏.. 4425 에 군포교통도 들어갔었군요. 여태껏 군포교통이 4425 공배에 꼇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확실히 확인을 못해서..

  • 06.03.23 21:17

    장사가 잘되는 9704, 9401 같은 노선은 오히려 경기면허로 전환하면 업체에선 이득이 될겁니다. 무엇보다 과거처럼 업체에서 직접 돈을 만지며 운영할 수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지선기능을 하는 노선의 경우엔 서울면허 경기면허 무관하게 각 시계외에서 끊어서 환승센터 만들어 연계시켜주는게 바람직하다고 보여집니다.

  • 06.03.23 22:04

    솔직히 업체에서 부담스럽다면 경기면허로 돌리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특히 경기대원의 경우.

  • 근데 7727 폐선 되었나요? 이렇게 되면 경기도 업체만 신나는 거네요. 특히 2228다니는 지역 같은 경우 금강의 구간삥이 다시 살아날것은 안봐도 비디오.

  • 작성자 06.03.24 02:12

    금강이네가 원래 양수리 1200원이거든요...ㅎㅎㅎ 양수리까지 사문화했는데 그 뒤론...

  • 06.03.25 01:26

    7727은 멀쩡히 다닙니다. 7727 없어지면 아마 행신쪽 날리날듯 싶네요.. 게다가 수색-탄현 가려면 경의선/7727/9702가 있는데 이미 9702는 압박 배차로 좌석버스 기능을 상실한터라..;

  • 06.03.25 05:35

    7728도 탄현 가지 않나요? 물론 좀 능곡 투어를 해 주시긴 하지만;;

  • 7727은 신촌교통을 받쳐 주는 거목(?) 중 하나죠. (나머지 하나는 730 --;;; 유성과 공배 중인 750도 포함 되나?)

  • 06.03.24 09:55

    으아 2412 어떻게 되는 것이에요?

  • 06.03.24 14:46

    2412는 제발 놔뒀으면 좋겠네요...

  • 06.03.24 15:35

    2412번이 문제가 원악에 분당시티투어를 해주기 때문에 그것이 좀 골치라죠 --;; 저도 타봤는대 구간구간마다 수요는 있는대 문제는 장거리 수요가 영 ...

  • 06.03.24 23:21

    전에 파주시 어딘가를 갈 일이 있었는데... 불광동 터미널에서 구간삥 뜯는 신성교통의 모 버스를 탔는데... 목적지 도착 거의 직전까지 760이 쫓아가더라는 ㅡ.ㅡ;; 파주 갈일 있으면 구간삥을 안뜯기게 해줄수있어 편하긴 하나... 서울과 경기도의 분쟁이 이런데로 불똥이 튀어선 안될듯....

  • 06.03.25 00:59

    우리 밖으로 안 나갈테니 너희도 들어오지 마라.. 이런 전략으로 가는 건가요;;

  • 06.03.25 01:28

    솔직히 동해운수는 9706과 7728이 먹여 살리는지라 아마 7728이 없어진다면 큰 타격을 받겠네요..; 게다가 7734 폐선되어 7733과 통폐합된뒤 대체노선으로 지정되어 연장, 고양시청-일산가구공단구간을 구 7734와 동일 코스로 가는지라 사람이 꽤 있습니다 .

  • 06.03.27 09:42

    서울시로서는... 적자가 커지면.. 대박노선이 아닌 이상 당연히 시계외 노선부터 자르는게 정상 아닌가요?? 너무 서울시 욕할 건 아닌 것 같습니다만... 경기도민들이 서울시에 무임승차하겠다는 발상이잖아요. 경기도 노선이 대신 들어가도 될 것을 서울노선을 고집하는 것이라면.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