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뉴스) 보건의료노조, 전태일병원 등 11개 단체에 연대기금 전달
- “생명존중⋅노동 존중, 평화 공존, 지속 가능 사회를 향한 연대”
보건의료노조(위원장 나순자)는 5월 26일 오전 10시 보건의료노조 회의실에서 송금희 사무처장의 사회로 ‘2022년 생명존중, 노동존중, 평화공존, 지속 가능한 사회를 향한 연대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금 전달식은 화상회의로 진행된 “제6차 전국지부장(지회장), 전임간부 연석회의” 첫 순서로 진행되어 전국 200여개 지부 전임간부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 했으며, 나순자 위원장을 비롯한 보건의료노조 임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노동시민사회단체에서는 권영길 (사)평화철도 이사장, 한석호 전태일재단 사무총장, 한재각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장(기후불복종기금), 신승희 두레교회 민들레학교 교장, 송은정 이주노동자희망센터 사무국장, 김봉구 한국사회적의료기관연합회 이사장, 이종훈 녹색병원 사무처장(전태일병원 발전기금), 부성현 매일노동뉴스 대표 등 8개 단체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부산에 소재하고 있는 (사)이주민과함께 부설 아시아평화인권연대 정귀순 공동대표는 영상으로 인사말을 대신했다.
보건의료노조는 참석한 단체 외에도 공공의료포럼 주최 학술대회 후원, 몽골보건의료노조 지원 등 모두 11개 단체에 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회연대기금 전달식에서 나순자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노조는 매년 조합비의 1%를 적립하여 사회연대기금으로 조성하여 사회 곳곳에서 소중한 역할을 앞장서고 있는 의미있는 시민사회단체에 지원금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중앙집행위원회 회의에서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전국 지부장전임간부 연석회의에서 전달식을 진행하면서 조합원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하니 지역본부, 지부장 전임자들도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이어, 기금을 받는 시민사회단체들의 단체 소개와 감사 인사가 이어졌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