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250개사 출품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각광
인쇄품질 자동화 설비 관심
레이벌엑스포 인디아 2024…14일부터 17일까지 성공적 개최
레이벌엑스포 인디아 2024(Labelexpo India 2024)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인도 델리에 있는 NCR 그레이터 노이다의 인도 엑스포 센터에서 개최됐다. 레이벌엑스포 인디아 2024는 지난 2022년 보다 35% 더 커진 18,000㎡의 전시장 면적에서 진행되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레이벌엑스포 인디아 2024는에는 HP 및 테크노바 이미징 시스템, 에이버리데니슨, GEW, 도미노 프린텍, 코니카미놀타 인디아, 맥세스 인디아, 빈삭, 모노텍 시스템즈 등 25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기술 초점
더스트(DUST)는 인도의 전략적 판매 파트너인 뉴젠 프린트로닉스와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기술에 초점을 맞춘 첨단 레이벌 솔루션을 선보였다. 뉴젠 프린트로닉스 부스에는마이그레이션이 적은 잉크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더스트의 Tau RSC E 7 컬러 인쇄기가 주목을 받았다. 또한 Hawk AI 기술 또한 눈길을 끌었다. 이 기술은 인쇄품질 자동화를 목표로 카메라 비전 시스템을 활용해 낭비를 크게 줄이고 인쇄품질을 전반적으로 개선한다. TechNova Imaging Systems 는 HP와 협력하여 HP Indigo 6K 디지털 프레스의 라이브 데모를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실제 레이벌링 및 패키징 애플리케이션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슈퍼마켓을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Avery Dennison은 재료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및 재사용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레이벌을 특징으로 하는 Sus- tainable ADvantage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GEW는 두 가지 새로운 고성능 LED 제품인 최신 공랭식 AeroLED2와 수냉식 LeoLED2 를 선보였다.
인도 레이벌 제조업체 협회 시상식
또 다른 하이라이트로 인도 레이벌 제조업체 협회(LMAI) 시상식이 15일 진행됐다. Labelexpo India의 이벤트 디렉터인 Pradeep Saroha는 “Labelexpo India는 남아시아 인쇄 및 패키지 인쇄 산업에서의 인쇄 기술의 미래를 직접 연결하고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라며“남아시아 인쇄 산업 또한 디지털 기술로의 전환, 자동화, 향상된 워크플로 기능 등의 흥미로운 추세와 함께 상당한 진화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인 포장은 가공 식품, 개인 관리 제품, 제약품에 대한 시장 확대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며“전자 상거래와 FMCG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 레이벌 제조업체 협회(LMAI)의 Rajesh Chadha 회장은 "레이벌 엑스포 인디아는 업계를 선도하는 제조업체의 최신 프레스, 후가공 장치, 잉크, 다이 및 기판을 선보이는 라이브 시연을 통해 레이벌 비즈니스가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탐색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번 엑스포는 주요기술 공급업체와 인쇄 구매자를 연결한 중요한 만남의 장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