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 Sainte-Victoire and the Viaduct of the Arc River Valley (1882-1885)
몽 생트빅투아르 (Mont Sainte-Victoire, 생트 빅투아르산) 는 프랑스 남부에 있는 산으로,
엑상프로방스 (Aix-en-Provence)를 내려다보고 있다.
이 산은 세잔의 여러 그림의 주제가 되었으며, 총 30여 점의 그림과 수채화가 있다.
몽 생트빅투아르는 세잔의 가장 반복적이고 다양한 주제 중 하나가 되었으며, 세잔은 각도에서 조명, 구성적 세부 사항,
그리고 그가 불러일으키려고 한 분위기에 이르기까지 매번 장면의 무언가를 바꾸었다. 세잔은 이 그림들을 위해
세 가지 주요 유리한 지점을 사용했다. 이 무렵 그는 산을 입체화하는 시리즈를 시작했다.
1877년 10월 15일에 엑스-마르세유 철도 노선이 개통된 지 불과 반년 후인 1878년 4월 14일에 에밀 졸라에게 보낸 편지에서
세잔은 아크 강 계곡의 철도 다리를 지나는 기차에서 바라보는 몽 생트빅투아르를 '아름다운 모티프(beau motif)'라고 칭찬했다.
이 그림들은 후기 인상주의에 속한다. 세잔은 기하학을 사용하여 자연을 묘사하고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여 사물의 깊이를
표현했다. 세잔은 일반적으로 덧없는 표면적 특징보다 그 앞에 있는 장면의 영원한 내부 구조를 전달하려고 했다.
인상파가 자연을 본 그대로 직접 묘사하려고 한 반면, 세잔은 일반적으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것 아래에 있는
감각을 전달하려고 했지만, 여전히 빛과 분위기의 미묘한 변화에 대한 예리한 눈을 가지고 있었다.
세잔은 그의 작품을 통해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각에서 질서를 찾으려고'했다.
이 시리즈 전체는 기하학적 형태와 색상의 효과를 통해 자연을 예술로 만들려는 세잔의 투쟁을 구현한다.
Rideau, Cruchon et Compotier (Curtain, Jug and Fruit Bowl), 1893-1894
커튼, 크루숑, 콩포티에(Curtain, Cruchon and Compotier)는 폴 세잔이 1893년에서 1894년 사이에 캔버스에 그린 유화이다.
현재까지 경매에서 판매된 정물화 중 가장 비싼 것으로 간주된다.
세잔은 현실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정물화로 유명하다.
세잔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형태를 기하학적 본질로 단순화하는 데 관심이 있었다.
그는 '원통, 구, 원뿔의 관점에서 자연을 다루었다 (예를 들어 나무 줄기는 원통으로, 사과나 오렌지는 구로 생각할 수 있다)
이 그림은 1999년 5월 10일 뉴욕 소더비에서 기록적인 금액인 60,502,500달러에 판매되었다.
Château noir ( Black Castle), 1904
1899년 프랑스 엑스에 정착한 후, 세잔은 매일 주변 프로방스 풍경으로 모험을 떠나 그림을 그릴 대상을 찾았다.
오래된 폐허를 모방하도록 설계된 최근에 지어진 신고딕 양식의 성, 샤토 누아르는 그를 사로잡았다.
그는 이 구조물을 반복적으로 표현했고, 또한 그 부지에서 그림을 그렸는데, 그곳에서 그는 또 다른 선호하는 대상인
근처의 몽 생트빅투아르 (Mont Sainte-Victoire, 생빅투아르 산))를 탁 트인 시야로 볼 수 있었습다.
그의 경력 후반에 그린 풍경화의 전형처럼, 세잔은 넓고 다채로운 견본에 두꺼운 페인트를 칠했다.
Apothéose de Delacroix, 1890-1894
Apothéose de Delacroix (들라크루아의 신격화)는 Paul Cézanne이 1890년에서 1894년 사이에 그린 그림이다.
캔버스에 이 오일 페인팅은 Victor Chocquet (빅터 쇼켓), Claude Monet (끌로드 모네), Camille Pissarro (까미유 피사로),
또 다른 추종자이자 예술가 자신이 Eugène Delacroix (외젠느 들라클루와)의 시신이 운반되는 동안 경의를 표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신격화, 두 천사가 그것을 구름을 향해 들어 올리고 있다. 미술상인 Ambroise Vollard (앙브루아즈 볼라르)와
시인 Jean-Victor Pellerin (장 빅터 펠르랭)의 손에 넘겨진 이 작품은 1982년부터 파리 오르세 미술관 컬렉션의 일부가 되었다.
Homage to Cézanne, 1900, painted by Maurice Denis
(세잔에게 바치는 헌사)
Oil on canvas, Musée d'Orsay, Paris
세잔에게 바치는 헌사는 프랑스 예술가 '모리스 드니 (Maurice Denis, French painter, 1870-1943, 인상주의와
현대 미술 사이의 전환기에 중요한 인물로, 그는 나비파, 상징주의, 그리고 후기 신고전주의와 관련이 있다.
그의 이론은 입체주의, 야수주의, 추상 미술의 기초에 기여했다.)가 1900년에 그린 캔버스에 그린 유화이다.
이 그림은 한때 비밀리에 결성된 Les Nabis( 나비파)의 주요 인물들을 묘사하고 있다.
이 그림에서 Maurice Denis는 친구, 예술가, 비평가 그룹을 모아 Paul Cézanne을 기념했다.
Paul Cézanne은 1879-1880년의 정물화 Fruit Bowl, Glass and Apples로 표현되어 있으며, 그림 중앙에 있는 이젤에 있다.
이 장면은 Rue Laffitte에 있는 미술상 앙브루아즈 볼라르 (Ambroise Vollard)의 가게이다. Cézanne 그림은 그림에 나오지 않았지만
1895년 남해로 영구히 프랑스를 떠난 Paul Gauguin (폴 고갱)의 소유였다.
Gauguin (고갱)과 Renoir (르느와르)의 작품이 배경에 보인다.
Gauguin (고갱)은 Cézanne을 '특별한 진주, 내 눈동자'라고 표현했다.
그림에는 Nabis (나비파)의 비밀 형제단의 주요 인물들이 많이 나와 있으며, Gauguin (고갱)은 그들의 주요 멘토였다.
상징주의 화가 오딜롱 르동(Odilon Redon, 맨 왼쪽에 주목의 초점), 중앙에 르동과 대화하는 폴 세뤼지에 (Paul Sérusier, 나비파 선각자),
그리고 뒤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에두아르 뷔야르 (Jean-Édouard Vuillard, French painter),
실크햇을 쓴 비평가 앙드레 멜레리오(André Mellerio), 이젤 뒤에 있는 암브루아즈 볼라르 (Ambroise Vollard, French art dealer)
모리스 드니 (Maurice Denis, French painter), 폴 랑송 (Paul-Élie Ranson, French painter),
케르-자비에 루셀 Ker-Xavier Roussel, French painter), 파이프를 든 피에르 보나르 (Pierre Bonnard, French painter),
그리고 맨 오른쪽에 모리스 (Maurice Denis )의 아내 마르트 드니 (Marthe Denis)가 포함된다.
Mont Sainte-Victoire 2, 1887
Montagne Sainte-Victoire (생트빅투아르 산)
엑상 프로방스 (Aix-en-Provence)는 고립된 곳이 아니라 오히려 많은 예술가들에게 이동 수단이자 휴양지이다.
수천 개의 분수가 있는 도시의 거리와 다채로운 분위기에 경의를 표한 빅터 휴고 (Victor Hugo)나
Prosper Mérimée (프로스퍼 메리메)와 같이 적지 않은 수십 명의 예술가가 있다.
프랑스 시골, 엑상프로방스(Aix-en-Provence)에 1839년 1월 어느 맑은 날 Paul Cézanne이라는 사람이 세상에 태어난 이후로
오랫동안 이를 기억하고 기리는 사람이 이어졌다.
폴 세잔 은 1850년부터 1870년까지 Jas de Bouffan (자스 드 부팡, Aix-en-Provence, France) )에서 가족과 함께 살았다.
1859년 세잔의 아버지가 매입한 Jas de Bouffan ( 자스 드 부팡, Aix-en-Provence, France)의저택은 1899년까지 가족의 소유로 남는다.
폴 세잔은 40년 동안 그곳에서 주요 영감의 모티브를 찾았다.
젊은 세잔은 1층에서 12개의 벽화를 그렸다. 그는 또한 공원, 집 앞, 농장, 숲, 밤나무 길, 연못과 조각상에 이젤을 설치했다.
1859년과 1899년 사이에 총 36점의 유화와 17점의 수채화가 이곳에서 제작되었다.
프로방스의 특별한 빛이 그를 추상화의 문턱까지 창의적인 길로 인도했다.
Montagne Sainte-Victoire with Large Pine, 1887
Mont Sainte-Victoire, 1902-1906
Montagne Sainte-Victoire, 1904-1906
Montagne Sainte-Victoire
폴 세잔의 첫 예술 훈련은 알프레드 시슬리(Alfred Sisley),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프레데릭 바질(Frédéric Bazille),
오귀스트 르누아르(Auguste Renoir), 에두아르 마네(Edouard Manet)와 같은 당대의 위대한 예술 인물들의 길을 넘어섰기 때문에
인상주의 모더니즘에 손을 뻗었다. 세잔이 마침내 자신의 예술적 스타일을 찾고 진정으로 확립한 것은 1870년대 말에 이르러서였다.
폴 세잔은 시각에 중점을 두었지만, 풍경의 인상만을 그리는 것을 거부함으로써 이 운동에서 벗어났다. 그는 내구성이 있고 견고하며
만져볼 수 있는 콘크리트를 추구한다. 색상은 깊어지고, 형태는 명확하고 솔직한 분리 없이 실행되며, 색상의 터치는 가볍게 적용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품에서 큰 일관성이 드러나며 전체적인 비전이 분명해진다.
Montagne Sainte-Victoire (생 빅트와르 산)의 표현에서 정점에 도달한 기술과 모더니즘으로 이어지는 회화 스타일을 보여준다.
Bathers (1890)
Bathers (1890-1892)
눈은 생동하는 자연에 두고, 머리로는 감각의 논리를 펼쳐야 한다 나는 세상을 향해 열려 있다
흘러가는 한순간일지라도 자체로 그 순간이 된다면 그것을 보존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선이나 모델링 같은 것은 없다 단지 색채의 대비만이 있을 뿐이다
Paul Cézanne (폴 세잔, 1839-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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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rtist's Mother and Sister, 1868
Boy in a Red Waistcoat (1888-1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