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와 의회는 배터리의 지속 가능한 수명 주기를 만들기 위한 임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사회와 유럽 의회는 오늘 배터리 및 폐배터리에 대한 지속 가능성 규칙을 강화하기 위한 제안에 대한 잠정적인 정치적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처음으로 이 법안은 생산에서 재사용 및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배터리의 전체 수명 주기를 규제하고 배터리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경쟁력이 있도록 보장합니다. 이 거래는 두 기관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될 때까지 잠정적입니다.
배터리는 유럽연합이 무공해 운송 모드로 전환하는 데 있어 핵심 요소입니다.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2030년까지 10배 이상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배터리가 충분하고 공급망 전체에서 지속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새로운 규칙은 유럽 산업의 경쟁력을 촉진하고 수명이 다한 배터리를 적절하게 수거하고 재활용하여 유용한 물질을 회수하고 독성 물질이 환경에 방출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마리안 유레츠카 체코 환경부 장관
이사회와 의회 사이에 도달한 잠정 합의는 모든 폐휴대용 배터리, 전기 자동차 배터리, 산업용 배터리, 시동, 번개 및 점화(SLI) 배터리(대부분 차량 및 기계에 사용됨) 및 경량 배터리를 포함한 모든 배터리에 적용됩니다 . 운송 수단(예: 전기 자전거, 전기 모페드, 전기 스쿠터).
순환 경제
새로운 규칙은 수명 주기 동안 배터리를 규제함으로써 순환 경제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따라서 이 규정은 수집 대상 및 의무, 재료 회수 대상 및 확장된 생산자 책임을 포함하여 수명 종료 요구 사항을 설정합니다.
이 협약은 생산자들이 폐휴대용 배터리를 수거하는 목표를 설정하고(2027년 말까지 63%, 2030년 말까지 73%), 경량 운송 수단용 폐 배터리 전용 수거 목표를 도입합니다(2027년 말까지 51%). 2028년, 2031년 말까지 61%).
공동 입법자들은 폐 배터리에서 리튬 회수 목표 를 2027년까지 50%, 2031년 80%로 설정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는 시장 및 기술 발전과 리튬의 가용성에 따라 위임된 법률을 통해 수정될 수 있습니다.
이 협약은 산업용, SLI 배터리 및 EV 배터리에 대한 필수 최소 수준의 재활용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초기에는 코발트 16%, 납 85%, 리튬 6%, 니켈 6%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규정은 배터리가 재활용 콘텐츠 문서를 보관할 의무를 설정합니다 .
이 협정은 2025년까지 니켈-카드뮴 배터리의 재활용 효율 목표를 80%로 설정하고 기타 폐 배터리는 2025년까지 50%로 설정했습니다.
이 계약은 기기에 통합된 휴대용 배터리가 최종 사용자가 제거 및 교체 할 수 있어야 하며 운영자가 이 요구 사항에 맞게 제품 설계를 조정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규정 발효 후 42개월). 이것은 소비자에게 중요한 조항입니다. 경량 운송 수단 배터리는 독립적인 전문가가 교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운영자를 위한 공정한 규칙
새로운 규칙은 배터리 내부 시장의 기능을 개선 하고 안전, 지속 가능성 및 라벨링 요구 사항 덕분에 보다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은 성능, 내구성 및 안전 기준, 수은, 카드뮴 및 납과 같은 유해 물질 에 대한 엄격한 제한 및 배터리의 탄소 발자국에 대한 필수 정보를 통해 달성될 것입니다 .
이 규정은 또한 무엇보다도 배터리 구성 요소 및 재활용 내용, 전자 "배터리 여권" 및 QR 코드에 대한 라벨 및 정보 요구 사항을 도입합니다.
이 협정은 또한 텍스트를 보다 명확하고 일관성 있게 만들고 현실적인 이행 일정 에 따라 시장에서 회원국과 경제 주체가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특히, 라벨링 요건은 규정 발효 후 36개월 후, QR 코드의 경우 42개월 후에 적용됩니다.
환경 및 사회적 영향 감소
새로운 규정은 배터리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잠정 협약은 시장에 출시되는 배터리에 사용되는 원자재의 출처를 확인해야 하는 사업자에 대해 엄격한 실사 규칙을 설정합니다. 이 거래는 실사 규칙에서 중소기업에 대한 면제를 제공합니다 .
인포그래픽 - 지속 가능하고 순환적인 유럽 배터리 가치 사슬을 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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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및 다음 단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2020년 12월 10일에 배터리에 관한 규정에 대한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이사회는 2022년 3월 17일에 일반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유럽의회는 2022년 3월 10일 본회의에서 협상 입장을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유럽 의회 협상가는 이제 두 기관에서 승인하고 공식적으로 채택해야 합니다.
이 규정은 설계에서 폐기물 처리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를 대상으로 배터리 부문의 순환 경제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특히 전기 모빌리티의 대규모 개발이라는 관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규정은 2006년의 현재 배터리 지침을 대체하고 특히 폐기물 관리 측면에서 기존 법률을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