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궁금한거 이것 저것 모아봤습니다...(질문이 많아서여~)
경북선통일호 추천 0 조회 186 04.12.15 20:16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12.15 20:45

    첫댓글 5. 용산역도 크지 않나요? 6. 옛날에 경춘선에는 NDC가 다녔었지만 현재는 경상도로 밀려나서 다니지 않고있고 태백.영동선은 잘 모르겠습니다. 중앙선도 험하지만 그곳에서는 EEC가 무궁화수준으로 다녔었지요. 7. 경춘선 무궁화호 보시면 거의가 짬뽕편성입니다. 신조와 구형이 마구마구 혼합되어서 시대별로 연결되어

  • 04.12.15 20:46

    가는것도 보았습니다. 9. 다른건 모르겠고 KTX는 1억이 넘는걸로 압니다.

  • 04.12.15 21:00

    2. KTX 같은것은 전구간 운행이지만 일반열차는 중간에 바꿉니다 대략 서울-대전 대전-부산 이렇게요.

  • 04.12.15 21:33

    7. 하지만 경춘선 같은 경우 All 신조 편성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볼 때마다 뿌듯하다는. ㅋㅋㅋ 6. 영동,태백은 잘 모르겠고요, 경춘선은 가능합니다. 그전에 NDC도 운행된 적이 있고, CDC도 잠깐 운행되었지만, 자리 문제로 청량리역 계단에서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주말에는 그 수요를 감당하기 힘들어서(거의 경의선

  • 04.12.15 21:34

    통근시간 수준..) 운행하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경춘선도 급커브가 많아서 그렇지 따지고 보면 그리 험한 노선은 아니라는.. 금곡역 언덕 빼고요^^)

  • 04.12.15 21:49

    1. 그날 스케줄에따라 다르죠..(숙사에서 주무시는경우도 생기고 그날 올라올수도있고...)2.장거리구간일때는 중간에서 교대를 하는경우도있습니다만 KTX는거의 계속 가죠... 3. 2인승무죠...(기관사1인+차장1인)차장님은 뒤 후부 운전실에서 근무하십니다.

  • 04.12.15 23:00

    특실객차는 아마.. 일반실과 동일하게 편성되어 운행되는듯합니다. 특실과 일반실 별차이가 없는듯합니다.

  • 04.12.16 02:28

    6. PP동차는 불가능 하지만 NDC 동차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2년전인가 정선역에 간적이 있었는데, 그때 당시 정종환 철도청장이 3량짜리 NDC 동차를 타고 정선역에 온 걸 봤습니다..

  • 04.12.16 09:00

    '1억이 넘는 걸로'..... 설마요??? 도시전철 차량 제일 싼게 몇억씩 하는데요. 수십억까지는 아니더라도 10억은 충분히 넘는 걸로 압니다. 신칸센은 대당 3억엥 정도라더군요.(일본 국토교통성 참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