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5. 용산역도 크지 않나요? 6. 옛날에 경춘선에는 NDC가 다녔었지만 현재는 경상도로 밀려나서 다니지 않고있고 태백.영동선은 잘 모르겠습니다. 중앙선도 험하지만 그곳에서는 EEC가 무궁화수준으로 다녔었지요. 7. 경춘선 무궁화호 보시면 거의가 짬뽕편성입니다. 신조와 구형이 마구마구 혼합되어서 시대별로 연결되어
가는것도 보았습니다. 9. 다른건 모르겠고 KTX는 1억이 넘는걸로 압니다.
2. KTX 같은것은 전구간 운행이지만 일반열차는 중간에 바꿉니다 대략 서울-대전 대전-부산 이렇게요.
7. 하지만 경춘선 같은 경우 All 신조 편성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볼 때마다 뿌듯하다는. ㅋㅋㅋ 6. 영동,태백은 잘 모르겠고요, 경춘선은 가능합니다. 그전에 NDC도 운행된 적이 있고, CDC도 잠깐 운행되었지만, 자리 문제로 청량리역 계단에서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주말에는 그 수요를 감당하기 힘들어서(거의 경의선
통근시간 수준..) 운행하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경춘선도 급커브가 많아서 그렇지 따지고 보면 그리 험한 노선은 아니라는.. 금곡역 언덕 빼고요^^)
1. 그날 스케줄에따라 다르죠..(숙사에서 주무시는경우도 생기고 그날 올라올수도있고...)2.장거리구간일때는 중간에서 교대를 하는경우도있습니다만 KTX는거의 계속 가죠... 3. 2인승무죠...(기관사1인+차장1인)차장님은 뒤 후부 운전실에서 근무하십니다.
특실객차는 아마.. 일반실과 동일하게 편성되어 운행되는듯합니다. 특실과 일반실 별차이가 없는듯합니다.
6. PP동차는 불가능 하지만 NDC 동차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2년전인가 정선역에 간적이 있었는데, 그때 당시 정종환 철도청장이 3량짜리 NDC 동차를 타고 정선역에 온 걸 봤습니다..
'1억이 넘는 걸로'..... 설마요??? 도시전철 차량 제일 싼게 몇억씩 하는데요. 수십억까지는 아니더라도 10억은 충분히 넘는 걸로 압니다. 신칸센은 대당 3억엥 정도라더군요.(일본 국토교통성 참조)
첫댓글 5. 용산역도 크지 않나요? 6. 옛날에 경춘선에는 NDC가 다녔었지만 현재는 경상도로 밀려나서 다니지 않고있고 태백.영동선은 잘 모르겠습니다. 중앙선도 험하지만 그곳에서는 EEC가 무궁화수준으로 다녔었지요. 7. 경춘선 무궁화호 보시면 거의가 짬뽕편성입니다. 신조와 구형이 마구마구 혼합되어서 시대별로 연결되어
가는것도 보았습니다. 9. 다른건 모르겠고 KTX는 1억이 넘는걸로 압니다.
2. KTX 같은것은 전구간 운행이지만 일반열차는 중간에 바꿉니다 대략 서울-대전 대전-부산 이렇게요.
7. 하지만 경춘선 같은 경우 All 신조 편성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볼 때마다 뿌듯하다는. ㅋㅋㅋ 6. 영동,태백은 잘 모르겠고요, 경춘선은 가능합니다. 그전에 NDC도 운행된 적이 있고, CDC도 잠깐 운행되었지만, 자리 문제로 청량리역 계단에서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주말에는 그 수요를 감당하기 힘들어서(거의 경의선
통근시간 수준..) 운행하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경춘선도 급커브가 많아서 그렇지 따지고 보면 그리 험한 노선은 아니라는.. 금곡역 언덕 빼고요^^)
1. 그날 스케줄에따라 다르죠..(숙사에서 주무시는경우도 생기고 그날 올라올수도있고...)2.장거리구간일때는 중간에서 교대를 하는경우도있습니다만 KTX는거의 계속 가죠... 3. 2인승무죠...(기관사1인+차장1인)차장님은 뒤 후부 운전실에서 근무하십니다.
특실객차는 아마.. 일반실과 동일하게 편성되어 운행되는듯합니다. 특실과 일반실 별차이가 없는듯합니다.
6. PP동차는 불가능 하지만 NDC 동차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2년전인가 정선역에 간적이 있었는데, 그때 당시 정종환 철도청장이 3량짜리 NDC 동차를 타고 정선역에 온 걸 봤습니다..
'1억이 넘는 걸로'..... 설마요??? 도시전철 차량 제일 싼게 몇억씩 하는데요. 수십억까지는 아니더라도 10억은 충분히 넘는 걸로 압니다. 신칸센은 대당 3억엥 정도라더군요.(일본 국토교통성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