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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니아게시판/Q&A 09년식 yzf-r1 엔진찐빠문제 여쭤볼께 있어요. 빅뱅r1타시는분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문태호 추천 0 조회 600 17.10.06 22:54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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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10.07 00:16

    첫댓글 알원은 안타고 정비하는사람입니다~ 써모스텟 점검해보세요~ 자가점검으로 라디에이터 상부하부 호스 만져서 온도차이 많이 나면 써모스텟 안열리는겁니다~ 그리고 차량의경우에는 냉각수 온도 100도 넘으면 안됩니다~

  • 작성자 17.10.08 02:27

    아 제가 온도를 잘못적었는데
    105도까지 올랐다가
    떨어지다가 올랐다가 하네요
    115도가 아니라 105도예요
    서모스탯벨브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7.10.07 00:09

    냉각수 온도가 높으면 연소실 온도가 상승하고 그로인한 점화 순서에 제대로 점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찐빠합니다~ 그상태로 더 주행하면 시동이꺼지구요~

  • 작성자 17.10.08 02:34

    네 꼭 느낌이 점화가 제대로 안되서 찐빠나는 느낌이였습니다.
    그상태로 집까지 주행한다고 버티다가
    클러치보스 아작나버려서...
    괜한 왕관기어 보스 교체했네요ㅜㅠ
    자가로해서 어찌 저렴하게는 했는데...
    서모스텟 청소하고
    냉각수도 하는김에 교체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7.10.07 03:36

    냉각수 온도가 아무래도 너무 높아 보입니다. 14알원 기준으로 더운 여름 가다서다 반복하는 시내주행 104도 정도에서 팬돌고 108나 109도 까지 올라가기는 하나 정지중 냉각팬 힘만으로 100도까지는 떨어집니다. 아무리 더워도 엔진 on 상태에서 110도 넘기는 걸 거의 못 본 것 같습니다. 냉각계열 아직 점검 안 하셨으면 센터 입고 전 자가점검해보시길 추천합니다.

  • 작성자 17.10.08 02:35

    온도를 잘못적었습니다.
    105도까지 올랐다가 떨어졌다가 하네요
    115도가 아니라 105도입니다.
    괜한 연료펌프만 괴롭혔네요ㅋㄲ

  • 17.10.07 04:10

    헤드나간거같습니다..

  • 작성자 17.10.08 02:36

    지금 써늘한 가을날씨엔 댕겨주는대로 잘나가고 소음도 연식대비 조용하고 착한 아이인데...

  • 17.10.08 02:40

    @문태호 밑에 댓글보니 서머스텟 청소하신다 하셨는데 분해해서 끓는물어 넣어보세요. 열리는지 안열리는지 확인하면됩니다.

  • 작성자 17.10.08 02:42

    @고독라이더 아 안그래도 청소방법 찾고있었는데ㅎ
    감사합니다!

  • 17.10.08 01:06

    일단 젤 쉬운 냉각수 점검부터 하세요.. 리저브탱크에 냉각수 얼마있나보고 하한선 밑이라면 급한데로 수돗물 넣으면 됩니다. 냉각수 문제가 아니라면 워터펌프나 서모스텟등.. 돈이 좀 드는 문제로 의심이 가구요

  • 작성자 17.10.08 02:30

    보조탱크는 보충해서 맥스 찍고 다니고있습니다.
    서모스텟이 의심이 가네요 확인해보겠습니다.
    워터펌프랑 오일펌프가 같이 쓰이고있다고 하던데
    서모스텟부터 분해해서 청소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7.10.08 16:17

    헤드가스켓 터진 것 같은데요?

  • 17.10.16 11:13

    온도가 높다면 냉각수라인에 에어가 차서 그럴수있습니다. 보통 여름에 정상적일경우 높아도 110도 를 넘지 않는다고 보시는게 좋구요~ 한여름 낮에 정차중 냉각휀이 돌아도 110도를 넘지는 않을꺼에요 원래 105도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냉각휀이 돌아서 99도까지 내려가면 꺼집니다. . 에어빼기 작업꼭 다시 해보시고, 시즌준비 자가정비를하셨다 하셨는데 플러그,이코,클러치보스.왕관기어,클러치디스크까지 모두 교환하셨다는게 비용이 만만치 않으셨을텐데요~ ㅎㄷㄷ 열간시 시동이 꺼진다는건 압력손실도 있을수있는데~ 일단 각 기통당 실린더 압력도 체크해보시고, 압력이 규정치 이하일경우 헤드

  • 17.10.16 11:14

    열어서 밸브 간극도 한번 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인젝션 차량이란게 흡기온도, 엔진온도,냉각수온도 등등 모두 데이터베이스로 연관되어있기 때문에 편차가 너무 크다면 에러를 띄우고 찐빠등등도 발생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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