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보험회사 직원분께 전화를 받았습니다.
일단 목줄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운전자 과실 80%가 적용이 되서, 강아지 시세의 80%가 보상이 된다고 하네요.
강아지는 기타 대물에 들어가기 때문에 치료비가 보상이 되진 않는답니다. (기타 대물... ㅠ.ㅠ... 알고는 있지만... )
그래서 이 기회에 여러가지를 물어 봤습니다.
아래에 뺑소니를 당하신 분이 계시던데 (아가는 괜찮은지... 그 이후에 글이 안올라서 궁금해 하고 있답니다.), 강아지 뺑소니의 경우는 물론 기타 대물 뺑소니이기 때문에, 운전자에게 벌점 15점이 부과된답니다. 하지만, 움직이는 대물의 경우이기 때문에 경찰 임의로 처리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도 일단 뺑소니 차를 꼭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저 이전에 강쥐 관련 교통사고 보험처리가 두건이 더 있었답니다. 그런데 두건 다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한분은 목줄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또 한분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문을 열었을 때 강쥐가 문 밖으로 폴짝 뛰어 내렸답니다. (우리 레이디도 이거 잘하는데... -_-;; 걱정되네요.)근데, 그 바로 옆으로 다른 차가 주차하기위해서 들어오다가 그만 사고가 났다고 하네요...
산책시에는 꼭 목줄을 잊지 마시고요, 차에서 강아지를 내리게 할 때는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목줄을 하고 있다하더라도 목줄을 놓친 경우에는 보상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럼 열분들... 강쥐들 건강하게 키우세요.
걱정해 주신 분들, 다시 한번 너무 감사합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