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동사는 2022.2분기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3.1분기 글로벌 론칭 예정.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2% 증가, 영업손실은 1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023년 1분기부터 상영 예정인 3D 애니메이션 시리즈물인 가칭 <캐리버스 스토리>와 2023년 중 완성 예정인 <캐리와 슈퍼콜라>의 후속편 영화를 각각 제작 중. 동사는 2022년 3분기 현재 ㈜멘티스코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캐리버스’를 개발 중이며 2023년 1분기 글로벌 론칭 예정.
아가방
수익성 개선
동사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2.7%, 국내 임대 3.9%,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4%로 구성됨. AGABANG U.S.A.,l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아펙스,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15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9% 증가.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외형과 수익을 예년으로 다시 끌어 올리는 전략을 취하며 수익성이 개선됨. 중국의 랑시그룹 (한국내 자회사 랑시코리아)과 협력하에 보다 선제적인 해외영업을 통한 수출 다변화와 신규 바이어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