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조미선기자]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 Wee센터는 지난 10일~11일 The-K 지리산 가족호텔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 구성원간의 공감, 협력, 행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 Wee크닉’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가족캠프는 가족 구성원들의 이해와 의사소통 기회를 통해 정서적 친밀감 및 유대감을 향상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긍정적인 가족기능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 됐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가족 Wee크닉’ 가족캠프에서는 가족 간 화합을 위해 가족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향상시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활동, 신나는 숲밧줄, 나무컬링,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오일마사지, 쳔연 가족 명패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고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캠프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었고 아이와 자신에 대한 몰랐던 모습을 재발견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육장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부모 자녀간의 공감적 이해를 도와 가정 행복의 초석이 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