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7천만원 출연료 논란' 박신양, 드라마 무기한 출연 정지
[마이데일리 = 안효은 기자] 박신양이 높은 출연료 때문에 드라마 출연이 무기한 정지될 위기에 처했다.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회장 신현택)는 5일 열린 이사회에서 박신양의 SBS '쩐의 전쟁' 추가분 출연 당시의 높은 출연료를 지적하며 무기한 출연 정지를 의결했다.
협회는 박신양이 '쩐의 전쟁' 공동제작사를 상대로 미지급 출연료 3억4천100만원을 지급하라며 낸 소송에 대해 박신양의 무기한 드라마 출연 정지, 방송사의 A프로덕션 제작 프로그램 편성 금지 요청, 드라마제작사협회 회원사로의 당분간 입회 금지 등을 결정했다. 그리고 이를 어기는 회원사에 대해서는 협회 퇴출을 불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는 박신양이 요구한 회당 출연료 1억7천50만원이 시장상황에 맞지 않는데다, 과도한 출연료 요구 및 이행으로 인한 배우들과 제작사간 분란을 없애기 위해 양측에 제재를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박신양과 당시 1억7천의 계약을 한 제작사에 공동 문제가 있다고 본다.
아니 무슨 자기 분수도 모르고 그딴 금액에 계약을 해?
아무리 박신양이 요구하는 게 계약 조건대로 이행하는 것이라도 이건 융통성이 좀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함.
박신양 자신이 생각해봐도 이건 솔직히 엄청 비정상적인 출연료라는 생각이 들 텐데 말야.
고로 나는 박신양이 출연정지 먹어도 싸다고 생각함.
이 문제는 단순히 법적으로 보는 게 아니라 사회 전체적으로 봐야 되는거야.
첫댓글 박신양 진짜 엄청 팬인데, 이건 박신양 측에서 한 걸음 물어나줫으면 좋겠다.
계약은 계약이지.
계약을 박신양이 혼자하는것도 아니고 서로 쇼부봐가면서 하는건데 출연정지까지 시키는건 븅신짓같다 계약은 계약아니냐? 박신양이 분수넘은짓을 했든 안했든 ......... 박신양하는짓이 병맛이었음 앞으로 제작사들이 꺼릴텐데....... 한국드라마 여기 이세끼들이 왜 나서서 그러는지 몰겠음
이런 부분도 제한해야 하나?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데
소송해서 이기는 건 박신양이다. 그 돈 받고 몇년 쉬어도 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