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븐데일님~~
안녕하세요~~*^^*
드라이버 샷(Driver Shot) 비거리를 늘리는 방법..
제가 이븐데일님의 스윙을 직접 볼 수 없어서 어떤 문제에서 비거리가 안나고 계신지 알 수 가 없네요..ㅠㅠ
혹..
드라이버 샷(Driver Shot) 동영상 있으시면 제게 보내주세요..
dream-pmj@hanmail.net
그럼 원인이 무엇이지 분석을 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참고해야 할 스윙 동영상이 없으니..
이론적인면에서 말씀드리면..
첫째, 비거리(Distance)는 스윙(Swing)시 클럽 헤드 스피드(Club Head Speed)와 비례합니다~~!!
그럼.. 헤드 스피드(Head Speed)를 어떻게하면 낼 수 있을까요??
대부분이 헤드 스피드(Head Speed)를 내려면 힘껏 휘둘러야 한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닌데..
볼 컨텍트(Ball Contact) 시점에서 가장 스피드(Speed)와 파워가 집중되어야 합니다~!!
백 스윙 탑(Back Swing Top)에서 스피드(Speed)를 내기 위해 힘을 가하게 되면..
클럽 헤드(Club Head)는 원심력(Centripetal Force)이 발생하여 오히려 스피드(Speed)가 감소됩니다..
이런 경우 언콕(Uncock)이 발생하여 빨리 캐스팅(Casting)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스윙(Swing)시 발생하는 원심력(Centripetal Force)을 몸의 중심으로 끌어오는 구심력(Centrifugal Force)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구심력(Centrifugal Force)을 이용하는 동작이 트랜지션(Transition) 입니다~~!!
트랜지션(Transition)에 관해서는 골비 카페 자료실에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제 생각에는 '자신감' 인 듯 합니다~!!
어드레스(Address)시 미스샷에 대한 결과를 미리 생각하고 소극적인 스윙을 한다면..
이런 스윙은 대부분 피니쉬(Finish) 동작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팔로우 스로우(Follow Through)에서 멈추는
그런 스윙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골프 스윙은 백 스윙 탑(Back Swing Top)에서 피니쉬(Finish)가 자연습럽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볼 컨텍트(Ball Contact)에 너무 집중하다보면 이런 스윙을 하지 못하고 비거리에 대한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런 문제라면..
매일 매일 이미지 스윙(Image Swing)을 100개 이상 하세요..
첫번째 조건에 맞는 트랜지션(Transition)을 만드시면서..
셋째, 현재 자신의 신체 조건과 스윙 스피드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Driver Shaft)를 사용하시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윙 스피드(Swing Speed)는 느린데 너무 강한 것을 사용하고 계시는지..
또한 킥 포인트(Kick Point)가 적합한지..
또 헤드(Head)가 딥 페이스(Deep Face)의 경우 스피드가 느린 골퍼에게는 비거리 손실이 발생합니다..
샬롯 페이스(Shallot Face)를 사용하시면 좀 더 비거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런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은..
피팅샾에 가셔서 테스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