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안산 ‘매국노’ 논란 확산…자영업 단체에 고소당했다
고소인 자영업연대 이종민 대표는 “안산이 일본풍 주점을 매국노라 주장하며 선량한 자영업자를 모욕했다”며 “해당 주점 브랜드 대표, 가맹점주, 일본풍 음식을 파는 자영업자 그리고 오늘도 묵묵히 가게를 지키는 700만 사장님 모두를 모독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자영업자의 피해를 신경쓰지 않는 일부 무책임한 사람들의 안일한 태도에 경종을 울리고자 고소를 제기했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며 안산 선수의 책임있는 사과와 보상을 요구한다”고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23052
출처: 네이버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https://m.cafe.naver.com/jihosoccer123/2718273
한국인이라면 <도리이>를 건물 내외부를 꾸미는 용도로 쓰면 안되겠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648886
광주첨단지구 5층건물 지하에는 일본음식점이 여럿 입점해있는데 이곳을 가는 계단 입구에 "토리이"를 설치해두고 토리이를 지나쳐야 가게에 들어가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토리이"는 십자가, 불상과 같이 일본 신토의 기본 상징물입니다. 일본여행을 하면 큰 신사도 있지만 골목 어귀에도 작은 신사를 흔히 볼 수 있는데 그곳에 반드시 설치된 주황색 토리이가 신사임을 말해줍니다.
매장내부 일본글씨나 메뉴 문구야 알아서 맘대로 해도 되지만 토리이를 지나치도록 한 점은 가게 들어가기전에 주기도문을 외우게한다거나, 불상 앞에 절 한 뒤 입장하라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그들이 영업상 자유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비난할 자유도 있습니다. 안산선수는 사과할 일이 아닙니다.
첫댓글 국민들이 가지 말아야 한다 그럼 자연히 없어 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