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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 위버'의 차기 대형 업데이트 광대 한 새로운 영역이 개방!
개발진이 극비 정보를 말한다!? http://dengekionline.com/elem/000/001/070/1070674/ 여름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있는 '테일즈 위버'개발자 인터뷰 - 새로운 영역 "필멸의 땅" 세부 사항 및 가을 이후 구현 '서울 링크 시스템'을 공개합니다! http://www.onlinegamer.jp/news/201506170001/ '테일즈 위버'가 이번 여름에 대형 진화! 한국 개발 직원에게 그 내용을 묻는http://www.famitsu.com/news/201506/17081025.html '테일즈 위버'에서 2015 년 여름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 최대 영역 "필멸의 땅"두 가지 새로운 시스템에 대해 개발팀에 들었다http://www.4gamer.net/games/006/G000648/20150611057/ "테일즈 위버"업데이트 "필멸의 땅 "인터뷰 컨셉과 새로운 던전, 무기 강화 등 다채로운 콘텐츠http://game.watch.impress.co.jp/docs/news/20150617_706705.html
■ 필멸의 땅 : 2015/8/26 구현 "필멸의 땅"의 스토리는 "외전"취급. 메인 스토리가 아닌 일반적인 외전 스토리를 즐길 수있다. 이번 구현되는 것은 광대 한 토지 1 부에 지나지 않아 향후 더 큰 필드가 구현된다. 일반 필드에는 12 종류의 몬스터 떼가 출현한다. 이러한 일정 수 처치하면 '챔피언 몬스터 (가칭)'가 출현한다. 그것을 이길 수 있다면 "이 공간 게이트 '가 출현한다. 이 공간 게이트는 1 ~ 2 분 동안 활성화되어 근처의 플레이어는 누구나이 공간에 이동할 수있다. 이 공간은 솔로 플레이어를위한 필드이다. 날아가는 지역은 랜덤입니다.
●이 공간에 게이트에서 갈 수있는 영역 (1) 보스존 보스 몬스터가있는 방. 5 가지 상사 중 1 장이 랜덤으로 출현한다. 보스를 처치하면 보물 상자가 출현하고 보상을 획득 할 수있다. 1 일 5 가지 모든 보스를 쓰러 뜨리면 그 날은 보스존에 갈 수 없게된다. (2) 몬스터 존 A 상태가 낮아 경험치와 SEED을 많이받을 수있는 필드 몬스터가 출현한다. 몬스터를 쓰러 뜨리면 새로운 몬스터가 곧 다시 생성된다.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시간 제한의 돌발 미션이 발생한다. (3) 몬스터 존 B 몬스터 존 A와 마찬가지로 필드 몬스터가 대량으로 출현한다. 일반 필드의 몬스터와 같은 정도의 상태. 재생성 시간은 몬스터 존 A보다 느리다. 경험치와 SEED는 일반적으로 필드보다 많은 몬스터 존 A보다는 적다. (4) 특별한 무대 상세 불명.
● 레이드 보스는 2 장
"야히네루"뭔가.
20 ~ 30 명의 플레이어 토벌 할 것으로 예상되고있다. ● 스위치 시스템을 도입 플레이어의 행동으로 퀘스트와 스테이지 내부가 변동한다. 예를 들어, 몬스터가 악마 비등하거나 돌발 퀘스트가 발생한다. 몬스터를 죽일 수 등은 전체 서버에서 계산된다. ■ 비밀 장치 "봉인 된 궁전 '이나'시험의 탑 ', 그리고 필멸의 땅의 필드 자체에 "누군가가 ○○까지 도달", "보스를 이길"등의 체크 포인트가 설정되어 있다. 그들을 취소하여 "보너스 미션"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제시된다. 공략하여 보너스를 얻을 수있게된다. 보너스 자세한 것은 불명입니다.
■ 봉인 된 궁전 : 레이드 던전 참가 인원 : 3 ~ 8 명 입장 제한 레벨 만 예정이다. 다양한 함정과 보스 몬스터가 배치되어있다. 이전 스테이지의 클리어 랭크에서 다음 단계의 난이도가 변화한다. 파티가 분단되고, 플레이어 간의 협력이 불가결 한 장면도있다. 라스트 보스는 강력한 마법과 워프를 사용한다. 솔로 플레이가 많은 팀을 짜는 것이 대단한 플레이어를 위해 자동으로 팀을 '자동 매칭 시스템'을 도입 할 예정이다.
■ 시련의 탑 : 솔로 전용 참가 인원 : 1 명 입장 제한 레벨 만 예정이다. 총 100 층. 솔로에서만 도전 가능합니다. 보조직도 도전 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조정되어있다. 99 층까지는 높은 수준 내용에서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와 싸운다. 100 층에는 신규 보스 몬스터 인 '투타토루 " 외형은 거대한 허수아비. 1 일 1 층만 클리어 가능. 단, 이길 보스 따라 다른階分도전 할 수있게된다. 또한, 주 1 번 도전해야 주말에 단숨에 7 층까지 도전 할 수있다. 각 층을 클리어마다 보상받을 수있다. 10 층마다, 그리고 100 층에는 특별한 보상이 준비되어있다.
■ 새로운 무기, 새로운 방어구 현재는 무기의 레벨은 275. 설계 변경의 가능성이 크다. 무기의 외형이 커지고 때문에 날씬하게했다. 새로운 방어구 투구와 허리의 날개도 같은 컨셉으로 디자인. LV275 무기 · LV285 방어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아이템은 필멸의 땅에서 드랍한다.
■ 무기 강화 시스템 : 구현시기 불명 기존의 강화 시스템과는 완전히 다른 사양입니다. 상태 및 데미지 상승, 추가 데미지가 발생한다. 강화에 실패하면 강화 단계가 감소했다. 무기가 손상 될 수는 없다. 최대 10 단계까지 강화 가능. 최대까지 강화하면 무기 각성. 기운이 출현한다.
■ 서울 링크 시스템 : 9 월 이후 구현 예정 메인 캐릭터의 경험치의 일부를 서브 캐릭터도 제공합니다.메인 캐릭터가 강해지거나 둘만의 특별한 스토리도 준비 될 예정이다. 링크하는 캐릭터는 자유롭게 조합 해, 전체 패턴에서 이벤트를 준비한다. 서브 캐릭터의 소환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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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dengekionline.com/elem/000/001/070/1070674/
서비스 시작에서 이미 11 년째를 맞이하면서도 지금도 공격의 자세를 무너 뜨리지 않고 의욕적 인 업데이트를 계속하고있는 넥슨의 PC 용 MMORPG "테일즈 위버" 현재는 5 월 27 일에 여호수아, 시벨린, 란지에, 벤야 클로이 5 명에게 균형 조정이 들어간 것을 시작으로 4 회에 걸쳐 총 15 캐릭터의 개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여름에는 대형 업데이트도 실시 예정! 팬 여러분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 겠지만, 역시 신경이 쓰이는 것은 내용. 그래서 한국에서 긴급 방일 한 개발팀들에게 업데이트 내용 및 개발의 진척 상황에 대해 물었습니다.
▲ 왼쪽부터 김 세훈 씨, 최희진 씨,이 · 슨보 씨. 현재 '테일즈 위버'를 지원 개발진 여러분입니다! |
● 「테일즈 위버」개발 팀
· 최희진 씨
'테일즈 위버'개발실 실장. 개발 전반의 일정 관리와 개발의 방향성을 생각하고 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있다.
· 이 · 슨보 씨
「테일즈 위버」기획 팀장. 자신은 기획의 일을 해내면서 다른 팀 구성원의 입안도 관리하고있다.
· 김 세훈 씨
'테일즈 위버'의 아트 디렉터. 게임의 그래픽을 총괄 개념 및 일정 관리를 실시하고있다.
- 「테일즈 위버」라고 말하면 2004 년 9 월에 일본에서의 운영이 시작하고 변천이 심한 온라인 게임 업계에서 10 년 넘게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선 장기 운영의 비결이 있으시면 꼭 가르쳐주세요.
최희진 : '테일즈 위버'는 스토리 성이 높고, 또한 플레이어 캐릭터의 개성이 강한 타이틀입니다. 그런 점을 선수들에게 마음에받을 수 있었으므로 오랫동안 운영이 계속되고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 그렇군요. 이 타이밍에 캐릭터 밸런스 조정이 들어간 것은 역시 여름 대형 업데이트를 노려보고있는 것일까 요?
최희진 : 그렇네요. 이번 대형 업데이트는 더 높은 수준의 콘텐츠가 도입 될 예정이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리 슨보 : 그럼 역시 캐릭터에 따라 사냥과 전투 효율이 낮은 것이 나오고 말았다 있기 때문에 그 균형을 목적도 있습니다.
- 그럼 여름 대형 업데이트에 대해 물어갑니다. 우선 구체적인 일정을 알려주세요.
최희진 : 8 월 26 일에 새로운 영역 '필멸의 땅 "을 개방합니다. 필멸의 땅은 고대 제국 "가나뽀리"이 강력한 저주 마법에 의해 멸망 해 버린 후 황무지입니다. 지금까지 가장 넓은 영역에서 2 개의 대형 던전이 존재합니다.
▲ 새로운 모험의 무대가되는, 필멸의 땅 "아카디아 영역". 옛 시절 원탁의 마법사가 발동했다 "소멸의 기원"을 통해 가나뽀리 마법 제국은 세계지도에서 사라. 제국의 수도 터 "아카디아"은 "테일즈 위버"역사상 가장 광대 한 사냥 필드에! |
-이 지역 만의 특징 등이 있을까요?
리 슨보 : 지역 내의 2 개의 던전의 보스는 지금까지의 것과는 조금 다른 공략 방법이 필요하네요. 그리고, 스위치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 "스위치 시스템"이란 어떤 것일까 요?
리 슨보 : 플레이어가 어떤 조건을 만족 또는 영역에서 뭔가 조치하는 등 행동이 트리거되어 다음 단계로 진행 지역의 무언가가 변화 해 나가는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가 행동을 취하면 그에 따라 특별한 퀘스트를받을 수 있고, 몬스터가 증가하는 등 점차 환경이 변해갑니다. 스테이지의 내부가 바뀔 수도 있군요. 여러가지 영향을주고 있습니다.
- 트리거가되는 조건이나 행동이라는 것은 플레이어에서 개별적으로 조사해가는 형태가되는 것일까 요?
최희진 : 그렇습니다. 열심히 알아 주시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웃음).
▲ 필멸의 땅은 잔류 한 마법과 이계에서 흘러 나오는 힘과 효과에 어떤 일이 벌어 질지 모른다는 예측 불가의 땅입니다. |
- 공략의 도시가있을 것입니다. 는 필멸의 땅의 비주얼면에서의 특징 등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김 세훈 : 현재 배경 비주얼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만, 디자인 적으로는 저주 마법을 받아 멸망 한 땅이라고하는 것으로, 그야말로 무서운 이미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 슨보 : 지역의 몬스터는 크게 3 종류가 등장 할 예정입니다. 망해 버린 가나뽀리 사람들이 언데드 화 된 몬스터 원래는 마법 제국이었다 가나뽀리 사람들이 만든 마법 인형, 그리고 가나뽀리을 멸망시킨 다른 세계의 존재라는 개념입니다.
김 세훈 : 몬스터도 그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역시 중에는 섬뜩한 비주얼의 것도 있네요.
- 다시 한번 필멸의 땅의 콘텐츠 내용에 자세하게 가르쳐주세요.
최희진 : 이미 발표 된 정보이지만, 필멸의 땅에는 "봉인 된 궁전"과 "시험의 탑"의 2 개의 던전이 있습니다. 봉인 된 궁전은 최대 8 명으로 도전 할 수있는 던전에서 시험 탑은 솔로 (1 명) 도전 던전입니다.
리 슨보 : 또한 필드에는 많은 몬스터가 존재하고, 그것을 쓰러 뜨리면 레이드 보스의 "야히네루"가 출현합니다. 야히네루은 굉장히 강하고, 매우 솔로에서 쓰러 없으므로 꼭 모두가 힘을 합쳐 처치하십시오.
▲ 이쪽이 레이드 보스의 야히네루입니다. 왜곡 댔다 디자인으로되어 있습니다구나. |
또한 챔피언 몬스터는 특정 적을 쓰러 뜨리면 "이 공간에 게이트"라는 포털이 열려 "보스존"또는 "몬스터 존 A", 그리고 "몬스터 존 B"중 하나의 영역에 갈 수있게 합니다.
●이 공간에 게이트에서 갈 수있는 세 가지 영역
(1) 보스존
보스 몬스터가있는 방. 보스를 쓰러 뜨리면 방 중앙에 보물 상자가 출현하여 중에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2) 몬스터 존 A
상태는 낮은에도 불구하고 경험치와 SEED을 듬뿍주는 필드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몬스터를 잡을 때마다 새로운 몬스터가 곧 다시 생성!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시간 제한의 돌발 미션이 플레이어에게 부과됩니다.
(3) 몬스터 존 B
몬스터 존 A와 마찬가지로 필드 몬스터가 대량 출현! 그러나 여기에서는 일반적으로 필드의 몬스터와 비슷한 느낌의 능력치에서 재생성 시간에도 어느 정도의 시간 차이가있는 모양!? 획득 가능한 경험치와 SEED는 일반적으로 필드보다 높은 몬스터 존 A보다는 낮은 같은 균형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특별한 스테이지 (영역)이 준비되어있다.
▲ 이차원의 게이트에서 갈 곳은 천국이나 지옥 ....... 무작위로 날아가는 때문에 목적지은기도 밖에 없다!? |
- 과연, 다채로운 네요. 이렇게 광대 한 필드 이외에도 앞에서 이름이 거론 된 봉인 된 궁전과 시험의 탑을 합쳐 총 5 개의 새로운 모험의 장소가 구현되게 되지요. 역시 필멸의 땅은 난이도으로 과거의 내용과 비교하여 최상위 어려움이 될 것입니까?
최희진 : 난이도에 관해서는 조정하고있는 한중간이므로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역시 최상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손 짐작이 될지는 앞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필멸의 땅 중에서도 위치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으므로 캐릭터 권장 레벨 대는 나누어 져 나가게 되지요.
- 꽤 큰 필드이므로 당연히 차이가 나온다고 ....... 는 드디어 던전에 대해 묻겠습니다.우선 봉인 된 궁전의 특징을 가르쳐주세요.
리 슨보 : 봉인 된 궁전은 가나뽀리 마법사들이 마법을 연구하고 있었다는 설정의 건물입니다. 3 명 ~ 8 명이 참여할 수있는 레이드 던전입니다.
이 던전은 3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일반 던전에서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모두가 협력 해 나가는 것이 표준인데,이 던전에서는 각각 다른 미션과 목표를 가지고 나갑니다.
▲ 봉인 된 궁전은 가나뽀리 마법사가 마법을 연구하고 있던 장소. 잘못 이계의 마물을 불렀다 위해 봉인 된 후 아무도 접근 없게 된 것. |
또한 각 지역에서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보스를 쓰러 않으면 취소 할 수 없습니다. 중간에 파티가 분단되어 서로 다른 장소에가는 등 다양한 재해가 파티에 닥치는 데 있습니다.보스 몬스터의 "부리오니아"도 좀 까다로운 공격을 걸어왔다 있어요.
그 외에도 평소 솔로 플레이가 많아서 팀을가 힘들라는 플레이어를 위해 자동으로 팀을 "매칭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 할 예정입니다.
▲ 보스 몬스터의 부리오니아 워프에서 나타나는 근접 공격을 더욱 마법 공격을 사용해옵니다. 단계마다 특정 디버프가 추가되기 때문에 궁리 해 공략해야합니다. |
- 그럼 또 다른 시험의 탑에는 어떤 특징이?
최희진 : 시험 탑은 솔로 전용 던전에서 고대 마법사들의 수련 장소로 건축되었다는 설정입니다. 100 층 최종 보스 인 "투타토루"가 등장 합니다만, 99 층까지는 과거의 컨텐츠에 등장한 보스 몬스터와 싸우게됩니다.
▲ 100 층 최종 보스의 투타토루. 1000 년의 시간을 들여 머물게 분노에 불타는 저주의 허수아비!? |
리 슨보 : 1 일 1 층만 클리어 할 수 매일 꾸준히 조금씩 올라가는 느낌이 드네요. 단, 평일 플레이 할 수없는 등 "매일 노는 것은 곤란하다 '라는 플레이어도 있기 때문에 평일에 지울 수 없었던 분은 주말에 단번에 플레이 할 수있는 사양으로하고 있습니다.
- 쌍방의 던전에서 각각 편리한 시스템이 도입되는군요. 그렇다 치더라도 과거의 일이라고해도, 99 층까지 계속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계속하는 것은 심상치 않은 느낌을받는 것입니다 만 .......
최희진 : 거기는 1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웃음). 3 개월 이상에 걸쳐 천천히 공략 해 주시면이라고 생각합니다.
▲ 시험의 탑은 고대 가나뽀리 마법사들이 수련의 장으로 건축 한 탑. 클리어 보상으로 1 층 당 기본 보수와 10 층마다 특별 보상 100 층 클리어시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 새로 도입되는 무기에 관해서 가르쳐주세요.
리 슨보 : 신무기는 현재로서는 "레벨 275의 무기"라는 것이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도 밸런스 조정 중이었습니다하여 수준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김 세훈 :하지만 디자인은 결정하고 있습니다. "마법 왕국으로 빛났다 시절 가나뽀리"라는 컨셉으로 화려한 흰색과 빨강을 기조로 한 무기입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테일즈 위버'의 무기는 점점 커져가는 경향이있었습니다 만, 이번은 착용했을 때 착용감을 고려해서, 지금까지보다 조금 슬림되어 있습니다. 어디 선가 제동을 걸고 않으면 무한히 커져 갔다 버리므로 ... (웃음).
▲ 새로운 무기는 흰색과 빨강을 기조로 한 장식이되는 모양. 강화 단계에 따라 사용했을 때의 효과가 다른 등 비주얼면에서도 궁리가되고 있습니다. |
- 성능면에서 지금까지의 무기와 다른 점은 있습니까?
리 슨보 : 작성 방법이 다른 루트가되는 등 확실히 지금 까지와는 다른 요소를 넣으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거기 조금 조정 중 이네요. 앞으로 현재의 플레이어의 경향 등을 조사하여 결정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현 단계에서는 "최대 10 단계 + 무기 각성"상태가 최상위 될 예정입니다. 무기 재료는 필멸의 땅의 몬스터로부터 드롭합니다. 또한 무기 강화 재료는 전체 레벨 대의 몬스터에서 드롭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희진 : 온라인 게임의 플레이어에게 장비는 하나의 상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플레이어가 사용 가능하게하거나 등 입수 난이도 등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결정 싶네요.
- 알았습니다. 아직 무기에 관해서는 앞으로 조정하는 것으로, 속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필멸의 땅에서 새로운 외전 스토리가 전개된다라는 것입니다 만, 이쪽에 대해서도 가르쳐주세요.
리 슨보 : 외전 스토리는 메인 챕터와는 다른 형태로 전개합니다. NPC의 "에휘비오노"라는 인물에 얽힌 이야기가 있고, 스토리 라인은 3 개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플레이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그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희진 : 외전 스토리는 필멸의 땅으로 진입하기위한 트리거가있는 등 여러가지 요소가 들어 있습니다.
- 방금 전의 이야기로, "서울 링크 시스템"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라는 것입니다 만, 이쪽의 설명을 부탁합니다.
리 슨보 : 이쪽도 현재 조정 중입니다 만, 플레이어가 메인으로 사용하고있는 캐릭터에 서브로 사용하고있는 캐릭터를 링크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가 발생하거나 사냥시 경험치를 나누어 할 수 있습니다.
김 세훈 : 서울 연결된 경우, 캐릭터의 외모도 조금 변화 등 비주얼면에서의 변화도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쪽은 아직 기획 단계 네요.
최희진 : 서울 링크는 아쉽게도 이번 대형 업데이트에서는 구현되지 않습니다. 다시 나중에 업데이트에서 도입 할 예정입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 과거의 내용에 변화가 생길 수 있나요?
리 슨보 : 특별한 뭔가가 바뀐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상위의 장비가 구현되는 것으로, 그것은 절대로 사냥의 효율 등은 저절로 달라진다 않을까 생각합니다.
- 그렇군요. 필멸의 땅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어가 공개되는 것입니까?
최희진 : 아니요. 여름 업데이트에서 꽤 넓은 지역이 공개되지만, 그것은 필멸의 땅의 전부는 아닙니다. 또한 앞으로의 확장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어떤 스토리로 영역을 확대 할지는 미정 일정도 확정되지 않습니다.
- 과거 최대급에 넓은에도 불구하고 더욱 확대 해 나갈군요. 는 이번 대형 업데이트에 대해 전체 개발 상황은 어떻습니까?
김 세훈 : 비주얼에 관해서는 몬스터는 거의 80 % 정도 완성하고 있습니다. 필드 어쨌든 지금까지 가장 넓은 영역이므로, 조금 시간이 걸려 버렸습니다.
리 슨보 : 시스템면은 현재 균형 조정 단계입니다.
- 그럼, 8 월 26 일에는 예정대로 구현되어 있네요?
최희진 : 거기는 여러분에게 약속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웃음).
- 강력한 말씀 감사합니다 (웃음). 그럼 마지막으로, 대형 업데이트를 기대되는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메세지를 부탁합니다!
리 슨보 : 정말 오랫동안 많은 자원을 투자한다, 열심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꼭 많은 플레이어 분들이 즐기고 주셨으면합니다!
김 세훈 : 필멸의 땅은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계속 기대 해 주시고 있던 내용입니다. 그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배경에 이르기까지 모든 힘을 넣었습니다. 기대하고 주시면 기쁩니다.
최희진 : 지금 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체험 할 수있는 「테일즈 위버」을 목표로하고, 여러가지 협의하면서 진행시켜 왔습니다. 꼭 즐겨 주셨으면합니다!
- 오늘은 감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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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www.onlinegamer.jp/news/201506170001/
넥슨은 자사가 운영하는 '테일즈 위버'에서 새로운 영역 "필멸의 땅"을 추가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8 월 26 일에 실시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개발하는 NEXON GT 담당자에게 이야기를들을 수 있었으므로 소개하자.
최근 진행된 오프라인 이벤트 "네냐후루 학원 축제 2015」 에서는 캐릭터 밸런싱의 실시 나 애니메이션 「노 게임 노 라이프 '의 정체, 그리고 새로운 영역 "필멸의 땅"을 구현하는 대형 업데이트와 여름 향한 로드맵이 공개되었다.
특히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 된 대형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는 개요 정도에 머물고 있으며, 그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에게도 신경 쓰이는 부분 것이다. 이번에는 오프라인 이벤트 종료 직후의시기에 개발을 담당 NEXON GT보다 개발실 실장)의 최희진 씨, 기획팀 팀장의 리 슨보 씨 그래픽 팀 팀장 김 세훈 씨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때문에 소개하자.
"필멸의 땅 '은 사용자 간에 의한 협력, 그리고 변동이 키워드
- 이번 구현되는 새로운 영역 "필멸의 땅"의 개념에 대해 들려 수 있을까요?
이 씨 : "필멸의 땅 '은 테일즈 위버 대륙의 중간에 위치하는 지금까지 가장 넓은 필드입니다 스토리면에서도 중요한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고레벨 용 콘텐츠와는 달리 협력의 요소를 포함시키는 것을 의식하여 개발을하고 있으며, 던전이나 필드에서의 행동이 서로 영향을 서로 환경이 변화하는 즐거움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
- 그 밖에도 영역이있는 가운데, 이번 '필멸의 땅 "을 해방하는 영역에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씨 : "필멸의 땅 '은 이전부터 유저 분들 사이에서도 어떤 영역인지 의문을 갖게했던 곳이기도하고, 레코루다부루 연방과 트라 바 체스 공화국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문화 교류 도 할 수있는 장소로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넓은 장소이므로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시킬 것이 아닌가하는 목적에서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구현되는 것은 어디 까지나 "필멸의 땅"에서 요소의 일부입니다.
- "필멸의 땅 '을 배경으로 한 챕터도 전개 해 나갈 것입니까?
이씨 : 메인 챕터 이라기보다는 외전 스토리를 통해 "필멸의 땅 '이 소개되어갑니다. 외전 스토리는 각 캐릭터 공통의 스토리가 전개합니다.
- "필멸의 땅"에서 놀 내용을 소개 수 있을까요?
이씨 : 일반 필드에는 12 종의 몬스터 무리가 배치되어 유저가 몬스터를 토벌 해 나가는 나오는 챔피언 몬스터 (※ 명칭은 미정)를 쓰러 뜨리면 다른 공간으로 이동할 수있는 문이 열린다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보스존 몬스터 존, 그리고 특별한 영역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게이트는 한 번 열릴 때 1 ~ 2 분 동안 활성화되어 있고 다른 사용자도이 공간에 갈 수 있습니다 만, 이쪽은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의 영역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던전으로 '봉인 된 궁전'과 '시험의 탑」이 구현됩니다.
"봉인 된 궁전 '레이드 던전이 3 명에서 최대 8 명까지 함께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팀을가 힘들다는 의견이 있었기 때문에 그곳을 개선하기 위해 팀을 자동으로 매칭 해주는 시스템도 들어갈 예정입니다. 매칭 시스템을 이용하면 빠르게 팀이 결성되어 OK를 누르면 그대로 던전으로 갈 수 있으며, 취소도 가능합니다. 다른 컨텐츠를 플레이하고 있어도 괜찮은 시스템이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던전에서는 정해진 보스가 나올뿐이었습니다 만, 이번은 단계별로 보스가 준비되어 있고, 각각 공략이 달라집니다. 또한 다음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바뀌거나 등 이전 단계의 결과에 영향을주는 요소도 준비 할 것입니다. 너무 상세한 내용까지 설명하면 재미가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이번에는이 정도로 해 둡니다 (웃음).
-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정보가 가득하네요 (웃음).
이 씨 : 약간 소개하면, 하나의 팀으로 무작위로 3 개의 룸으로 나누어 져 따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중 하나의 객실을 클리어하면 나머지 룸에 가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따라 나머지 룸의 난이도가 쉬워지는 등의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복잡한 내용이되기 때문에 공략은 게임 내 메시지를 이용하여 소개 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시험의 탑 '은 100 층까지로 구성된 탑이 있으며 99 층까지는 높은 수준 내용에서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를 배치하고 100 층에는 신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하루에 1 층 씩 밖에 클리어 할 수 없다는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만, 보스 따라 잡으면 또 階分 도전 할 수있게하는 등, 변화의 요소가 여기에 담겨 있습니다.
100 층에서 등장 할 예정의 새로운 몬스터 "투타토루"는 나무 허수아비가 마법의 영향을 받아 변신 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 층까지가는 것은 힘들지도 모르지만 그에 걸맞은 보상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또한 앞서 말씀 일반 필드에 보스 몬스터가 2 체 등장 할 예정이며, 그 중 한 마리가 그림에있는 야히네루입니다. 이 몬스터는 정말 강하고, 20 ~ 30 명으로 투사로서 활동해야 쓰러 않기 때문에 그만한 보상을받을 수있는 형태로 하겠어.
- 전체 영역으로 협력과 변동이 중요한 키워드가 온다는 것이군요.
이씨 :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되는 것이 사용자 씨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00 마리 정도의 몬스터 사냥시 등의 조건에 따라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만, 사용자 씨가 그 조건에주의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일어나는 변화로는 몬스터가 갑자기 증가하거나 돌발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그 때, 몬스터를 죽일 수 등은 서버 전체에서 계산됩니다.
이와 같이 각 콘텐츠들이 이어졌다 거대한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만, 외전 스토리를 통해 왜 "필멸의 땅 '이 필요한지, 어떤 곳인지를 플레이하면서 즐겨 줄 수 있으면라고 생각합니다.
- "필멸의 땅 '은 원작에 등장하는 지역이라는 것입니다 만, 원작을 즐기고있는 분이나 게임 내에서 에피소드를 즐기고있는 분들 외전 스토리를 통해 주목 해 주었으면하는 곳이 있나요?
이 씨 : "필멸의 땅 '은 원작에서 그 지명과 거기에 등장하는 에휘비오네라는 캐릭터 소개, 그리고 그가 왜 그곳에 그가 존재하는지 등의 부분을 추출하여'테일즈 위버 "되 게끔 개발 측면에서 스토리를 만들고있는 중입니다. 사용자 씨는 지금까지 가나뽀리 (필멸의 땅에 존재했던 고대 왕국)이 어떤 곳인지 상상 밖에 할 수 없었다고 생각 합니다만, 게임 내에서는 어떤 스토리가 전개 될지 기대받을 수 있으면라고 생각합니다 .
-이 공간 속에 등장하는 세 가지 영역에 대해 각각의 특징을 들려 수 있을까요?
이 씨 : 우선 보스존하지만 보스는 5 종 제공하고있어서 모두 삭제하여 보물 상자가 생성되어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몬스터 존은 몬스터가 다수 나왔습니다하여 쓰러 뜨리면 경험치와 SEED를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 효율적입니다. 또 하나의 영역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전할 수 없지만 정말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해주세요.
- 영역에 랜덤으로 들어갈 수있는 것입니까?
이 씨 : 기본적으로는 랜덤이지만 보스존은 5 종의 보스 모두를 쓰러 뜨리면 그 날은 보스존에 갈 수 없습니다. 특별한 영역에 갈 확률에 대해 알려 드릴 수 없지만, 보통으로 놀고 있으면 진입 할 수있는 기회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레벨 유저도 손쉽게 활용할 수있는 새로운 무기 강화 시스템
-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도 반향이 있었던 새로운 무기 강화 시스템에 대해서도 들려 수 있을까요?
이씨 : 이번 무기 강화 시스템이지만, '필멸의 땅'이 고레벨 컨텐츠하므로 나머지 사용자를 향한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안 및 개발 측면에서 고민 끝에 에 구현하는 것입니다. 기존의 무기 강화 시스템과 달리 강화하기위한 재료는 일반 몬스터에게서 드랍되는 것으로 취득 편리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강화 단계는 최대 10 단계까지 준비되어있어, 기존 캐릭터의 상태와 데미지 값 이외에, 이번 강화하여 추가 데미지를 줄 수있게됩니다. 데미지 상한에 도달하는 사용자들도 즐길 수있게된다고 생각합니다.
- 패널티에 대해 이번에는 실패해도 무기가 손상한다는 이야기가있었습니다 만.
이씨 : 100 % 성공하면 시시하기 때문에 강화 단계가 줄어들거나하는 패널티가 발생하지만 무기는 손상 않기 때문에 꼭 도전 해보세요.
김씨 : 무기 강화 시스템은 사용자 씨가 자신의 힘을 표현하고 싶다는 의견도 있었다 그래서 강해진 것을 알 수 있도록 특별한 효과를 포함 할 계획입니다.
- 효과는 10 단계 각각 다른 것을 준비하는 것이군요. 회장에서 발표 된 새로운 무기 대해서는 어떻습니까?
김 씨 : 지금까지의 '테일즈 위버'의 높은 수준 무기는 점차 커져갔습니다 만, 그쪽에 대해서도 효과가 추가되는 것에 맞추어 지금까지보다 슬림하게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무기에 관해서입니다 만, 디자인의 컨셉은 있나요?
김씨 : 디자인으로 '마왕 왕국으로 빛나고 있었다 가나뽀리 "을 이미지하여 흰색과 빨강을 기조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무기 이외에도 신규 방어구를 구현 예정입니다.
이씨 : 이벤트는 레벨 275 무기로 소개했지만, 현재 상태 수준 대나 자리 매김 대해 고민하고있는 곳이므로 앞으로의 정보를 기대해주십시오.
캐릭터끼리의 친밀도가 영향을주는 「서울 링크 시스템 '도 가을 이후에 등장!
- 그 외, 향후 구현을 예정하고있는 컨텐츠가 있을까요?
이 씨 : "서울 링크 시스템"이라는 내용의 구현을 9 월 이후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사양에 대해서는 현 단계에서 미정입니다 만, 메인 캐릭터와 서브 캐릭터를 링크시켜 친밀도를 높여 나가는 것이 중요 해지고 있고, 그로 인해 두 사람의 관계가 말씀하는 등의 스토리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친밀도 상승에 의해 일정 시간 변신하고 사냥에 도움이 될만한 요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이것은 아직 협의하고있는 단계입니다. 외모 변화는 넣을 예정이지만, 어느 정도의 일이 될 것인지는 속보를 기다려주십시오.
"서울 링크 시스템"의 구현 내용은 '테일즈 위버'에서는 메인 캐릭터와 서브 캐릭터를 가질 수있게되어 있기 때문에 그곳을 어떻게 연결시켜 장점이있게 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 (노구치 씨) 5 월 26 일에 캐릭터 밸런싱 제 1 회가 개최되었지만, 현재의 반향은 어떻습니까?
노구치 씨 : 저도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에 좋게 본다 만, 시벨린이 가장 효과가 올랐다는 소리를 듣습니다.다양한 사냥터에 가서 지금까지별로 보지 않았다 시벨린을 곳곳에서 볼하거나 스킬이 강화 된 여호수아도 가끔 사냥터에서 볼 수 증가했습니다. 2 명 모두 플레이 인구 자체가 그리 많지는 않았기 때문에 유저 분들도 즐길 수 있다는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유저에게 메시지를 부탁드립니다.
최 씨 : "필멸의 땅 '이 구현되기 전에 더 많은 유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현재는 캐릭터 밸런싱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우선 거기를 꼭 시험해 주셨으면하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필멸의 땅"에 관해서는, 지금까지없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름에 꼭 즐겨 주셨으면합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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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소울링크, 무기각성 기대되네요. 1인던전도 기대되고... 아.. 현기증나 ㅋㅋ
그나저나 밸패도 신경좀 더 써줘..
비호유저는 아닌데 비호 .. ?
저 세사람이 란루이 유저들의 적인건가
서울링크 ㅋㅋㅋㅋ
개발자가 한국사람인데 한국에는 왜 저런 인터뷰 안해주지..ㅠ
"서울링크시스템"
뭔가...느낌이 쎄....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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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다크세이버 생각나네요 합체할기세
@아노]굴판다람지 디지몬 RPG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다 좋은데 어차피 컴퓨터는 갈수록 발달하고 테일즈위버가 부담되는 용량이거나 그런건 전혀 아니니까.. 가능하시면 맵이나 필드좀 크게만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오를리나오고 제일 실망한게, 둘러볼 곳이 많지않았다는 점이거든요. 그냥 오를리마을-어그러진동산-정령사의마을 일케 끝이어서.. 갠적으로 엘티보나 블루코럴 같은데는 맵도크고 다닐곳도 많고[하얀숲,크던,만년설산장,지나파요새,폴른스타,시오칸/엘라라섬,엘라리움던젼,우파루파 ] 그랬었는데
가나폴리 거의 끝판왕급 필드인만큼.. 엘티보나 블루코럴처럼[ 연결필드 많이만들어주셨으면.] 욕심이면 어쩔수없구요.
한국게임인대 일본에서 대형패치 발표를 먼저함 ㅋㅋㅋㅋ 개떡같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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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노]탑이님 그전까지 캐릭들 밸패 다 될까요? ㅋㅋㅋ 하 ㅠㅠ
일본겜인가 부다 진짜.. tw개발노트에 올릴꺼리 만들어서 홈페이지 활성화나 시키지..
본문엔 방어구 이야기가 없는데 확실한건가요? 방어구 이야기 소스 좀 알 수 있을까요?
중복 내용이 많아 뺏는데 관련 자료도 맨 위에 삽입하였습니다. 컨트롤 f LV285 방어구 검색하시면 본문에 있는 내용이 검색됩니다.
여호수아가 조슈아를의미하는건가요?
조슈아 입니다 ㅠㅠㅠ 왜때문에 번역기는 맨날 조슈아를 여호수아라고 번역을 하는건지.......ㅠㅠ
@[제르나]아르모리크경〃 아찾아보니 joshua가 여호수아라고읽힌다하네요 (아마 이스라엘쪽이아닐지) 영어식은조슈아구요ㅎ번역기에서 문제일으킬만한거같네요
서울이 아니고 소울같은데 번역 되게 웃기게 됐네요 서울링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후속작으로 광역시링크 나올거같아요
항상 느끼는건데 왜 한국에서 저런 인터뷰를안하는지..
제재좀풀어줘 제발
비호는 어쩌라고 자꾸 솔플컨텐츠 생산하는거지...
변신이 어떻게나올까..
게임망치는 주범들...
곰피키님 감사합니다 항상 잘 보고 있어요~
로드.. 너무대충만든거아닌가 스태프나 망치에서 테두리만 없으면 로드네..
275무기는 진아니마에서 업그레이드되는 건가.. 아니면 아에 새로 만드는 건가..
삭제된 댓글 입니다.
끄덕끄덕
@[트라]피앙우이 태클거는건아니구요..롤플레이게임맞는데요 롤플레이게임뜻을정확히잘모르시는듯해서요..
자동매치는 단점이 있긴하네요
급조로 파티 구하려고 자매 신청했는데 호구들이 자매 해놓고 하면 딥빡할듯
사실상 노바2에서 있었던일임
무기에 상태이상이 달리면 피케이 쪽에서는 대변혁이 일어날듯
소울링크는 자기가 원하는 캐릭터를 링크 할수 있는게 아니라 정해져있는거겠죠???...
@[하칸]『Aron』 챕터에서 인연이 있는 캐릭이랑만 링크가될것같아요. 링크된 캐릭끼리의 스토리도 있다고 하니. 모든 경우의수를 두고 스토리를 만들리가없어서 ..
전역 할때쯤이면 필멸 나오겠네
서울링크 리슨호씨... ㅋㅋ...
시련의 탑은 거의 3달을 해야 클리어가 가능.. 꽤 장기전이네요..
몬스터존에서 시드 뿌리면.. 시드과잉현상은.. 무기강화로 충분히 회수할 수 있다는건가..
무기가 안깨지면 강화확률이 얼마나 되려나..
아무도 그 게이트의 비밀공간은 언급안하는데 과연 뭐일지..
강화 ㅁㅊ... 던파따라가나
신무기 룩은 라니스플래쉬인가?
피들스틱님 왜 옷껴입고 알바 중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하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무기강화 시스템과 관련해서 일반몹으로부터 강화아이템이 드랍된다고 했는데 제가 처음엔 기존 어빌재료들을 재활용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닌가보네요..
기존 어빌재료들이 지금은 분해나 캐쉬템으로 밖에 얻을 수 없으므로 그걸 일반 몹들이 드랍되게 하고 강화아이템으로 활용 좀 했으면 좋겠는데요..
정보 진짜 감사한데
대체 왜 일본에서 먼저 저런 개발팀 인터뷰라던가 사전 업데이트 정보를 가져와야 되는걸까요?
이러니까 자꾸 한국섭이 테섭이고 일본섭이 본섭이니 하는 소리가 나오는거같은데
아무리 일본시장에서 더 돈을 벌어들인다 해도, 한국게임이고 한국에서도 제대로 정식서비스중인 게임인데
업데이트 정보를 일본에서 가져와서 봐야한다는게 참...
한국이 돈이 안되서 이러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