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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 1 당 스킬 명중치 증감치 |
STAB | [STAB] 스킬 명중치 +0.1 |
HACK | [HACK] 스킬 명중치 +0.06 |
INT | [INT] 스킬 명중치 -0.01 |
MR | [MR] 스킬 명중치 -0.01 |
S+H | [S+H] 스킬 명중치 -0.005 |
S+I | [S+I] 스킬 명중치 -0.005 |
H+I | [H+I] 스킬 명중치 -0.004 |
※ 정수만 취급
2) 비례상승 버프 : 적중검(Lv7까지), 파이널 포커스(Lv5까지), 펫집중(Lv1), 중첩불가
Lv | 명중보정치 |
1 | 10 + [(상대회피치 + 10) / 21] |
2 | 10 + [(상대회피치 + 6) / 12] |
3 | 15 + (상대회피치 / 8) |
4 | 19 + (상대회피치 / 6) |
5 | 23 + (상대회피치 / 5) |
6 | 27 + (상대회피치 / 4.35) |
7 | 30 + (상대회피치 / 3.85) |
3) 고정상승 버프 : 붉은달의맹약, 프레시에어, 인크리스볼테이지, 아티팩트부옵(땅), 달빛수프 등등 합연산, 중첩가능
4) 룬스킬(예리한 눈) : Lv1당 명중치 +0.1 (잉여)
5) 명중 관련 디버프 감소량
감전 : 물리명중치 - (물리명중치 + 12) * 0.3
뇌전 : 명중치 - (명중치 + 12) * 0.3
도발Lv5 : 명중치 - (명중치 + 24) * 0.1
2. 회피치
유저
물리회피치 = int[(AGI+회보합)*1.2 + DEF*0.25] + int[{민보합+(STAB-HACK)/100}/7] + 추가회피치
마법회피치 = int[(AGI+회보합)*1.2 + MR*0.3] + int[(민보합+INT)/7] + 추가회피치
몬스터
물리회피치 = int(AGI*1.2)
마법회피치 = int(AGI*1.2) + int(INT/7)
※ int : 정수만 취급
1) 추가회피치 : 어빌리티(추가 어빌리티에 한해), 버프(실프윈드, 실피드아머 등등), 아티팩트부옵(바람), 달빛수프 등등 합연산
(어빌리티 회피율 +6% → 회피치 +6, 실프윈드 회피치 +30, 실피드아머 회피치 +10)
(ex. 최상급 기민함(상)의 회피율 보정 +6 = 회피율 보정 +6 // 추가 어빌리티 회피율 3% = 회피치 +3)
3. 명중률
명중률(%)= 명중치 - 물리 or 마법회피치
(100이상 = 100%, 15이하 = 15%)
DEF, MR 회피계수 실험
스킬 명중보정
연(물리)= 95
라이트닝 볼트(마법) = 95
※ 오화월광참이나 윈드 슬라이스의 경우, Block 대신 Miss가 떠서 실험이 불가능했습니다
공 H11 I3 X72 명중7
수 D10 A6 회피54
연 명중률 = 100%
∴ DEF의 물리회피계수 < 0.3
공 H11 I3 X72 명중7
수 D12 A6 회피54
연 명중률 ≠ 100%
∴ DEF의 물리회피계수 ≥ 0.25
공 H11 I3 X72 명중8
수 D12 A6 회피54
연 명중률 = 100%
∴ DEF의 물리회피계수 < 0.333...
공 H11 I3 X72 명중9
수 D20 A6 회피54
연 명중률 ≠ 100%
∴ DEF의 물리회피계수 ≥ 0.25
공 H11 I3 X72 명중10
수 D20 A6 회피54
연 명중률 = 100%
∴ DEF의 물리회피계수 < 0.3
공 H11 I3 X72 명중15
수 D40 A6 회피54
연 명중률 = 100%
∴ DEF의 물리회피계수 < 0.275
공 H11 I3 X72 명중0
수 I3 M3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
공 H11 I3 X72 명중1
수 I3 M3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6
공 H11 I3 X72 명중1
수 I3 M4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45
공 H11 I3 X72 명중1
수 I3 M5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6
공 H11 I3 X72 명중1
수 I3 M6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
공 H11 I3 X72 명중6
수 I4 M20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4
공 H11 I3 X72 명중6
수 I4 M21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23...
공 H11 I3 X72 명중14
수 I9 M40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2
공 H11 I3 X72 명중14
수 I9 M41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12...
공 H11 I3 X72 명중14
수 I9 M42 A2 회피54
라이트닝볼트 명중률 = 100%
∴ MR의 마법회피계수 < 0.304...
※ MR의 경우 불규칙적으로 보정이 증가하여 왠고 보니 AGI+회보에서 소수점을 버리기 전에 더해지는 거더군요
※ 스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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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막자크제외 급습쟁
정말 좋은 글인듯.. 수고많으셨습니다
글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전부터 어빌리티 회피율 관련 옵션은 총회피치에 덧셈 형태로 더해진다는 게 검증돼온 사실이구요
최상급 적중검 어빌리티의 기본, 추가 명중률 옵션 모두 덧셈 형태로 더해진다는 점
땅, 바람 아티팩트의 버프 역시 배율 증가가 아닌 명중치, 회피치의 덧셈 형태 증가라는 점으로 볼 때
어빌리티의 추가옵션인 회피율 역시 회피치의 증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식대로 계산해보면 극회작캐간의 PK시 7렙 적중검의 명보는 200대네요.
감전 : 감소치??가 (물리명중치 + 12) * 0.3 ???? 예를들어 몬스터 물리명중치=288, 디버프 걸린 후 288 - (288+12)*0.3 = 198 or (288+12)*0.7 = 210 어느게 맞는건가요?
도발Lv5 : 감소치??가 (명중치 + 24) * 0.1????? 예를들어 몬스터 물리명중치=176, 디버프 걸린 후 276 - (276+24)*0.1 = 246 or (276+24)*0.9 = 270 어느게 맞는건가요?
전자가 맞습니다
글이 너무 중구난방해질까봐 간결하게 적어놓은 건데 오히려 혼란을 준 모양이네요 ㅠ
수정했습니다(__)
@오니암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오니암님 자료 항상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고정수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