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캐피탈이 바이크 전용 유예 리스상품을 8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캐피탈에 따르면,2350만원인 아프릴리아 RSV4 RR 모델을 유예리스로
36개월 이용할 경우 50% 선납금을 내면 월리스료는 19만원 수준이다.
이는 신한캐피탈과 아프릴리아코리아(에이비케이(주), 대표 윤순규)와의
제휴를 통해 특별히 준비된 상품으로 최대 이자가 5%이며 SRV850의 경우
무이자 유예 상품까지 준비되어 있다.
리스료에는 등록세, 취득세, 자동차세 등이 모두 포함돼 있으며,
계약이 끝나면 바이크 소유권을 이전하여 본인의 소유로 할 수 있다.
유예리스상품 이외에 운용리스 상품은 만기 후에도 잔가(예상 중고차 가격)를 보장,
중고차가격 하락 위험을 피할 수 있고 초기 구매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게 강점이다.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간단한 비용처리로 절세효과를 낼 수 있다.
이 회사 영업 관계자는 “최근 취미나 여가활동으로 바이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바이크 유예 리스상품 출시로 소비자의 구매수단이 늘어
바이크 보급을 확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앗 저도 퍼온거라서요 ㅎㅎ
잘 모르겠네요
백퍼 안되는건 아니구요... '소명'되면 처리 가능합니다.
근디 아프릴리아-신한 상품은 유예리스 --> 야는 운용개념이 아니라 금융리스 개념이라, 비용처리가 된데도 이자부분밖에 안되요.
대신에 저상품 장점은..... 뭐 무쟈게 싼 월납입인거죠. BMW 이지라이드 프로그램이 표면금리가 5.4%, 유예상품 그것도 시장 작은 바이크바닥에서 눈튀어나오는 이율인데, 맥스 5%대로 상품 꾸렸다는건 아프릴리아에서 걍 속옷 벗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 좋은건가요..?
대배기량 바이크 리스비용 처리는 원칙적으로 업무용으로 볼수 없기 때문에 안된다고 합니다 ^^ 배달용이라 우기면 ㅎㅎㅎ 세무사가 비용처리를 해주더라도 난중에 세무소의 지적받아 소명을 못하면 다 토해내야 한다네요
하지만 비용처리를 안하더라도 회사에서 리스로 사용할 순 있습니다
이거 아무바이크나 다 되는건가요??
하야부사도 되나요?
리스보다는 360개월 할부래도 본인 이름으로....저거 뭐 복잡해서...ㅠㅠ
현직 종사자로 말씀드리면... 사실상 본인이름의 할부가 제일 속편한게 맞습니다.
근디, 백퍼 맘에드는 금융상품 사실상 찾기 힘들고....
나름 해설을 붙이자면...
1. 일반적인 신용할부상품(본인이름으로 등록하는)은 이자율이 9%후반대, 10%까지 갑니다. 본인이름으로 등록되어 이래저래 귀찮은거 없는 대신 이자가 좀 높은거죠.
2. 금융사에 등록하고 사용하는 리스상품들은 운용은 보통 6.5%에서 왔다갔다, 위에 유예상품은 사실상 이번이 시장에서 처음인데, 아프릴리아가 공격적으로 나와서 운용보다도 싼 최고 5%대 이율이 나오는거죠. 사실상 신용할부에 비해 이자가 반 이상 싼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1,2 에서 선택해야죠.
1. 이래저래귀찮으니 걍 이자 좀 더 내고 내이름 등록.
2. 중고로 팔때 귀찮아도 이자 좀 덜 내자(이번 아프릴리아상품은 '좀'이 아니라 거의 '절반' 수준이지요)
다른 메이커도해주면 진짜좋을텐데 ㅠㅠ
회사규정상 바이크소유가 안되는데 리스로타면 어떻게 되나요?
굉장히 획기적이네요
어차피 차도 리스로 많이 뽑는데
오토바이는 왜 안될까 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개인 생명보험 들어가있는분들은 본인명의 바이크 있으면 힘들다고 합니다. 그런경우에 리스사명의로 차량을 타는경우도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