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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현재 노선중 급행화가 가장 절실하다고 되는 노선은?
친절한 하늘씨 추천 0 조회 909 06.04.10 21:45 댓글 3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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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10 22:12

    첫댓글 저는 도시철도 7호선에 한표 던집니다.개인적으로 7호선 매일 이용하는데 본인이 생각하기에 7호선도 급행화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뭐 급행화 한다면 정차역은 도봉산,수락산,노원,중계,하계.공릉,태릉입구,상봉,면목,사가정,군자,어린이대공원,건대입구,청담,고속터미널,이수,대림,가산디지털단지,광명,온수 이렇게

  • 06.04.10 22:14

    했으면 좋겠군요.근데 급행이라고 하기에는 정차역이 너무 많군요.이용객이 많은 역수로 해서 정차 했으면 좋겠습니다.특히 도봉산이나 수락산,노원,태릉입구,군자,건대입구.고속터미널,이수,대림,가산디지털단지,온수 이렇게 해서 하는것도 괜찮은 생각입니다.

  • 06.04.10 23:15

    정차역은 도봉산-노원-태릉입구-상봉-군자-건대입구-고속터미널-이수-대림-가산-온수로 하되,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었을 때 가능하다고 봅니다.

  • 06.04.10 23:20

    강남구간은 반포빼고 다 세워야될겁니다...게다가 하계,면목,보라매,광명사거리(또는 철산)을 추가하도록 하죠...

  • 06.04.11 00:42

    시정원에서 연구 보고서를 발표해서 7호선 급행화 안을 제시는 했습니다만... 현재 유력한 대피역으로 꼽히는 수락산, 광명사거리 역은 대대적 공사가 필요해서... 하지만 공사하면 급행화가 가능해서 15분 단축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 광명사거리 빼면 곤란하죠. -_-;;

  • 06.04.10 23:24

    8호선은 암사-천호-잠실-가락시장-복정-단대오거리-모란으로, 6호선은 봉화산-태릉입구-석계-고려대-동묘앞-신당-청구-약수-삼각지-공덕-합정-수색-응암(순환구간은 응암->불광->연신내->응암)으로, 분당선은 오리-서현-모란-복정-수서-도곡-선릉으로 급행운행하면 될듯하네요.

  • 06.04.11 07:48

    8호선은... 아직은 급행화가 별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만

  • 06.04.11 21:26

    8호선은 천호역을 빼버리는 것이 낳습니다. 결국에 급행은 잠실에서 갈아타게 하는 것이 나을듯합니다. 천호역은 완행만 정차하면 잠실~복정간 승객수를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 06.04.11 21:41

    윗분은 RH때 직접 천호역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 06.04.11 21:50

    용산행 무궁화 님 // 윗분 원래 그런 분이예요. 이해하세요.

  • 06.04.11 22:44

    천호역은 이용객수도 그렇고 부도심이기때문에 절대로 제외시켜선 안됩니다...지하도그렇지만 지상도 전쟁입니다...

  • 06.04.12 07:51

    8호선 성남구간에서 남한산성입구역이 승객 가장 많습니다. 급행화를 한다면, 단대오거리역이 아닌 남한산성입구역으로 해야합니다. 05년 승하차인원자료 보면 남한산성입구역이 제일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 06.04.10 23:24

    도철에 급행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2번목록 용산(서울)<->천안간 급행은 시흥역정차 빼고 금정역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그외에도 두정역등 수요없는 역들은 빼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천안> 급행을 좀더 늘렸으면 좋겠지만 일반열차들과 같은선로를 쓰고있어서 ..;;

  • 06.04.10 23:31

    일단 서울↔천안급행은 시흥,군포,의왕,성대,두정을 제외시켰으면 좋겠습니다...용산↔천안급행은 시흥이남에 일반선로와 고속선이 분기되는 지점에 전철선로에서 일반선로로 진입하는 고속분기기를 설치하여 융통성있게 좀 굴렸으면 좋겠습니다...아직도 가디단-안양 완행이 급행운행에 지장을 주는 뻘짓은 여전하더군요..

  • 06.04.11 00:10

    천안급행 중에 서정리나 성환, 두정좀 빠졌으면좋것음,

  • 06.04.11 00:21

    서정리,성환은 몰라도 두정은 인근 주민이나 대학생 통학 수요 등이 상당합니다.

  • 06.04.11 00:28

    두정역 주변이 주거밀집지역이기도 하거니와... 신호관계때문에 어쩔수없이 정차해야된다고 들은거같네요...

  • 06.04.11 14:15

    성환이랑 두정은 통학수요가 무시무시하죠..; 무시못할거 같은데..; 평상시라고 아주 없는것도 아니고..

  • 06.04.11 15:59

    두정은 어쩔 수 없이 서야합니다. 기왕 설거면 문을 열고 서는게 당연하겠죠?

  • 06.04.11 20:41

    두정역은 거의 아파트 지대라 출퇴근 시간 무시 못합니다... 성환역은 역 <->NS대 통학 수요 무시 못합니다.. 통학 버스는 심시어 입석도 꽉차서 댕기는 ^^; ( 퇴근 시간마다 보는데 꽊 차서 갑니다.. )

  • 06.04.11 00:14

    단연 경원선이죠~

  • 06.04.11 00:29

    서울발 천안행에서 군포하고 의왕은 뻈으면 하는 생각이...... 성균관대쯤이야 학생수요가 있지만 군포하고의왕은 생각외로 수요가 별로였다는....대신에 군포의왕을 빼고 조금더 무리를해서 금정역에 섰으면 하는 생각이...

  • 06.04.11 15:40

    분당선은 개포동의 3개역에 대피선만 놓아도 급행화가 가능할 듯..

  • 06.04.11 20:34

    구룡,대모산입구는 완급 필수통과로 지정해야됩니다...

  • 06.04.12 00:15

    그 정도 역간거리라면 대피선 없이도 한두개역 정도는 통과하는 다이아는 가능할것 같습니다.

  • 06.04.11 21:24

    8호선이 급행화가 쉽습니다. 성남대로가 16 차선이고 그외에올림픽공원~강동구청이 12차선 그외에 송파대로의 8차선이상으로 도로가 나 있어 대피선및 2복선화로 급행운행이 가능합니다. 암사~모란간이 한번타고 가는데 31분이 22분으로 단축이 될 것입니다.

  • 06.04.11 21:37

    ★'경부고속선'★ 급행화 하면 좋겠습니다.

  • 06.04.11 22:38

    전 5호선에 급행화를 했으면 합니다.

  • 06.04.12 10:23

    분당선, 중앙선을 필히 급행이 필요하고요 경부선 또한 급행 편성을 늘려야합니다 햔재는 급행의 편수가 너무 적어요

  • 06.04.13 00:30

    중앙선은 용문 연장 후에 급행화 되면 될것 같구요.. 분당선은 개포동좀 어떻게 하면 될것같은데..

  • 06.04.13 10:38

    대전 지하철 1호선은 안되나용?-_-^

  • 06.04.15 13:30

    안산선, 과천선, 경원선이 시급합니다. 일산선도 하면 좋지요. 분당선, 중앙선은 수원개통, 용문개통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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