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서울에 사는 30대 후반에 있는 두아이의 엄마랍니다^^
3월부터 월경양이 많아지고 몸에 멍이 잘생기기에 이상하다 생각하기 시작했어여.
그러더니 5월에 몸 여기저기 빨간점이 나타나더라구여... 그래서 피검결과 혈소판 수치가 1만이 나와서..
5월28일 세브란스병원 1주일 입원후 9만대로 퇴원했습니다. 병원에 있을때 스트로이제 주사를 일주일간 맞았구여.
주사부작용으로 불면증과 살이 많이 쪘습니다..
두달정도 병원에서 피검할땐.. 수치가 10만, 13만.. 그때까지만 해두 일시적인거구나 하며 안심을 했었죠.
그런데..8월 5일 피검결과 다시 1만입니다 ㅠㅠ
병원에서 소론도 하루 12알 처방 받았어여..
샘께서 고생좀 하겠다구 몸이 힘들겠다구 하며.. 약에 대한 부작용을 설명해주시더라구여..
집에와서 얼마나 울었던지.. 긍정적인 맘이 중요하다하지만.. 사람맘이 그렇게 안되더라구여..
여기카페에 들어와서 어제 밤새도록 글을 읽으며.. 위안받구 희망두 안고 잠자리에 들었네여..
많은 분들이 비타민 얘기들을 하시는데..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약과 같이 섭취해두 되는지여??
제가 6월 부터 걷기 운동을 시작해서 지금 빠른걸음으로 운동을 1시간씩 하구 있는데 괜찮나여?
어떤분은 운동을 하면 안된다구 하구.. 어떤분은 운동을 해야 한다해서..??
약이 면역성을 떨어뜨린다구 하는데.. 면역성이 좋아져야 혈소판 수치에 좋은거 아닌가여??
근데 왜 이약이 혈소판수치를 올리게 하는지?? 결국 혈소판수치는 면역성이 떨어져아 좋아지는건지??
약을 먹은지 이틀밖에 안지나서 그런지 아직까진 몸에 변화는 모르겠는데.. 약과 동시에 월경이 시작되었는데/
양이 거의 없거든여.. 정상인가여??
부작용은 언제쯤 시작되는지여? 아직 많이 음식이 땡기지도 않구.. 잠도 잘 자구 있거든여..
살두 아직은 붙지 않는데.. 언제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까여?
앞날이 또 두려워 지네여!!
궁금한게 너무 많아 두서없이 적어내려갔네여..
저두 아는 정보 생기면 제일 먼저 달려올께여...
그럼.. 완치의 그 순간까지 화이팅 해여^^
첫댓글 급성인것같아요...나을확률은 높고요..음식과 치료와 휴식이 필요해요....몸에 무리나 스트레스받은건 없었나요???....음식 잘받고....비타민은 병원에서 주는것보다 많이 먹어야해요......물도 많이먹고.....
약으로 인한부작용은...어떤약이든 부작용이 있답니다.....이병을 낫기위해 이약이 필요하죠....수치가 올라서 빨리 끊으면 ,젤 좋은 방법이에요......그러니, 놀라지말고.....이 어려운 순간을 지혜롭게 ㅈㅏㄹ 견뎌내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비타민은 처방 받은것이 아니라 제가 임의대로 샀거든요.. 그래도 괜않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