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6장
1 그날 밤, 왕은 잠이 오지 않아 신하를 시켜 왕궁 일지를 가져오게 하여, 자기 앞에서 읽으라고 명령했습니다.
2 그 일지에는 왕궁 문을 지키던 왕의 두 내시인 빅다나와 데레스가 왕을 죽이려 한 음모를 모르드개가 일러 주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3 왕이 물었습니다. "이 일을 한 모르드개에게 어떤 영광과 상을 주었느냐?" 신하들이 대답했습니다. "아무것도 주지 않았습니다."
4 왕이 다시 물었습니다. "누가 뜰에 있느냐?" 마침 그때, 하만이 자기가 세운 장대에 모르드개를 매달기 위해서, 왕에게 부탁하고자 왕궁 바깥 뜰에 와 있었습니다.
5 왕을 모시는 신하들이 말했습니다. "하만이 뜰에 서 있습니다." 그러자 왕이 말했습니다. "들라 하여라."
6 하만이 들어오자 왕이 그에게 물었습니다. "내가 크게 높여 주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에게 어떻게 해 주면 좋겠소?" 하만은 속으로, '왕이 높여 주고 싶은 사람이 나 말고 또 누가 있을까" 라고 생각하여
7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왕께서 크게 높여 주고 싶은 사람이 있으시다면,
8 먼저 종들을 시켜, 왕께서 입으시는 옷과 왕께서 타시는 말을 내오게 하시고, 그 말의 머리는 관으로 꾸미게 하십시오.
9 그런 다음에 그 옷과 말을 왕께서 높여 주고 싶은 사람에게 주십시오. 그리고 왕의 신하 가운데 가장 높은 사람을 시켜, 그 사람에게 왕의 옷을 입히게 하고, 말에 태운 사람을 성안 거리로 다니게 하면서 '왕은 높여 주고 싶은 사람에게 이렇게 해 주신다' 하며 외치게 하십시오."
10 왕이 하만에게 명령했습니다. "어서 가서 왕궁 문에 앉아 있는 유다인 모르드개를 위해 그대가 말한 대로 옷과 말을 내어오시오. 그대가 말한 것에서 하나도 빠뜨리지 말고 그대로 하시오."
11 하만은 왕의 명령대로 옷과 말을 내어 와서 모르드개에게 옷을 입히고, 그를 말에 태워 '왕은 높여 주고 싶은 사람에게 이렇게 해 주신다' 하고 성안 거리를 외치고 다녔습니다.
12 그런 뒤에 모르드개는 다시 왕궁 문으로 돌아갔습니다. 하만은 당황하고 부끄러워 얼굴을 가린 채 서둘러 집으로 갔습니다.
13 하만은 아내 세레스와 모든 친구들에게 자기에게 일어난 일을 빠짐없이 이야기했습니다. 하만의 아내와 그의 친구들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유다인인 모르드개 앞에서 무릎을 꿇었으니, 이제 그에게 맞서 이길 수 없소. 계속 맞서려 한다면 당신은 틀림없이 망할 것이오."
14 그들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왕의 내시들이 하만의 집에 와서, 에스더가 차린 잔치에 서둘러 데려갔습니다.
* 추수꾼의 노랫소리 *
성공 위해 달린 자들
성공 아래 도달하고
사랑 위해 달린 자들
사랑 아래 도달하네
심은 대로 거두리라
뿌린 대로 거두리라
천국씨를 심은 자는
천국열매 거두리라
사랑씨를 뿌린 자는
사랑열매 거두리라
추수꾼의 노랫소리
기쁨 가득 감사 가득
추수꾼의 노랫소리
산을 넘고 강을 넘네
신발끈을 조여 매고
달리고 또 달려가자
반환점을 넘었으니
산을 넘고 강을 넘자
첫댓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왕께서 크게 높여 주고 싶은 사람이 있으시다면,
아멘 주님께영광
심은 대로 거두리라
뿌린대로 거두리라
천국씨를 뿌린 자는
천국 열매 거두리라
사랑씨를 뿌린 자는
사랑열매 거두리라
추수꾼의 노래소리
기쁨 가득 감사 가득
추수꾼의 노래소리
산을 넘고 강을 넘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