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메이지
일반 화염화살 7강 370%
일반 화염구 7강 400%
고급 화염작렬 7강 505% 화상상태 100% 부여
이스킬의 화상상태 부여가 앞으로 나올 희귀스킬 화염폭발과 연계됨.
조건부 스킬 희귀 화염폭발(화상상태 적에게 0강 기준 330%(강화당 20%))의 딜 넣음.
그럼 흔히 말하는 아크의 화염사슬과 낙뢰 콤보를 쓰지않고 어쌔처럼 근접에 인장시스템없이
편안하게 원거리에서 단 4개의 스킬만 쓰는데
넣는딜 (370+400+505+(330+20*n))=1575%+20*n
n: 화염폭발 스킬레벨
아직여기에 낙뢰, 화염사슬 cc는 언급조차 안함. 이건 아크의 연계기 4개만의 스킬계수 수치임.
화염사슬0강 공80% 2.5초속박 4초간 화상 공5%딜 + 낙뢰7강 340% 사용후 3초뒤 4.4초간 스턴까지
더해지면 약 2000%의 딜을 꼽아넣음
원거리가 아무런 리스크도(조건부, 인장시스템등)없이 확정적으로!
어쌔
고급 전광석화 7강 270% 치명타시 94%확률로 4초간 침묵
고급 인장각인 7강 405% 인장1 충전
희귀 연속각인 0강 350%(강화당 15%계수상승) 인장1충전
고급 인장폭발 7강 540% 기절 4.4 초 인장3개 소모
일반 강화공격 7강 250%
270+405+350+540+250=1815%
아크유저들이 말하는 아크 직업 성능이 합리적이고 맞는 밸런스라고 한다면.
근접인데다가, 인장시스템이 있어 , 난이도가 훨씬 어려운 어쌔가 왜 성능이 더딸리는걸까?
그리고 내가 경험한 어쌔 vs 아크 전 양상
어쌔가 위의 언급한 1815%의 딜을 과연 실전에서 넣을수있을까? 답은 NO. 불가능하다.
아크는 전광석화로 들어오는 어쌔 상대로 침묵이 걸리는것에 상관없이 뒤로 쭉빼면서 화염사슬 걸고 낙뢰 쓰고
위에 말했던 4연계기 콤보쓰면 2000%의 딜 보장. 그걸 맞은 어쌔는 동투력이라면 최소 반피이상 까이고 빈사상태가된다.
그상태에서 어쌔가 꾹참고 아크가 스킬쿨 돌렸으니 이제 내차례야 하면서 빈사상태에서 더들이대면 인장각인 405%는 더넣을수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소서의 화염화살 연계기 쿨이 돌아서 다시 콤보가 들어옴으로써 (370+400+505+(330+20*n))=1575%+20*n 딜 또맞고 산화한다.
다합쳐서 어쌔는 전광석화 270%+405% 의 딜을 넣었지만
아크는 3575%의 딜을 넣는게 현 실제 구도이다.
그리고 pk범용성은 너무나 많이 차이가난다.
뗴쟁과 발할라시 원거리에서 화염속박, 낙뢰만 써도 아크는 1인분이 가능하다. 맞을것이 두려워서 연계기를 안넣어도 이cc가 100%의 확률이기떄문에 가능한 방법이다. 그리고 어그로가 안끌리면 무리에 숨어서 가까운애한테 연계기 꼽아넣고 딜넣으면 개꿀빨수있다.
그에비해 어쌔신은 자신의 딜각을 만들려면 자신이 몸을 들이밀고 상대와 가까워져야하기때문에 훨씬 난이도가 높다.
이는 근접하는 사람들이라면 다 공감할수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결론
나는 아크메이지의 성능이 오버밸런스가 아니고 올바른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어째서 어쌔가 더 난이도가 높고 많은 조건을 필요로하는데도 스킬계수 성능은 더낮은지
오히려 더 높은 계수를 가지는게 합리적이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었고
사실 가장 중요한건 스킬계수따위가 아니라( 아크랑 비교한건 자꾸 아크유저들이 어쌔가 더쌔니 사기니 하는소리때문에 한거임)
어쌔의 본질적 스킬구조의 문제점때문에
은신(인장2개필요), 인장폭발(인장3개필요)로 인해서 암살자임에도 상대방의 cc기와 그와 연계되는 스킬콤보를 다 맞고 버티고나서야 딜링을 시작할수있는 이 불합리한 pvp 구조를 개선해주었으면 하는것이다.
첫댓글 왜또 아크랑 어쎄랑 싸우고있어~
형님 자꾸 아크놈들이 저희를 물고늘어지잖아요 지들은 쏙빼놓고 어쌔가 딜 최강이라고 구라를 치니까 이렇게 할수밖에...
@타키짱2 걔들은 아크 너프당할까봐 그러지ㅋㅋㅋ 진정해ㅋㅋㅋ 아크 스킬계수 초딩이 봐도 높은거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