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을 시작하기 전..
왜 먼저 당신의 짝다리부터 교정을 해야 할까요?
틀어진 짝다리 교정이 먼저인 이유는?
에이 무슨 말이야!
명상 그까짓 거 그냥 앉아서 하면 되는 거 아냐?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이 한다는 명상! 명상하면 끌어당김도 잘 된다는데...
나는 어떻게 명상을 해야 될까?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데 ...
명상을 잘 해보고 싶은데...
명상이 어렵다면?
문제는 당신에 마음,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명상하려는 당신 몸의 균형이 깨져있는 게 문제일 수 있어요.
"명상"하면 여러분은 어떤 게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고요하게 가부좌, 양반다리를 한 채 앉아서 눈을 감고있는 이런 모습들이 먼저 떠오르셨죠?
인터넷을 여기저기 검색해봐도 하나같이 양반다리, 가부좌를 하고 있는 이런 멋진 모습들만 보이죠?
그래서 이렇게...따라해보니
내 다리는 아프다고 난리부르스
내 허리도 아프다고 난리브루스.. ㅠㅠ
NO .. NO .. NO
이제 그만
오랫 세월 저도 명상을 하면서 아프다고 반항하는 제 몸과 온갖 씨름을 했어요.
아픈 게 당연한 줄 알았고, 내 몸의 아픔 때문에 명상이 안되는 것은, 내 의지가 약해서라고 스스로를 몰아부치고 윽박지르기만 했었죠.
명상이라고 하면 제 머릿 속에는 오직 가부좌를 하고 반쯤 눈을 감은 거룩한 부처님이나 스님, 그리고 특이한 모습의 인도의 수행자들 모습만 떠올랐기 때문이었죠.
그렇다면 가부좌로 앉을 수 없는 사람들은 명상을 할 수 없는 걸까요?
편하게 의자에 앉아서 하면 안되나요?
그럼 무릎이 아프거나 장애인은요?
네 ^^
어떤 자세든지 명상은 가능하고, 잠을 자면서도 할 수 있고, 또 누구나 다 명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명상하는 자세는 부처님이래 한결같이 초보자부터 고수들까지 모두 양반다리(가부좌)로 해야 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 되었을까요?
모든 사람들은 각자 서로 다른 신체적 특징과 체질과 체형들이 있는데 말이죠.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우선 여러분께 묻고싶어요.
정말 꼭 그렇게 가부좌로 앉아야만...
명상이 되고 깨닫게 되는 걸까요?
요즘은 깨닫기 위해서라기보다 성공하기 위해서라도 거의 다 명상을 시작한다는데...
?? 어쩌라구??
양반다리, 가부좌로 앉아서 10분을 버티기 힘든 당신에게..
나는 어떻게 명상을 시작해야 될지 도무지 갈피를 잡기 힘든 당신에게..
명상이 명상이 아닌 육체의 고통을 참는 것으로 끝나는 바람에 포기했던 당신에게..
신박한 바즈라사나
(번개자세)
이것은 "바즈라사나(벼락, 번개)" 라고 불리는 자세입니다. 고대로부터 왕과 제사장들이 은밀히 신을 만나기 위해 해왔던 신박한 방법이었죠.
네이버 한자사전에서 (계집여)자를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신을 섬기는 경건한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라고요.
그런데 중요한 건 ...
명상에 있어서 과거의 다른 사람들이 얘기하는 그 어떤 자세보다도, 지금의 내 몸을 기준삼아 척추가 어떻게 했을 때 반듯하게 펴지고, 내 몸과 마음이 편안한가? 그게 가장 중요해요.
무릎을 꿇고 앉는 이 자세도 보통 사람은 10분을 넘기기가 쉽지않고, 발목이 눌려서 만만치않게 아프거든요.
그래서 기도의자를 사용해서 이렇게 앉아보면 가부좌보다는 허리에 억지 힘이 들어가지않으면서도, 척추가 똑바로 펴지고 몸이 균형을 맞추기가 훨씬 쉬우실거예요.
척추가 펴져야 호흡이 편해지고,
호흡이 편해져야 내 몸의 긴장이 이완되고,
이완이 되어야 편안하게 명상이 되고,
명상이 되어야 끌어당김도 되겠죠?
그런데...
만약 이도저도 안되고 앉아있는 게 너무 힘들다면 내 몸의 가장 기본인 대들보(발, 다리, 골반)가 틀어졌는지 꼭 점검해보세요.
놀랍게도 당신의 짝다리가 교정되고 척추가 정렬되어 균형을 잡으면..
명상하려고 앉았을 때 당장 허리가 편해지고 호흡이 편해지고, 명상이 쉽게 되는 것을 쉽게 느끼실거예요.
척추의 균형이 대부분 다 깨져있는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가부좌보다는 바즈라사나 자세가 명상에 들어갈 때 몇 배는 유익하고, 짝다리를 교정한 후 정렬된 척추로 앉았을 때, 제대로 된 명상이 시작된다는 걸 직접 몸으로 체험하게 되실거예요.
릴렉스~~~~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
깊은 명상으로 내 안에 평화와 사랑을 경험하고 싶다면, 먼저 어긋난 짝다리 교정으로 균형과 조화가 깨진 내 몸의 중심을 바로세우고..
몸의 기본을 다잡은 후 시작하는 게 틀어진 몸으로 30년을 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빠르게 내면의 기쁨과 성취를 당신에게 선물할 것임을 알기에...
여러분의 건승을 빌어요.^^
해보시면 압니다
명상을 시작하려는 당신께...
20년 넘게 집도 절도 버리고 수행하겠다고 눈물로 헤매고 또 헤매다가 알게 된 진실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 글을 씁니다.
절절한 제 체험으로 썼어요.
틀어진 골반과 다리, 굽은 척추로 간절하게 눈물로 애써서 기도하고 명상하고 도 닦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만약 ^^
몸맘의 균형을 잡고 척추의 흐름이 조화롭게 유지되는 최상의 몸 컨디션으로 마음명상을 하고 싶으시다면 방배동 서래마을로 오세요. 감사합니다
https://m.blog.naver.com/padma_park
방배 몸맘자연 치유센타 : 네이버 블로그
사랑과 평화로 거듭나는 삶! 정신과 물질의 균형, 몸과 마음의 조화를 통해, 물처럼 바람처럼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절로 절로 저절로 살아지는 것을 깨달아가고 있습니다. 얼씨구 절씨구 ~~~ 에헤라디여~~~~
#방배몸맘자연치유센타
#짝다리교정 #골반교정 #AION #양자파동치유 #에너지목걸이 #아이온퀀텀트로닉스 #올바른자세 #척추정렬 #기도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