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lad for Adeline / Richard Clayderman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 / 리처드 클레이더만
Richard Clayderman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 Ballad for Adeline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는 1976년 폴 드 세느비유(Paul de Senneille)가 작곡하고 작곡가 리처드 클레이더만이 연주한 연주곡이다. 폴 드 세느비유는 새로 태어난 자신의 딸 "아드린느"를 위해 이 작품을 작곡했다.
이 곡은 1983년부터 1996년까지 필리핀 멀티미디어 그룹의 TV 네트워크인 GMA 네트워크의 오래된 쇼 프로그램 "Lovingly Yours, Helen"에서 오프닝과 나레이션 테마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그 후 1980년대 초에 프랑스 프럼펫 연주자 장 끌라우드 보렐리(Jean Claude Borelly)가 최초 원곡에 트럼펫 연주를 더하여 발표했다.
1999년에는 리처드 클레이더만이 기타 연주자 프란시스 고야와 함께 듀엣으로 연주하여 그들의 정규 음반《Together》에 담아 음반으로 발매했는데, 이 음반에서도 최초의 원곡이 다시 사용되었다.
이 작품의 가장 최근 버전은 2007년에 발매된 리처드 클레이더만의 앨범《A Thousand Winds》를 통해 발매되었는데, 이 앨범은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 오리지널 발매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음반이다.
리처드 클레이더만(Richard Clayderman, 1953 ~ , 佛)
1953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그는 피아노 교사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열여섯 살에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그는 전 세계적으로 7천만 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를 올렸으며 매년 200여회가 넘는 정열적인 연주 여행을 다니는 것으로 유명하다.
리차드 클레이더만의 대표곡은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Ballad for Adeline)’로 800여 타이틀 발표, 63번 플래티넘 등극, 253번의 골든음반 발표 등 수많은 기록을 세운 그는 '피아노의 시인', '로맨스의 왕자'라는 칭호가 따라다닌다.
특히 'J에게', '보이지 않는 사랑' 등 국내 가요를 피아노 연주곡으로 편곡해 직접 취입하면서 국내 팬들에게 각별한 사랑을 받았다.
Richard Clayderman - Ballade pour Ad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