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영업이익 YoY 44% 증가 전망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65.1%, 44.1% 성장한 1,081억원과 123억원 수준이 가능할 전망이다.
건강기능식품 부문이 YoY 12%, 화장품 부문이 6종세트 프리미엄 라인 제품 호조로 YoY 18% 고 신장을 지속하면서 전반적인 외형 신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2분기 이후 에치엔 지 지분 인수(지분율 49%→61%)로 연결 실적에 계상되고 있는데, 이를 제외하더라면 4분기 YoY 12% 매출 성장이다.
고 마진 상품 비중 상승과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완화로 본사 영업이익률은 14.9%(YoY +1.8%p)까지 상승할 것으로 추정한다.
2018년 영업이익 YoY 18% 성장 전망
2018년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YoY 17%, 18% 성장한 4,800억원과 570억원 수준으로 추정한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부문 수출이 모두 YoY 30% 이상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의 주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애터미는 2017년부터 해외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대만을 중심으로 말레이시아(2016년)/베트남(2017년) 등 11개국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식품 수출은 2017년 190억원에서 2020년 380억원 규모, 화장품 수출은 2017년 270억원에서 2020년 540억원까지 성장하여, 본사 매출에서 수출 비중은 2017년 16%에서 24%까지 상승할 전망이다.
특히, 2018년 애터미 차이나가 중국 내 판매허가(6월 예상)를 획득하고, 생산공장(식품, 애터미와 JV)이 완공되면 실적 개선 속도는 더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목표주가 4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저가 매수 시기
1) 건강기능식품 높은 기술력과 영업력, 2) Captive 채널(애터미)의 고성장을 기반한, 3) 해외 지역 확장 효과로 별도기준 2017~20년 연평균 매출 13%, 영업이익 17%의 견조한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최근 글로벌 네트워크 판매 업체 중심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가파른 성장세는 2018년 이후 중국 사업 확대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현재 주가는 12MF PER 18.7배로 최근 주가 하락은 펀더멘탈과 무관한 수급적 요인에 의한 것이었다.
저가 매수가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