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광주지하철 승차인원..
☆카오루 추천 0 조회 610 06.04.11 21:58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4.11 22:19

    첫댓글 녹동에 무언가를 기대하는건 무리입니다. -_- 몇 안되는 사람들이 하루에 몇번씩 지하철만 타고 사는것도 아니고. 지금 2호선으로 계획된 순환선을 먼저 지었어야 하는것을..

  • 06.04.11 23:26

    대전의 경우 완전개통이 예정된 계획대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광주보다 늦게 개통시작 했으면서 완전개통은 오히려 일찍 하게 되죠. 광주는 누누히 말하지만 송정리...이것이 열쇠입니다.

  • 06.04.11 23:35

    1호선 잔여구간의 개통이 늦는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송정리역은 말 그대로 기차 송정리역 바로 옆에 지어져 있고, 공항역도 있다죠..근데 공항역은 광주공항하고 약간 거리가 있던데...김포공항하고 5호선 전철역의 거리보다 살짝 더 먼 것 같은.. 잔여구간이 개통되면 1호선 역세권에 사시는 분들은 목포행 타도 되죠..

  • 06.04.11 23:37

    어쩌면 광주역에서 버스타고 집에가는 것보다 송정리역에서 바로 전철로 환승해서 소태행 타는게 더 빠를수도..(적어도 증심사쪽은 이렇게 가는 분들이 생길 듯..)

  • 06.04.12 00:57

    광주 지하철은 노선 자체도 이상하지만 솔직히 건설필요성 자체가 의문입니다..그냥 기존에 있었던 송정리-광주-남광주-효천 구간의 철도만 활용했어도 현재 1호선과 얼추 비슷한 효과를 달성할수 있다고 봅니다...또 굳이 지하철이 필요한지도 의문입니다.,,광주는 교통체증이 그리 심한 도시도 아니기에...

  • 06.04.12 00:59

    지자체의 선심성 공약이 빚은 희생양이라고 밖에..볼수 없습니다.다른도시 있으니 우리도 있어야 한다는..가뜩이나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광주에 지하철을 세우다니...휴..

  • 06.04.12 13:03

    일단 지하철이 있으니 있는데로 최대한 활용해야죠...

  • 06.04.12 17:56

    대전지하철 통계 나왔는데 대전역이 하루에 6000명정도 이용한다고 하네요 두번째가 시청역 5300명 2단계까지 개통되면 대전역은 만명이상이 이용되지 않을까 합니다.

  • 06.04.12 22:00

    어디서 얻으셨는지요? ;;;;;;;

  • 06.04.30 14:06

    대전역 하루 평균 6000명 정도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뉴스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다는.. 대전지하철 기대이상으로 발전하니 기분이 설레는데요.. ?

  • 06.04.13 21:40

    녹동역 40명의 압박

  • 06.04.14 15:36

    녹동역도 장사해요?

  • 06.04.16 02:47

    참 기가막히네요.. 어디 돈이 썩어빠지나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