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게임 업데이트: 블소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 길드워2 확장팩 출시로 실적 개선될 전망
리니지PC는 업데이트 했지만 효과가 미미해 분기 350억원 수준 유지될 전망. 블소PC는 11월말 대규모 업데이트와 15세 이용가로 게임 등급 바꾼 효과로 전분기 대비 10% 개선된 419억원 예상. 길드워2는 9월 22일 확장팩 출시 효과로 4분기 매출 전분기 대비 30% 성장한 262억원 전망. 리니지2, 아이온 등 나머지 게임 특이사항 없음
리니지M과 향후 라인업 업데이트
리니지M: 4분기 매출액은 하향 안정화되었음. 일매출 40억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됨. 11월 5일 공성전 추가, 11월 29일 신규서버 블루디카(01-10) 오픈 했음. 이로서 게임 서버는 140개로 확장됨. 캐릭터 다크엘프가 추가되어 현재 클래스는 5개(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다크엘프)가 됨. 기존 PC 게임에서 클래스가 8개 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콘텐츠는 충분하다고 판단. 현재까지 업데이트한 콘텐츠는 PC의 20% 수준으로 파악됨. 지난 10월 국감 이후 사행성 논란이 지속적으로 언론에 노출되면서 업데이트를 원활하게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됨
블소 모바일은 18년 상반기 출시 예정. PC의 후속작으로 진화된 모델임. 개발은 1년 정도되었음
리니지2모바일은 당대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모바일 풀 3D MMORPG로 기존 PC 유저들에게 불편함을 주었던 파티시스템이나 너무 많은 클래스로 인한 밸런싱 부문을 개선시킬 것. 가장 기대작이라고 볼 수 있음
아이온 템페스트: 아이온의 독특하고 풍부한 색감과 그래픽을 한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모바일에 맞게 구현할 예정
4분기 비용측면에서 특이사항은 인센티브가 3분기 수준만큼 지급될 수 있다는 점임. 마케팅 비용은 큰 증가 없음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52만원을 유지함
리니지M 4분기 일매출을 기존 50억원에서 40억원으로 하향 조정했으나, 넷마블게임즈의 블소 로열티 반영했고, 실적의 안정성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52만원을 유지함. 목표주가는 18년 PER 20배에 해당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