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진행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한국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는 지난 6일 박인순 회장과 생활개선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괴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김장나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연합회 활동기금으로 진행되었으며, 괴산군에서 생산된 절임배추를 이용해 정성껏 담근 배추김치를 지역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총 80가구에 12kg씩 전달돼 겨울철 이웃들의 밥상을 풍성하게 했다.
박인순 생활개선회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시간을 내준 회원들에게 매우 감사드린다”며, “군 특산물을 활용하여 김장나눔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의 어르신과 이웃들이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고 따듯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년 바쁜 일정에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동하는 생활개선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괴산군 발전을 위해 생활개선회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는 군·읍·면 12개회, 총 4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 농업인의 역량 강화 교육, 환경정화, 봉사활동, 지역축제 참여 등 괴산군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