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고 온 베개가 있는데요. 굉장히 부드러운데 탱탱하더라고요.
눌렀다 때면 그대로 올라오는데요. 라텍스베개인듯 하면서도 굉장히 부드러워서 헷갈려요.
이게 라텍스 베개가 맞나요? 라텍스 베개와 메모리폼 베개의 특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도가 어제보다 좀 떨어진 듯해서 지내기 좋았네요!
소파에 앉아 TV를 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테이블에 다리를 올리게 되는데, 한 몇 분만 있으면 무릎관절에 무리가 가는 느낌이 들어 자신도 모르게 다리를 내리거나 아니면 스툴 등으로 받치게 되며, 이것은 우리 목을 떠받쳐주는 베개와도 똑같은 이치입니다.
관절은 즉시 받쳐주어야 무리가 가지 않아 편안하지만, 그 즉시 받쳐주지 못하면 무리가 가게 되므로 좋지 않을 뿐 아니라, 탄성이 없어 단순하게 눌린 상태로 있는 것보다는 수백만 개의 에어 셀이 스프링 역할을 하여 즉시 떠받쳐주는 제품이, 머리가 누르는 무게를 골고루 분산 시켜 압박을 줄여 주기에 편안함을 생각하면, 훨씬 더 좋은 베개란 것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천연고무 원액을 부드럽게 되도록 발포시킨 것이 바로 친환경 제품인 천연라텍스이며, 탄성이 있어 움직이는 즉시 떠받쳐주지만,
메모리폼은 자연환경에 나쁜 영향을 주는 화학소재를 충격 방지제로 부드럽게 발포시킨 것을 응용해서 베개를 만든 것이며, 탄성이 없다 보니 돌아눕던 바로 눕던 그 즉시 머리를 떠받쳐주지 못하고, 눌린 상태에서 바람이 들어가야만 올라오므로 모양만 그럴싸한 베개일 뿐, 사실 체육관 등에서 다치지 않도록 바닥 매트 등으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백여 년 전에 만들어졌지만, 워낙 비싼 제품이라 일부 황제나 귀족들 전용으로 사용해오다 보니 일반 대중에게는 알려지지 않아 우리가 모르고 있었으나, 메모리폼은 불과 몇십 년 전에 미국의 나사에서 충격방지제로 개발한 것을 응용해서 만든 제품으로, 사람들이 처음 보는 제품이라 호기심에 많이들 사용하긴 하였으나, 천연라텍스 제품이 대중화되면서부터는 그 편안함이나 가격 측면이나 환경적인 측면 등을 따져 보았을 때, 천연고무로 만든 천연라텍스 제품이 월등하기에 메모리폼은 침구로서는 요즘 시대에 뒤떨어진 제품이란 것을 누구나 자연스럽게 느끼는 것입니다.
임이 말씀하신 것을 보면, 눌렀을 때 들어갔다 바로 제자리로 돌아오는 탄성이 있는 것을 보면 틀림없는 라텍스 베개인데, 게다가 탱탱하다면 천연라텍스 베개입니다.
라텍스 베개도 잘 못 사면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베개로 속아 사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의해야 하는 것은 우선 원산지 각인을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쉽게 중국산으로 속지 않는데, 원산지 각인은 원액을 금형에 부어 익히면서 저절로 새겨지게 되어 있어 만들 때 새기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새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베개는 한국을 비롯해 한국인이 관광 가는 동남아 일대 전 지역으로 들어가 원산지를 바꾸어 판매해야 하기에 원산지 각인을 새기지 않고, 속 커버에 라벨을 부착해서 속이는 것입니다.
또한 중간 상인이 중국산을 한국에 미리 수입해놓고 한국에 물건 없이 파는 인터넷 판매상이나 소규모 업체들 그리고 동남아 관광지 등 관련된 라텍스 판매 쇼핑센터나 가이드 및 여행사들에서 주문이 오면 미리 받아 놓은 당사자 라벨을 속 커버 만들 때 부착해 현지에서 보내주는 것처럼 보내주기에, 배송 기일이 며칠씩 걸리므로 이럴 때는 당연히 의심해보셔야겠죠!.
자체적 창고를 가지고 있으면, 오늘 저녁에 주문 시, 그다음 날 발송되므로 모레는 웬만하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지에서 즉시 생산해서 보내준다며, 속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혹시 호갱을 아시나요?
믿는 순간 그렇게 됩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시려면, 생산할 때 1번 그리고 포장 주소 적을 때 적은 면이 보이게 해서 1번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 보내 달라고 하면, 어려운 일이 아니기에 그 누구라도 판매하기 위해서 사진 찍어 보내줄 것입니다.
그러나, 그냥 그림은 합성해서 속일 수 있기에 사진 찍은 원본을 보내 달라고 하는데, 사진 찍을 때, 반드시 사진 정보 속에 장소가 기록이 되게 해서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 보내 달라고 하면, 100% 속일 수 없음으로 절대 당하지 않겠죠!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그런 방식으로 판매한다면, 저는 무조건 그렇게 사진 찍어 보내드리면서 부자가 되겠습니다. ^^
그럼 주말 밤 즐겁게 지내시고, 좋은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