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8장
1 바로 그날, 아하수에로 왕은 유다인의 원수 하만의 모든 재산을 에스더가 자기와 모르드개의 관계를 밝혔기 때문에 모르드개는 왕에게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2 왕은 하만에게 되찾은 자기의 인장 반지를 빼서 모르드개에게 주었습니다. 에스더는 하만이 남긴 모든 재산을 모르드개에게 맡겼습니다.
3 에스더가 다시 왕에게 나아가, 그의 발 앞에 꿇어 엎드려 울며서 하만의 악한 음모를 막아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4 왕이 금홀을 내밀자, 에스더가 자리에서 일어나 왕에게 말했습니다.
5 "왕이여, 저를 어여삐 보시고, 이 일을 좋게 여기시며 이렇게 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 생각하신다면, 하만이 쓴 조서를 취소해 주십시오.
6 제 민족에게 그런 끔찍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제가 어찌 볼 수 있으며, 가족이 죽임당하는 것을 어찌 볼 수 있겠습니까?"
7 아하수에로 왕이 에스더 왕후와 유다인 모르드개에게 대답했습니다. "하만이 유다인을 죽이려 했기 때문에 내가 그의 재산을 에스더에게 주었고 군인들을 시켜 그를 매달았소.
8 이제 나의 이름으로 다른 조서를 쓰시오. 그대들 보기에 좋을 대로 쓰고, 나의 인장 반지로 봉인 하시오. 나의 이름으로 쓰여지고, 나의 인장 반지로 봉인된 조서는 아무도 취소할 수 없소."
9 셋째 달, 곧 시완 월 이십삼 일*에 왕의 서기관들이 불려 왔습니다. 그들은 모르드개가 시키는 대로 조서를 썼습니다. 그리고 인도에서부터 에티오피아*에 이르기까지 백이십칠 지역에 있는 유다인들과 총독들과 군대 지휘관들과 귀족들에게 조서를 보냈습니다. 그것은 유다를 포함한 각 지방과 민족의 언어로 기록되었습니다.
10 모르드개는 아하수에로 왕의 이름으로 조서를 쓰고 왕의 인장반지로 봉인을 한 다음에 왕궁에서 쓰려고 특별히 기른 빠른 말들에 사신들을 태워 보내서 그 조서를 전했습니다.
11 왕의 조서 내용은, 각 성에 사는 유다인들이 함께 모여서 목숨을 지킬 수 있도록 한 것이었습니다. 어느 지방의 민족이든 군대를 일으켜 유다인을 치려 하면, 그들은 물론 그들의 아내와 자식들까지 다 죽이고 멸망시켜 완전히 없애 버릴 수 있을 뿐만 아나리, 그들의 재산까지도 빼앗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12 그러나 아하수에로 왕이 다스리는 모든 지방에서 유다인이 그렇게 할 수 있는 날은, 열두째 달인 아달 월 십삼 일* 하루 동안으로 정했습니다.
13 왕은 조서의 사본을 지방으로 보내어 법으로 삼게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왕이 다스리는 지방의 모든 민족에게 알려, 유다인들이 원수에게 보복할 날을 미리 준비할 수 있게 했습니다.
14 사신들은 왕의 명령을 받고, 서둘러 왕궁 말을 타고 나갔습니다. 수산 성에서도 왕의 조서가 선포되었습니다.
15 모르드개가 푸른색과 흰색으로 된 왕궁 옷을 입고, 머리에는 큰 금관을 쓰고, 고운 모시로 만들 자줏빛 겉옷을 걸치고, 왕 앞에서 물러 나왔습니다. 그러자 수산 성 사람들이 환호하며 기뻐했습니다.
16 그날은 유다인에게 기쁘고 즐겁고 영광스런 날이었습니다.
17 왕의 조서가 전달된 지방과 성마다 그곳 유다인들이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그들은 잔치를 베풀고, 그날을 축제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그 땅에 사는 많은 사람이 유다인을 두려워하여 스스로 유다인이 되었습니다.
첫댓글
*가나안문*
가나안은 그 자리에
가나안은 움직이네
열리문은 가나안문
시간되면 닫히는 문
시간되어 열리는문
다시 열린 가나안문
움직이는 가나안문
열린문은 가나안문
들어가면 차지하고
움직이면 점령하고
기다리면 방치하고
방관하면 움직이고
닫혀지는 가나안문
다시 열면 가나안문
주님께서 하십니다~!!
주님께 영광!!
왕이 금홀을 내밀자, 에스더가 자리에서 일어나 왕에게 말했습니다.
아멘 주님께영광
모르드개처럼 우리들도 주님 마음에 핫한 자들이 되어 천국에 가서 금 면류관쓰고 기뻐하고 노래하며 즐거운 천국 잔치 자리에 참여하는 자들 되게 하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