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그런데 어제 뉴스보다 차를 봤는데 철공구도색인듯
제가 어제 현장에 있었다는 ㅠ (사당역-.-) 사고수습후 들어온건 철공차량이었는데...;;ㅎ신도색이었어요 ㅋ;
암튼... 교류/직류 전환구간에서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죠...;;
맨날 보면 사소한 사고는 거의 철공이 잘 일으키는...
쩝... 제가 그 구간갈 때는 암 이상없더니만.. 왜 안가믄 이러는지.. -_-;;
TV에서는 자료화면을 많이 씁니다.
그 사소한 고장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
위에도 나와있네요...4000대면 메트로 차량입니다...철도공사 차량은 2000대입니다...그리고, 정확하지 않으면 함부로 말하지 마세요...분명히 그날은 메트로차량이 문제일으킨겁니다. 사소한 사고는 철공이라...너무 심각한 비약적 오류가 아닐까 생각하네요...
지금까지보면 사소한고장은 철공이 더 잘 일으켰습니다...
4492라는 차량번호는 서울메트로에 없습니다. 열번일 뿐입니다...
4492라면 산본 발착이군요. 4000->사당 반복/4400-> 산본 반복/ 4600->안산/오이도 반복 맞지요??
저번에 과천선구간 단전사고도 났는데....
4호선 구간과 철도청이 전류를 전환한답니다.(당고개 방면이니 교류→직류)이 과정에서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분명히 확실하게 단언하건데, 메트로 차량이 고장을 일으켰습니다.. 사소한 사고는 철도공사라...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런 말씀을 하시는지..
서울급행님...4호선에서 근무해보셨어요??? 그리고 산본착발 열차는 현재 없습니다.
[경]내사랑,train정//그렇게 궁금하시면 뉴스검색창에 전동차고장 쳐보시고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산본착발 열차는 현재 없습니다.→평일기준 당고개발 11시 28분,39분, 산본발 5시 14분,50분 열차도 엄연한 산본착발열차라는걸 명심해주셨으면 좋겠군요...
착발 개념이 뭔지 모르시는거 같은데요...새벽에 첫차 안산서 산본까지 회송가는거 한편이랑, 밤에 당고개에서 산본까지와서 안산으로 회송가는 2편이 있습니다. 이건 엄연히 착발이 아닙니다.
회송이랑 착발은 용어상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1호선도 남영~서울역,청량리~회기 구간에 교류하고 직류구간으로 바꿔서 다닙니다. 그런데 서울역,청량리구간에 고장이 많이 나죠.
첫댓글 그런데 어제 뉴스보다 차를 봤는데 철공구도색인듯
제가 어제 현장에 있었다는 ㅠ (사당역-.-) 사고수습후 들어온건 철공차량이었는데...;;ㅎ신도색이었어요 ㅋ;
암튼... 교류/직류 전환구간에서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죠...;;
맨날 보면 사소한 사고는 거의 철공이 잘 일으키는...
쩝... 제가 그 구간갈 때는 암 이상없더니만.. 왜 안가믄 이러는지.. -_-;;
TV에서는 자료화면을 많이 씁니다.
그 사소한 고장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
위에도 나와있네요...4000대면 메트로 차량입니다...철도공사 차량은 2000대입니다...그리고, 정확하지 않으면 함부로 말하지 마세요...분명히 그날은 메트로차량이 문제일으킨겁니다. 사소한 사고는 철공이라...너무 심각한 비약적 오류가 아닐까 생각하네요...
지금까지보면 사소한고장은 철공이 더 잘 일으켰습니다...
4492라는 차량번호는 서울메트로에 없습니다. 열번일 뿐입니다...
4492라면 산본 발착이군요. 4000->사당 반복/4400-> 산본 반복/ 4600->안산/오이도 반복 맞지요??
저번에 과천선구간 단전사고도 났는데....
4호선 구간과 철도청이 전류를 전환한답니다.(당고개 방면이니 교류→직류)이 과정에서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분명히 확실하게 단언하건데, 메트로 차량이 고장을 일으켰습니다.. 사소한 사고는 철도공사라...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런 말씀을 하시는지..
서울급행님...4호선에서 근무해보셨어요??? 그리고 산본착발 열차는 현재 없습니다.
[경]내사랑,train정//그렇게 궁금하시면 뉴스검색창에 전동차고장 쳐보시고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산본착발 열차는 현재 없습니다.→평일기준 당고개발 11시 28분,39분, 산본발 5시 14분,50분 열차도 엄연한 산본착발열차라는걸 명심해주셨으면 좋겠군요...
착발 개념이 뭔지 모르시는거 같은데요...새벽에 첫차 안산서 산본까지 회송가는거 한편이랑, 밤에 당고개에서 산본까지와서 안산으로 회송가는 2편이 있습니다. 이건 엄연히 착발이 아닙니다.
회송이랑 착발은 용어상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1호선도 남영~서울역,청량리~회기 구간에 교류하고 직류구간으로 바꿔서 다닙니다. 그런데 서울역,청량리구간에 고장이 많이 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