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정보전달의 매체가] 책이라면 지금은 동영상 아니냐? [하지만] 책은 아무리 봐도 개노잼이야 특히 저런건 그 당시를 공부하지 않으면 상상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제대로 이해도 못하기 때문에 이해도 못하고 [그저 글만] 보는거 [그렇기 때문에] 지금 나오는 현대[생활을 표현한] 웹툰이 더 공감이 잘되지.
솔직히 예전에 책이란 게 (하던 기능을) 지금은 동영상(이 대신하는 것) 아니냐 책(은) 아무리 봐도 개노잼이야 특히 저런 건 그 당시 사회(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미리) 공부(가) 안 되(어있으)면 제대로 이해도 못하고 보는거(임) 지금 ((겪고있기에 알고 있는)) 현대(의) 웹툰이 더 공감 잘 되지
이런 건가... 다시 쓰기엔 저도 문장력이 없기에...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책 읽어야겠다..
예전엔 기술의 발달이 없어서 책이란 형태로 지식과 정보를 전달했다면, 지금 시대에는 동영상이라는 매체가 그 역할을 완전히 대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대에 책을 읽는 건 너무 재미없는 행위입니다. 특히 현대 사회가 아니라 과거의 특정 시대가 배경인 작품은 그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분위기, 문화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시기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거나 관련 공부를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멍하니 보고 있을 뿐입니다. 고전 문학 같은 것들이 대표적이겠지요. 그런 측면에서 현대에 만들어진 웹툰들이 대체로 지금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공부하지 않아도 더 공감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어후 어지럽다...멀미날지경
요즘은 책도 문장력이 떨어져서 옛날 책 찾게 됨ㅠㅠ
번역해볼라했는데 못하겠다 ㅋㅋㅋ
대강 책 왜 읽나요 요즘 영상매체나 웹툰같은게 대세인데 뭐 그런말 아닌가?
뭔 말인지 몰라 두세번 읽어봤는데도 역시나 모르겠다
책 좀 읽어라...ㅎㅎ
에휴 안 읽을 수도 있는데 모자람이 부끄러운 건 좀 알아야..
옛날로 치면 책이 지금 영상이나 웹툰들 아닌가요?
책은 아무리 봐도 재미가 없는거같아요 ㅠㅠㅠ
특히 글 만으로는 상황이 상상이 안 되어서 그냥 이해 못하고 보게되는데
차라리 현대 웹툰을 보는게 더 이해되는 듯
이 얘기인가?
요즘 저런 식으로 문장 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섴ㅋㅋㅋㅋ내가 문해력이 딸리는 건가? 싶을 때가 너무 많음..
말과 글이 다른데 어떻게 글을 정리하지않고 막 내뱉은 말처럼 적었을까.
자전거 안장 성희롱..?
그러니까...책은 재미가 없다 그 당시 사회에 대한 배경 지식 없이는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이다...이런 말인거지..?
자기도 자기가 뭔말하는지 모를거같냐
맞춤법도 그렇고ㅠㅠ 문해력 제발
노잼이야까지는 이해했는데.. 뒤 부턴...
번역에 필요한 사항을 추가 하여 임의로 해석해 보았습니다.
솔직히 [정보전달의 매체가] 책이라면 지금은 동영상 아니냐? [하지만] 책은 아무리 봐도 개노잼이야
특히 저런건 그 당시를 공부하지 않으면 상상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제대로 이해도 못하기 때문에 이해도 못하고 [그저 글만] 보는거
[그렇기 때문에] 지금 나오는 현대[생활을 표현한] 웹툰이 더 공감이 잘되지.
대략 이런 내용인듯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런 사람들이 많나요? ㅠ책을 떠나서 외국인수준인데...
솔직히 예전에 책이란 게 (하던 기능을) 지금은 동영상(이 대신하는 것) 아니냐
책(은) 아무리 봐도 개노잼이야
특히 저런 건 그 당시 사회(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미리) 공부(가) 안 되(어있으)면 제대로 이해도 못하고 보는거(임)
지금 ((겪고있기에 알고 있는)) 현대(의) 웹툰이 더 공감 잘 되지
이런 건가... 다시 쓰기엔 저도 문장력이 없기에...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책 읽어야겠다..
독서가 기본
내가 독해력과 문해력이 이정도로 형편없었나 하고 생각하던 순간... 두번 보고서야 내 독해력과 문해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깨달았다..
그뿐이었다.
예전엔 기술의 발달이 없어서 책이란 형태로 지식과 정보를 전달했다면, 지금 시대에는 동영상이라는 매체가 그 역할을 완전히 대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대에 책을 읽는 건 너무 재미없는 행위입니다. 특히 현대 사회가 아니라 과거의 특정 시대가 배경인 작품은 그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분위기, 문화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시기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거나 관련 공부를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멍하니 보고 있을 뿐입니다. 고전 문학 같은 것들이 대표적이겠지요. 그런 측면에서 현대에 만들어진 웹툰들이 대체로 지금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공부하지 않아도 더 공감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본문글 봤을때
뭐 괜츈하다고느꼈어요
쫌만 다듬으면 괜찮겠네했는데
님 댓글을 읽어보니 제가 책을
안읽기는하는구나하는 생각이드네요
무슨 말이야? 써놓고 본인은 이해가 가나? 대충 무슨 뜻으로 썼는지만 해석 가능한 수준이네
사회가 어떻게 달라지든 말과 글로 의사는 제댜로 전달해야하니 독서는 필수긴하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들ㅋㅋㅋ 어떻게든 해석해보려고 노력함ㅋㅋㅋㅋㅋ학구파 지니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찔하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