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유디치과는 워낙 티비에서도 크게 다뤘던 터라....ㅜ.ㅜ 근데 그런 기사들도 하루 아침에 내려질 정도로 굉장히 크고 힘있는 곳 같더군요. 어느 카페에 가봤더니 유디치과때문에 대한치과협회에서도 강수를 두었는데 법적인 부분조차 피해가고 다른 치과들만 피해를 봤다는 후문까지 들리더군요. 그러한것 역시도 개개인의 견해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는 어려울것같아요. 무섭기도 하구요...ㅜ.ㅜ
해당치과 프랜차이즈가 힘있는 곳이라 기사를 내리고 뭐 이러는 건 아니구요... 치과의사협회에서는 개별 치과에 대한 제제를 할 수 있는 권한이 없으므로.. 그저 불법인 부분만을 검찰에 고발하는 정도 밖에는 못하는 겁니다. 치과 운영의 불법성과 치료는 별 상관이 없는 문제이니.. 기사를 내리고 아니고의 문제는 기사 내용이 적절하냐의 문제일 뿐, 힘의 차원이 아닙니다. 최근까지 해당 치과의 불법적인 측면이라는 것은 치과운영, 경영에 있어서 의료법 위반의 문제였습니다. 원장이 실제 소유주가 아니었던 거죠. 바지사장이라고나 할까요. ^^ 소유구조의 문제인데.. 물론 이것이 치료의 질적인 면과 밀접한 연관성은 있는 거죠.
첫댓글 유디치과는 워낙 티비에서도 크게 다뤘던 터라....ㅜ.ㅜ 근데 그런 기사들도 하루 아침에 내려질 정도로 굉장히 크고 힘있는 곳 같더군요. 어느 카페에 가봤더니 유디치과때문에 대한치과협회에서도 강수를 두었는데 법적인 부분조차 피해가고 다른 치과들만 피해를 봤다는 후문까지 들리더군요. 그러한것 역시도 개개인의 견해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는 어려울것같아요. 무섭기도 하구요...ㅜ.ㅜ
해당치과 프랜차이즈가 힘있는 곳이라 기사를 내리고 뭐 이러는 건 아니구요...
치과의사협회에서는 개별 치과에 대한 제제를 할 수 있는 권한이 없으므로..
그저 불법인 부분만을 검찰에 고발하는 정도 밖에는 못하는 겁니다.
치과 운영의 불법성과 치료는 별 상관이 없는 문제이니..
기사를 내리고 아니고의 문제는 기사 내용이 적절하냐의 문제일 뿐, 힘의 차원이 아닙니다.
최근까지 해당 치과의 불법적인 측면이라는 것은 치과운영, 경영에 있어서 의료법 위반의 문제였습니다.
원장이 실제 소유주가 아니었던 거죠. 바지사장이라고나 할까요. ^^
소유구조의 문제인데.. 물론 이것이 치료의 질적인 면과 밀접한 연관성은 있는 거죠.
법적인 문제와 양심의 문제.. 그리고 치료의 질적인 문제는 사실상 별개입니다.
또 특정 프랜차이즈 형태라 해도, 그 안에는 여러 종류의 사람들이 있고 이들을 하나로 매도하는 건 옳지 않을 수도 있죠.
암튼 제가 드릴 수 있는 조언은...
교정치료는, 아니 다른 어떤 치료라도, 가능한 해당 치과 원장이 그 분야 전문의이고 그 치과에 상주하는 실소유주여야 한다는 겁니다.